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모두의 예상을 초월한 2024년의 역사적인 대선 결과 분석 (상)

새라김 사모 (TVNG 설립자, TVNEXT.org)
김사라 사모

TVNG 설립자, TVNEXT.org

2024년의 대선 결과는 누가 봐도 참으로 놀라운 역사적인 결과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기적과 같은 결과입니다. 어떤 이들에게는 축제와 감사의 날이었으며, 어떤 이들에게는 인정하기 어려운 날이었습니다.

AP가 발표한 2024년 대선 결과는 백악관 당선에 필요한 270개의 선거인단(Electoral College)을 공화당 트럼프가 해리스를 312 대 226으로승리했음을 통보했습니다. 또한, 트럼프가 인기(Popular vote) 투표에서도 전국적으로 50%를 얻음으로 해리스가 얻은 48.3%를 앞섰다고 발표했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2024년 대선은 트럼프 대통령 당선뿐 아니라, 상원(Senate)도 53:47, 하원도 218:212, 주지사도 27:23으로 수십 년 만에 “Red Wave가 일어났다”라는 리포트들이 계속됩니다. 

어떻게 이런 대선의 결과가 나왔을까요?

AP 통신은 “2024년 대선은 역사적인 수준에 가깝다고 말을 할 수 있을 만큼 매우 높은 투표율을 보였으며, 공화당은 선거에서 승리하기 어렵다는 오랜 정치적 통념과도 모순되는 결과를 낳았다”라고 적고 있는데요, AP 외에도 여러 리포트를 통한 분석을 아래와 같이 간단히 정리해드립니다. 

2024년 대선에서, 트럼프와 해리스의 캠페인은 미국 전체 3,000개 카운티 중, 총 720개 카운티에서 80% 이상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습니다. 이는 2020년 선거보다 200개 이상의 카운티가 증가한 수치인데, 증가한 카운티들의 대다수가 트럼프의 편에 섰습니다.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곳은 트럼프가 승리한 텍사스 러빙 카운티(Loving County)로 투표율이 47% 상승했습니다.

올해 11월 15일 기준으로 1억 4,900만 개 이상의 투표용지가 개표되었습니다. 이는 2020년 대선보다 약 700만 표가 적은 수치이지만 아직 개표가 진행 중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했던 것입니다.

분석 결과, 거의 모든 캘리포니아 카운티에서 투표 총계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대선의 전체 투표율은 감소했지만, 트럼프가 뒤집은 주들(States)에서는 투표 총계가 오히려 증가했습니다: 네바다, 조지아, 미시간, 위스콘신, 펜실베니아 등이다. 애리조나주는 트럼프가 약 23만 4,000표 감소한 유일한 주입니다.

펜실베니아 주에서는 절대로 투표를 하지 않는 Amish (아미쉬) 들이 “전례 없는”유권자 등록”을 했다고 여러 언론이 리포트 했습니다.

아미쉬 들은 인터뷰를 통해 “미국의 악화 되어가는 경제 상황과 성경적 신앙을 무너뜨리는 현 정부를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었다”라고 했는데, 그들의 깊은 우려는 결국 그들이 평생 지키던 아미쉬 전통까지도 깨고 투표를 결심한 큰 이유였습니다.

예상 못 했던 수많은 처음 투표한 유권자들 - 국가가 가고 있는 방향에 깊은 우려를 품고있으며, 공립학교의 비윤리적이고 공산화 세뇌 교육을 자녀들에게 시킬 뿐 아니라, 정부가 학부모들을 배제 시키고 자녀들을 통제하는 것을 더 이상 참을 수 없다고 생각한 “조용한 시민들(Silent majorities)” 이 유권자 등록을 새로하고 투표를 한 시민들(first time voters)이 예상치 못하게 많았다는 사실입니다.

선거 당일, 주류언론들의 시청률이 대대적으로 떨어지다!

주류언론들을 더 이상 신뢰하지 않고 각기 신뢰하는 미디어들을 통해 정보를 얻는 시민들의 투표참여가 많았다는 사실을 확인시켜주는 자료들입니다.

폭스뉴스(Fox News)는 2024년 선거 당일 주류언론중에서는 총 13.4 million인 최고의 시청률을 끌어모았지만, 2020년에 비해 오후 8~11시 사이에 총시청자 수가 –24% , 데모시청자 수는 -37% 감소했는데, 폭스뉴스는 보수언론으로 알려져 있다가 회장이 바뀌면서 2020년 이후 보수시청자들이 많이 떠났습니다.

ABC뉴스가 폭스뉴스 다음인 총 8.2millions로 가장 많이 시청한 뉴스였는데, 2020년에 비해 총시청자 수는 -3% 감소했지만, 데모시청자 수는 +1%로 나타났습니다. 진보뉴스로 알려진 ABC지만, 이번 대선 때, 가장 진보 언론으로 알려진 CNN을 제치고 ABC가 더 높은 시청률을 보였습니다. 

MSNBC는 같은 시간대에 7.8 millions로 2020년 대비, 각각 20%와 -31%의 감소율을 기록했습니다.

CNN은 선거당일 가장 큰 손해를 본 가장 진보 방송사로,  같은 프라임 시간대에 2020년에 비해 총시청자 수는 -44%, 데모시청자 수는 -50% 급감했고, 2016년과 비교했을 때 각각 -62%와 –67%의 감소를 보였습니다. 감소한 만큼의 사람들이 진실을 추구하였다는 의미로도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인지, CNN에서 매우 오랜만에, 모두가 동의할 수 있는 내용을 다음과 같이 발표하여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번 대선에 수십 년 만에 RED Wave가 일어난 큰 이유들: 18세에서 29세의 젊은이들이 20년만에, 흑인들은 42년만에 히스패닉은 52년만에 처음으로 트럼프와 공화당을 지지했다며, 트럼프가 수십년 만에 최고의 공화당 숫자를 확보해줬다고 보고했습니다.

 

트럼프가 이긴 주들의 공통점:

트럼프는 모든 7개의 Swing States 주에서 넉넉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애리조나, 미시간, 펜실베니아, 조지아, 노스캐롤라이나, 위스콘신, 네바다 주들입니다. 네바다와 펜실베니아를 제외한 나머지 5주들은 Photo ID 가 꼭 있어야 투표를 할 수 있는 주들이며 나머지 24주들 역시 Photo ID가 있어야 투표할 수 있는 주들입니다. 

 

카말라 해리스가 이긴 주들의 흥미로운 공통점:

카말라 해리스가 이긴 총 19개 주는, 로드아일랜드와 뉴헴프셔 두 주만 빼고 나머지 13주 들은 NO Photo ID 주들이라서 투표하러 온 유권자들의 그 어떤 ID 도 요청하지 않도록 이미 법이 통과된 캘리포니아, 뉴욕과 같은 민주당이 장악한 주들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나머지 콜로라도, 버지니아, 델라웨어, 코네티컷 4주에만 NO Picture ID지만, 집 주소와 이름이 적힌 것이 ID로 사용될 수 있는 주들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대선 결과의 가장 중요한 승리의 이유는 그동안 투표를 미루던 크리스천들과 학부모, 조부모들이 미국 안에서 계속 무너져내리는 성경적 가치관이 미국 안에 회복되고, 트랜스젠더와 공산주의 사상세뇌 교육으로부터 자녀들을 지킬 간절한 마음으로 나가서 투표하고 기도한 것의 열매라고 믿습니다.

더 자세한 분석과 내용 들과 트럼프 대통령의 공식 계획들 발표내용은 TVNEXT.org 에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1.23.2024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