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왜 교도소 문서선교여야 하나요? (9)

이영희 목사

교도소 교목, TPPM대표 

왜 교도소 죄수들을 돌봐야 하나? 

 

교도소 재소자들을 함께 돕자고 교회의 협력을 구하는 것은 그리 쉽지 않은 일이었다. 그렇다면 내가 왜 그 일에 마음을 써야 하는 걸까? 나는 교도소에서 사역을 하며 그 작은 공간에 갇혀서 절망 속에서 신음하며 아무런 소망이 없이 죽어가는 영혼들을 내 눈으로 봐야 했다. 코로나사태로 인한 지금의 시점은 그들에게 더욱 열악하기만 하다. 그들은 왜 그렇게 비참한 삶을 살아야 하는 걸까? 내가 만일 그런 삶을 살아야 한다면 나도 역시 절망에 빠져 자살충동을 느낄지 모른다. 그들은 샤워를 하기 위한 한 시간 동안만 감방에서 잠시 나올 수가 있다. 그러나 우울증이 깊은 재소자들은 그 잠깐의 시간에도 나오지를 못한다. 

대부분의 재소자들은 내가 살은 인생보다 훨씬 더 힘든 삶을 살았다. 그들은 도움이 필요하다. 문서선교의 책들은 그들의 영혼을 치유해주며 소망을 갖게 해준다. 책을 읽으며 하나님을 경험하면 그들의 무거웠던 마음이 점점 밝고 가벼워진다. 나는 책을 읽고 하나님을 만나서 치유를 체험하고 감격하여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재소자들을 많이 보아왔다. 영혼의 치유는 하나님 안에서 가능하다. 그것이 내가 아직도 사역을 하고 있는 이유이다. 나는 많은 기적을 보아왔다. 

한 젊은 여자 재소자가 감방 한쪽 구석에서 큰소리로 울었다. 영적 공격을 받았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들이 내게 그녀는 귀신이 들렸다고 말했다. 나는 그녀가 예수님 영접하는 기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그리고 그녀는 무서운 마귀의 공격에서 완전히 해방되었다. 한 남자 재소자가 감방에 혼자 있을 때 마귀에게 괴롭힘을 당하며 소리를 질렀다. 그에게 가서 예수님을 영접하는 기도를 인도하자 마귀의 모든 공격이 즉시 멈췄다. 다음 날 그는 하나님의 그렇게도 빨리 도와주셨다고 감격해 했다. 그 후 그는 다시 소리를 지르며 마귀와 싸우는 일이 없었다. 

하나님께 마음을 열고 기도하면 영적인 치유가 임하는 것을 볼 수가 있다.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영적인 고통을 당하며 살아간다. 나는 그들이 하나님의 능력으로 치유되기를 소원한다. 만일 그들이 도움 받기를 원한다면 나는 기도를 통해 그들이 치유되도록 도울 수가 있다. 주님은 재소자들이 치유되기를 원하시며 그들을 섬세하게 돌보신다. 그렇기 때문에 나를 교도소 사역에 부르셔서 당신의 사랑과 능력, 그리고 용서를 전하게 하신다. 

백만권을 재소자에게 배부하기위해 기도 중 왜 TPPM이어야...? 

그 일이 하나님이 내게 주신 소명이기 때문이다

“너의 꿈은 너무 작단다” 

 

하나님은 늘 나의 꿈이 너무 작으니 꿈을 크게 가지라고 내게 말씀하신다. 하나님은 TPPM(Transformation Project Prison Ministry) 책들이 스페인어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흰두어, 이란어(페르시아어), 월남어, 중국어 등으로 번역 될 수 있도록 인도해주셨다. 그리고 교도소 재소자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책이 전해지게 해주셨다. 그런데 하나님은 내가 이제까지 보다 앞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거라는 마음을 주신다. 나는 낭비할 시간이 없다. 이 땅에 사는 동안 예수님께서 내게 주신 자원으로 한 영혼이라도 더 구원에 이르게 해야 하며 리더들을 훈련시키라고 하신 성령님의 명령을 따라야 하기 때문이다. 

나는 여러 교회를 방문하고 있다. 주님이 내게 500교회를 방문하여 교도소 안에서 일어나고 있는 영적 부흥에 관하여 나눌 것을 말씀하셨기 때문이다. 그러나 요즘은 코로나사태로 인해 교회방문을 중단한 상태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님은 웹사이트나 유튭에 올라간 TPPM의 자료들, 강의, 그리고 쥼 미팅으로 한 “내적치유 세미나” 등을 사용하고 계신다. 

캘리포니아 산타바바라에서 섬기고 있는 채플린이 나의 “내적치유 가이드” 책을 교도소 자원 봉사자들을 훈련하는데 사용할 줄을 누가 알았겠는가? 필리핀에 연합감리교회 감독(bishop)이 그곳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내적치유 가이드”를 영적치유를 위한 자료로 홍보한다는 사실을 과연 누가 예상이나 했을까? “내적치유 가이드”가 스페인어로 번역되고, 여러 권의 TPPM책들이 이란어로 번역이 되어 무료로 다운로드를 받아 세계 방방곡곡에서 읽혀지리라고는 아무도 상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현재 “내적치유 가이드”는 몽골어로 번역이 되고 있는 중이다. 몽골에 사역자들은 “내적치유 가이드” 번역본이 완성되면 줌으로 강의를 해줄 것을 내게 요청했다. 2019년에 내가 뉴욕에서 “내적치유 세미나”를 인도하고 난 후 참석자 중 한 분이 몽골에 그 책을 가지고 가서 강의를 했다. 그 일을 계기로 그들은 “내적치유 가이드”를 몽골어로 번역하여 그곳에 더 많은 사람들을 돕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허락을 받고자 나에게 연락을 취했다. 이 모든 것은 하나님이 이루신 기적이다. 나는 그것을 목격하는 사람으로, 또 사역의 한 부분을 맡은 사람으로 하나님께 감사할 따름이다. 만일 주님이 내게 “내적치유 가이드”를 쓰라고 하지 않으셨다면 나는 쓰지 않았을 것이다. 

대부분에 TPPM 책들은 재소자들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쓰여졌다. 하지만 주님께서는 그 용도를 넓히셔서 사역자들을 돕는 데에도 사용하고 계시다. 나는 주님께서 나를 교도소 사역에 불러 주신 것과 상처 받은 사람들을 위해 책을 쓰게 하신 것에 감사를 드리며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올려 드린다. TPPM은 2021년도까지 440,000권을 교도소와 노숙자들에게 배포했다. 나는 TPPM이 백만권의 책을 배포할 수 있기를 위해서 기도한다. 이제까지 재소자들과 TPPM을 위해서 헌신해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를 전한다. 이 모든 일을 이루신 하나님, 찬양합니다! 

 

감사를 전하며

 

TPPM 사역을 하며 가장 좋았던 것 중 하나는 하나님께 헌신된 봉사자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다는 것이다. 이러한 만남은 하나님이 사역을 하는 우리에게 주신 축복이다. 많은 분들이 이 사역을 위해 전심전력을 다했다. 그분들의 수고로 우리는 많은 책을 출판하여 재소자들과 노숙자들을 도울 수가 있었다. 그분들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TPPM을 통해 많은 기적을 보여주시고 훌륭한 봉사자들과 함께 동역하게 하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린다!

왜 TPPM이어야 하는가? 왜 책으로 사역을 해야 하는가? 하필이면 왜 재소자들을 도와야 하는가? 왜 재소자들에게 내가 가진 것을 나눠주어야 하나? 왜 그들을 나의 가족들보다 더 돌봐야 하나? 그것은 바로 그 일이 하나님이 내게 주신 소명이기 때문이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깊은 데로 그물을 던져 더 깊고 풍성한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한다. 

yonghui.mcdonald@gmail.com

<끝>

09.04.2021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