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브라질

2014년 한해가 저물어갑니다. 브라질은 현 여자 대통령 디우마가 재집권에 성공했습니다. 직전대통령 룰라의 집권 8년과 현 여성대통령이 함께 노동당 정권이 16년을 브라질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서민들은 현 정권을 좋아하고 중산층 이상은 불만이 많습니다. 20년전과 비교해보면 선교지 변두리는, 당시는 전화와 자동차가 있는 집이 거의 없었지만 지금은 전화는 모두 있고 가정마다 자동차도 한두대 씩 있습니다. 브라질도 국민들이 핸드폰을 통신을 하여 길에 공중전화 박스를 철수하는 모습까지 보게 됩니다. 생활이 나아지면서 전통교회들은 주일학교 등 예배 참석률이 저조해 교회들이 비상입니다.

감사한일

신학졸업-데이빗 전도사가 신학 수업 4년을 마치고 12월 12일 졸업식을 하게 됩니다. 깜뽀.림뽀교회 안또니오 장로님의 사위로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고생이 많았지만 선교사가 세운 교회에서 신앙생활을 시작하여 데니제 안또니오 장로님의 딸 데니제를 만나 결혼하여 아름다운 가정을 이루고 귀한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데니제 자매 임신 출산준비-데이빗 전도사와 결혼한 데니제 자매가 결혼 10년 동안 자녀가 없다가 귀한 선물을 하나님께서 허락하셨습니다. 다음달 20일이 출산예정일입니다. 애기 이름은 “빅또르”라고 아들 이름을 지었습니다. 묵묵히 하나님의 교회를 섬기는 안또니오 장로님 가정에 하나님께서 축복하심을 역역히 보게 됩니다.

자녀결혼-저희 가정을 지금까지 인도하신 주님께서 저희 딸 노현진에게 복을 주셔서 새가정을 이루게 하셨습니다. 12월 22일 상파울로 영광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또한 힘든 레지던트 과정을 내년2월에 모두 마치고 3월 29일 전문의 시험을 보게 됩니다. 이보네찌 자매 결혼-바이주에서 앰부로 이사한지 15년이 지나 신앙생활을 하던 중 대학을 졸업하고 신앙 안에서 배우자를 만나 10월25일 앰부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북동쪽 열악한 바이주에서 태어나 무척이나 가난했지만 시골 장로교회에 어릴 때부터 출석하면서 믿음이 자라 도시로 와서 공부할 수 없는 여건 속에서도 영어를 배우고 대학을 다녀 경영학을 전공했습니다. 바른 신앙이 세워지면 자연히 어려움을 극복하는 힘이 있음을 현지 교회 성도들을 통해 확인이 됩니다.

찌아고 형제 좋은 직장 얻음-교회 안에서 살고 있는 찌아고 형제는 신앙 안에서 북동쪽 뻬르남부꼬주에서 온 “바우끼리아”를 만나 앰부 교회에서 결혼하여 어려움 중에도 3년 전문대학을 마치고 상파울대학안에 있는 “부탄땅 ”연구소에 취직을 했습니다. 화학전공을 했는데 자기의 전공에 맞는 곳에 직장을 얻어 기뻐하고 있습니다. 부탄땅 연구소는 “독사” “독거미” “전갈” “방울뱀”에 물린 자들이 이곳에 와서 응급치료를 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각종 독. 세균 등 예배접종 주사약을 개발합니다. 노시영 김향실 선교사 드림 nohsiyoung@hanmail.net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