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캄보디아

사랑하는 동역자 여러분,

 

지난해 2023년 12월 20일에 보내드렸던 선교 편지 이후, 올해 소식을 전하지 못해 죄송한 마음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의 기도와 사랑 덕분에 올해도 하나님께서 많은 열매를 맺게 하셨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도 많은 손님들과 단기팀들이 저희 마을에 오셔서 땀 흘리시며 학생들을 지도해 주시고, 교사들을 훈련해 주시며, 마을 사람들을 섬겨주셨습니다. 이 사역이 이만큼 커지게 된 것이 여러분들의 노고와 헌신 덕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 뉴라이프 미션 센터: 교회 건축과 기숙사 증축  

 

올해는 뉴라이프 미션 센터에서 교회 건축과 기숙사 증축 공사가 동시에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교회는 마을의 영적 중심지가 될 것이며, 기숙사는 방문하시는 손님들과 단기팀들을 위한 숙소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이 공사를 위해 헌금과 기도로 동참해 주신 NLMA 교회 성도님들과 후원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 행정과 사역의 확장

 

캄보디아가 발전하면서 마을의 사역도 NGO, 국제학교, 클리닉, 카페 등 다양한 방면으로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식으로 회사를 설립하고 매달 세금 보고를 하는 등 캄보디아 법에 맞추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대부분의 시간을 사무실에서 서류 작업, 세금 보고, 공문서 작성, 이메일과 카톡 소통 등에 할애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직접 가르치거나 마을 사역에 참여할 시간이 부족하지만, 이 시간을 통해 직원들의 역량이 더 커지고 사역이 체계적으로 자리 잡는 모습을 보며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3. 교사와 직원 훈련  

 

저는 교사들을 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교사들이 학생들을 잘 가르치기 위해 새로 도입된 영어 교재를 가르치고, 임마누엘 센터와 쁘레이 크찌어이 마을의 교사들을 지속적으로 훈련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매일 아침 센터 직원들과 성경 읽기 모임을 이어가며 요한복음과 누가복음을 다 읽고, 이제 마가복음을 읽고 있습니다. 조금씩 말씀을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이해가 시작되고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Business as Mission(BAM) 사역의 일환으로, 저희는 마을 주민들을 위해 직업을 창출하고 교회 자립을 돕기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광학렌즈 공장을 설립하여 청년들에게 직업을 제공하고, 이 청년들이 예수님을 믿고 교회에 출석하여 헌금을 하여 마을 교회들이 자립 기반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광학렌즈 회사 사장님이신 장로님께서 직접 방문하셔서 이 비전을 제안하셨고, 이를 실행하기로 했습니다. 첫 번째로 선발된 청년 두 명이 2025년 1월 2일 한국으로 출국해 3개월간 훈련을 받고 캄보디아로 돌아와 캄보디아에 세우는 공장에서 일할 예정입니다. 이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4. COVID-19 이후의 성경 읽기 모임  

 

COVID-19이 시작되던 2020년 5월부터 카톡으로 시작된 성경 읽기 모임이 지금까지 매주 한 번씩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함께 믿음을 나눌 수 있는 귀한 분들이 있어 감사합니다.

 

5. 선교의 새로운 도전과 비전

 

2003년에 인도네시아 선교사로 처음 파송되었을 때 함께 사역하셨던 선교사님이 올해 캄보디아를 방문해 주셔서, 21년 만에 재회하며 많이 격려해 주셨고, 이제 앞으로의 비전과 미션에 대해 고민하도록 도전하셨습니다. 여러분들의 기도와 후원이 없었다면 이루어질 수 없는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제가 꿈꾸거나 계획하지 않았던 일들입니다. 마을에 들어올 때 저의 기도는 한 가지, 단 한 사람이라도 헌신된 예수님의 제자를 키워내는 것이었습니다. 이 한 사람의 예수님의 제자를 찾고 길러내기 위해 하나님께서 지금의 모든 일들을 하시고 계십니다.

여러분의 기도와 사랑, 헌신에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삶에도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축복이 함께하시기를 기도합니다. 

 

기도 제목

 

1. 앞으로 사역을 이끌어갈 지도자들이 발굴되어 잘 훈련되도록

2. 뉴라이프 미션 센터를 방문하는 학생들과 마을 사람들이 선교 사역을 통해 예수님을 믿는 역사가 일어나도록

3. 교회 건축과 기숙사 제2동 건축이 순조롭게 마무리되도록

4. 광학렌즈 공장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훈련받는 청년들이 잘 준비되도록

5. 제가 말씀과 기도에 집중하여 영적으로 강건하며, 리더로서 지혜로운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조에스더 선교사 올림

03.15.2025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