logo

예수님의 탄생을 왜곡하고 조롱하는 넷플릭스 어린이 가족 만화영화

새라김 사모 (TVNG 설립자, TVNEXT.org)
김사라 사모

TVNG 설립자, TVNEXT.org

Netflix에서 크리스마스 Family animation으로 나온 ”That Christmas”라는 만화영화 리뷰: Netflix (넷플릭스)에서 올해 12월 초부터 방영된 “ That Christmas (번역: 그해 크리스마스)” 는 2024년 10월 19일 BFI 런던 영화제에서 초연되었고, 2024년 12월 4일부터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장르는 “Christmas fantasy comedy 크리스마스 판타지 코메디”로 소개되었으며 Rating은 PG로 어린이/가족 만화영화로 분류되었으며, 세상 영화평론가들로부터는 꽤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크리스천 영화평론가들로부터는 매우 안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 이유는 저희 TVNEXT에서 완전히 공감하며 그 이유 들을 아래에서 알려드립니다.

작가와 배경: 먼저, That Christmas 는 책을 토대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입니다. That Christmas 책은 매우 유명한 저자이자 영화감독으로도 알려진 Richard Curtis(리차드 커티스) 가 쓴 책으로, 넷플릭스의 That Christmas 각본(screenplay)도 리차드 커티스가 제작하고 영국 BFI 의 Peter Souter가 공동으로 썼습니다.

참고로, 리처드 커티스가 적은 각본으로 유명한 영화들은 Love Actually, Four Weddings and a Funeral, and two Bridget Jones movies 같은 주로 로맨스 코메디 영화들입니다. 하지만 그의 로멘스 코메디 안에는 대부분 반기독교적인 내용 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별히 Love Actually 에는 동성애에 대한 사랑을 미화시키고 재밌고 즐겁게 표현한 것들을 읽을수있는데, 이번에 넷플릭스에서 방영하는 That Christmas 의 각본에도 “LGBTQ 내용 들을 더 확실하게 넣으려고 했다”는 그의 최근 인터뷰도 읽을 수 있습니다.

넷플리스 That Christmas 만화 시리즈 문제 및  하이라이트:  

처음에는 순진한 아이들 애니메이션처럼 나오지만, 사실상 내용을 볼수록 아이들에게 모범이 될만한 내용보다는 재미 위주이며 특별히 교사와 학부모에게 아이들이 어떻게 자신들의 똑똑함을 드러낼 수 있는지가 은연중 계속 나옵니다. 웃기고 똑똑하게 나와서 그냥 지나칠 수 있으나, 어린 나이일수록, 모든 것은 그들의 두뇌와 마음에 더 깊이 자리 잡고 그들의 가치관을 형성한다는 걸 우리가 기억해야 하겠습니다. 

That Christmas 시리즈 중, 가장 큰 문제는 “After school”이라는 시리즈에서 나옵니다.

성경 속의 성탄절 주인공인 예수님과 그 주위에 나오는 모든 주요 인물들을 다 불경스러운 사람들로 대체하고 매우 왜곡된 크리스마스 내용을 어린 아이들로 하여금 연극으로까지 표현하게 했다는것, 무엇보다 성경의 본질, 생명이신 예수님의 본질을 왜곡시킨 악한 의도로 인해 크리스천들과 가톨릭까지 Netflix 구독 취소(cancel) 그리고 더 나아가 보이콧 운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After School 시리즈에서는 학생들이 크리스마스 연극을 발표하는 날, 교사가 제일 먼저 한 여학생을 데리 학부모들 앞에 나와서 다음처럼 매우 woke(반기독교 이념) 한 첫인사를 합니다. 

“학부모님들, 예수는 우리가 해마다 똑같은 지루한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하는 것을 원하지 않겠죠?" “(예수)그분은 유행하는 팝송이나, 기후 변화(Climate Change)나, 또는 채식주의자와 다문화가 함께하는 재미있는 성탄 축제를 원하실 거예요. 바로 지금 우리 아이들이 연극 속에서 연기할 내용처럼 말이죠…”라고요. 한 예로, 어린이 연극 속에서 아이들 연극 중, 동정녀 마리아를 맡았던 학생이 매우 비도덕적이고 사탄숭배자라는 루머를 안고 있는 팝가수 마돈나 노래를 부르며, “예수님이 낙태를 지지했을 것”이라고 주장한 내용을 열창했습니다.

또한, 마돈나의 “파파 돈 프리치 –(번역: 아빠 제발 내게 설교좀 그만해요)” 라는 노래를 부르는데, 결국은 10대 소녀가 낙태를 고려하는 주인공으로 연기를 했습니다.

연극에서는 3명의 동방박사들(wise men) 대신 3명의 '현명한 여성 wise women '으로 바꾸었습니다. 동정녀 마리아 역할을 맡았던 십대 학생이 임신한 아기를 없앤다(낙태)는 의미로 갑자기 수박이 학생 배에서 떨어지면서, 주위 사람들 얼굴과 몸에 터진 수박이 붙는데, 그 색깔이 마치 낙태당한 태아의 피처럼 표현했습니다. 다시 말하면, 태아이셨던 예수님을 뱃속에서 낙태하는것을 아이들로 하여금 연기하게 한것이기에 참으로 끔찍한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넷플릭스가 방영중인 That Christmas 시리즈 중 특별히 어린 학생들이 연극을 통해 표현한 크리스마스는, 한마디로 신성모독 이며, 생명되신 예수님의 탄생일에 “낙태”를 “하나님의 뜻”으로, 그것도 어린 아이들로 하여금 연기로 표현하게 한것은 기독교에 대한 매우 큰 무례이고 어린 아이들의 영혼과 정신적 건강에도 선을 한참 넘은 것입니다.

이런 이유 들로, 이번 넷플릭스 작품은 신성 모독적인 표현으로 거센 비판을 받고 있으며, 많은 크리스천들뿐 아니라, 가톨릭 신자들까지도 넷플릭스 구독을 취소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Blaze의 기여자인 Allen Mashburn은 부모들에게 “부모님, 아직도 넷플릭스를 구독하고 계신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들은 당신과 당신의 자녀, 당신의 마음, 당신의 나라를 싫어합니다. 그래서 당신의 신념, 도덕, 세계관을 다시 쓰려고 한다….. 넷플릭스 플랫폼 구독을 취소할 때입다”라고 경고했습니다

 

맺는말: 

안타깝게도 이 영화는 낙태, 트랜스젠더주의, 심지어 사탄 주의를 조장하는 반기독교 영화를 홍보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넷플릭스의 특성을 벗어난 것은 아닙니다. 단지, 어린아이들이 보는 것의 내용이 점점 더 심각하게 하나님을 혐오하고 기독교를 혐오하게 만들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창조주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 그의 창조물인 인간의 모습으로, 그것도 세상에서 가장 초라한 장소에서 탄생하신 성탄절은, 어떤 말로도 글로도 형용할수없는 온몸과 얼굴을 땅에 엎드려 절을 하며 감사해도 부족한, 은혜위의 은혜며 기적보다 더 기적인 역사적 사건입니다.

따라서 우리 자녀들은 이런 성탄절이 얼마나 중요하고 감사한 날인지를 계속 배워도 절대 too much 라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Netflix에서 고의적이든 고의적이 아니든, 확실한 것은, 여러 차원에서 기독교를 모독했을뿐 아니라, 예수님의 탄생을 감히 조롱하고 예수님을 낙태한 것처럼 연기한 어린이 연극은 너무나도 황당합니다. 자녀들을 위해서, 그들의 미래를 위해서 Netflix 구독을 취소하거나 보이콧 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12.28.2024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