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목회 제언

하나님의 말씀이 내 입을 통하여 흐르게 하라

김상덕 목사 (복음장로교회)

세상의 주인이신 하나님께서 이 세상에 생명의 씨앗을 뿌리기 위하여 우리를 하나님의 사람으로 보내신 것이다. 우리 입에서 나가는 말이 우리 삶에 뿌려지는 씨앗이라고 하는 것을 우리가 알아야 한다. 그러므로 불행하게 하는 가라지를 뿌리지 말고 좋은 것을 뿌리는 자로 살아야 하는 것이다. 그렇게 하므로 나의 인생에서도 거룩한 생명의 것을 거두고, 또 이웃들이 나로 하여금 영생의 알곡을 거두게 하는 복의 사람으로 살게 되는 것이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지체가 된 사람이다. 그러므로 나에게서 주님의 것이 나타나게 하여야 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에 충성하는 것이다. 목회 현장에서 주님의 것이 나타나게 하여야 하는 것이 거룩한 사명임을 알고 수고를 하여야 하는 것이다. 설교 시간은 나의 말을 하는 것이 아니다. 더구나 세상의 것을 알리는 것도 아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나타나게 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이 하나님에게서 시작하신 그 말씀이 내 입에서 흘러 나타나게 하여야 하는 것이다. 그 말씀만이 우리 영혼을 살리는 신령한 양식이기 때문이다.

이 땅에서는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이 필요하다. 세상 사람의 입에서 죄악이 흐르고 있다. 강물을 이루고 있는 것이다. 사망의 물이 흐르는 것이다. 이러한 죽음의 바다에 하나님의 입에서 나온 생명의 말씀이 흘러 들어가야 하는 것이다. 그리하여야 세상이 희망이 있는 것이다. 그 가운데서 사는 영혼들이 살 수 있는 것이다. 사해를 향하여 흘러 들어가는 생수의 환상을 우리도 보아야 하는 것이다. 주님의 지체들의 입을 통하여 전능하신 주님의 말씀이 나타나게 하여야 한다. 그 말씀이 내 안에 성령으로부터 나오시는 것이다. 그 말씀이 나의 입을 통하여 흐르게 하여야 하는 것이다. 주님의 것이 흐르게 하는 것이 주인에게 충성하는 것이다. 우리 입은 거룩한 것이기에 일상적으로 거룩하게 사용하여야 하는 것이다. 부정한 것이 흐르지 않게 하여야 하는 것이다. 우리의 입은 주님의 피로 구별하신 주님의 것이라고 하는 것이다.

오늘날 사람의 입에서 가라지만 뿌려지고 있다. 그러므로 환경은 죄악이 가득하게 되고 우리 환경과 우리 사람의 마음의 환경이 메마르고 굳어지고 삶에 죄의 도성으로 변하여지는 것이다. 이러한 환경에 하나님의 사람들의 입에서 하나님의 말씀이 나와야 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이 흘러 나와야 하는 것이다. 무엇이 하나님의 말씀이 흐르지 못하게 하고 있는지를 알고 회개 하여야 할 것이다. 교회가 이 사명에 충실하여야 하는데 교회가 깨어나기 위하여 목회자가 깨어 생명의 말이 흘러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나님의 자녀들의 마음이 소성함을 받게 하여야 할 것이다. 주님은 이 땅에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게 기도하라고 하신 것이다. 즉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게 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뿌리는 종이 절대로 있어야 하는 것이다. 오늘날 우리가 그 사명을 받아 있는 하나님의 사람이다. 하나님의 말씀이 하나님의 사람들의 입을 통하여 흘러 시간과 환경에 스며들어야 하는 것이다. 사망의 말의 홍수가 가득한 이 땅에 생명의 말씀이 뿌려지게 하여야 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말씀하시기를 반드시 내가 광야에 길을 내고 사막에 강을 내어 내 백성이 마시게 하리라 하셨다. 그 말씀을 이루시기 위하여 하나님의 사람의 입을 통하여 말씀이 흐르게 되는 것이다. 영직 기근이 심할 것을 일찍이 말씀하셨다. 그러므로 깨어서 생수가 흐르는 지체로서 사명을 충성하게 감당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

우리의 사역에서 하나님의 말씀이 하나님의 보좌로부터 근원이 되어 시작한 그 말씀이 지체를 통하여 흘러야 하는 것이다. 그렇게 하여 그 말씀이 뿌려지게 하여 말씀의 내용이 이루어지는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게 하여야 하는 것이다. 목회자의 충성은 우리 주님의 것이 흘러 나타나게 하는 것이다. 그 말씀이 흘러나게 하여야 하고 그 생명이 흐르게 하여야 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목이 마른 자들이 입에서 나오는 생수를 마실 수 있게 되어야 하는 것이다.

말씀이 충만하게 흐르기 위하여 성령의 충만함을 입어야 한다. 그러기 위하여 우리 마음이 하나님께 더욱 가까이 하여야 하는 것이다. 하나님께 가까이함이 영광이요 복이 되는 것이다. 하나님이 풍성하게 흐르는 사람이 되어야 하는 우리의 사명에 새해 더욱 충성하는 자가 되어야 할 것이다. 아멘. sangdkim@yahoo.com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