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렐루야! 주님의 은혜와 평강이 목사님과 믿음의 동역자님들의 가정과 교회와 사역 위에 함께 하시길 기도드립니다. 그동안 안녕하셨는지요? 아르헨티나의 장영호 선교사입니다. 항상 아르헨티나 선교와 사역과 저희 가정을 위해서 중보기도와 사랑으로 함께 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아르헨티나는 추었던 겨울도 지나가고 어느새 봄이 지나 여름으로 들어서고 있습니다. 겨울의 추운 한파가 지나고 봄이 오듯이 이 땅에 모든 삶의 문제와 가정의 문제 경제 사회적인 문제가 해결됨으로 하루속히 평화가 오길 기도합니다. 아르헨티나는 지난 2023년 12월 밀레이 대통령 취임한 이후에 1년 동안 800%에 이르는 물가 인상과 인플레이션은 많은 국민들의 삶을 더욱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좋아지겠지'라고 생각을 하지만 현실은 더욱 암담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참다못한 국민들의 데모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사회복지와 지원을 삭감하고 연금자들에게 지원했던 혜택을 제한하고 연금이 물가 인상에 따라가지 못하자 거리로 나오는 노인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희 들도 아르헨티나 38년 동안 살고 있지만 이런 경우는 처음 보았습니다. 하루속히 아르헨티나 경제가 안정되어 길거리로 쫓겨나고 노숙자가 더 이상 생기지 않길 기도합니다.
■아가페 교회 사역
주님의 은혜 가운데서 아가페 개척 교회는 계속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매주 수요 성경공부, 금요일 저녁 집회와 토요일 주일학교 및 남선교회 모임과 매주 일요일 예배로 하나님께 찬양과 경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새롭게 나온 신자들이 은혜받고 매주 예배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미리안 자매는 교회 앞을 지나가다가 찬송 소리를 듣고 교회에 출석하였습니다. 그리고 딸과 남편까지 교회에 출석하고 있습니다. 그 자매는 위장병을 앓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교회에서 합심 기도함으로써 치유가 되었습니다.
또한 남편도 기도 모임에 참석해서 은혜받고 지병이 회복되는 은혜를 입었습니다. 그래서간증도 하고 열심히 교회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오스카 형제 부부가 있습니다. 이 형제는 간질병과 영적 눌림에 있었는데, 가정을 방문하고 예배와 기도 이후에 몸이 회복되어서 댄서팀의 리더로 열심히 섬기고 있습니다. 야간에 건물 청소를 부부가 하면서도 교회 봉사와 청소년들을 위하여 열심히 봉사하고 있습니다. 복음의 능력은 영혼을 구원하고 영육간의 치유와 회복을 통해서 하나님의 자녀로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가페 교회 건축
아가페 교회 건축을 하면서 3번의 어려운 시간들이 있었습니다. 건축재정의 부족과 물가 인상, 건축 업자와의 갈등과 계약파기 속에서도 주님의 도우심과 목사님과 믿음의 동역자님들의 중보기도로 인해서 건축도 마지막 마무리 단계에 있습니다.
아가페 건축은 초기 건축 예산 미화 12만 불보다 50% 이상이 초과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년 800%에 이르는 물가 인상과 달러 환율의 약화와 재료비 인상, 인건비 인상 등 하루가 다르게 올라가는 물가는 저희 들의 건축 사역에 큰 어려움을 가져 왔습니다. 그래서 성도들은 "재정적으로 어려운데 나중에 건축하자"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공사가 연기되면, 예배는 물론이고 여러 가지로 지장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믿음으로 기도하면서, 때로는 금식기도를 하고 성도들이 합심하여 완공을 향해 나가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아가페 교회 건축 공사가 마무리 단계에 있습니다. 그래서 올해. 12월 1일에 아가페 교회 봉헌예배를 드리고자 합니다. 위해서 기도 부탁드립니다.
■교회 외부 페인트 공사
교회 외부 페인트 공사는 따르끼니 라는 페인트를 사용합니다. 비바람을 대처할 수 있는 페인트입니다. 페인트와 모래를 섞어서 만든 페인트인데 중남미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중남미는 습기가 많아서 곰팡이가 많이 핍니다. 그래서 곰팡이를 방지하고 비 새는 것을 방지해 주기 때문입니다. 교회에 페인트 공사와 건물 전면에 아래쪽에 타일을 붙이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교회 문이 철문이고 창문마다 철창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아르헨티나는 현재 상황이 매우 어렵다 보니까 좀도둑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교회도 방범창과 CC 카메라를 설치하여 도난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하루속히 아르헨티나 경제가 회복되길 소원합니다.
기도제목
1. 아가페 교회 건축이 잘 마무리되고 교회 예배에 필요한 방송 장비(마이크, 앰프, 인터넷 공사) 와 아동들의 급식 지원을 위한 주방 기구들이 준비되도록
2. 아가페 교회 봉헌예배를 위해서 (12월 1일 오후 3시)
3. 교회 완공까지 안전사고 발생하지 않도록
4. 교회가 지역사회에 좋은 영향을 끼쳐 많은 영혼이 주님을 영접하도록
5. Southern Baptist Seminary 신대원 공부 중인 큰아들(인성) 가정의 장학금과 생활비 지원을 위해서
6. 장영호, 백미영 선교사의 영육 간의 강건함을 위해서
장영호, 백미영 선교사
11.09.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