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멕시코

멕시코에서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멕시코 ‘성경묵상사역’은 센터에서 진행되는 사역 외에 현지교회를 방문하며 설교를 통해 말씀을 전하는 사역도 감당하고 있습니다. 목회자 모임, 인터넷, 전단지를 통해 저희 사역에 대해 알게 되고, 매월 정기세미나에 참석하시며 성경묵상사역이 어떤 일을 하는지 더 깊이 알기 원하시는 목회자들이 저희들을 교회로 초대해주십니다. 저희들은 교회를 방문하여 주일예배를 통해 설교로 말씀을 나누고, 교회가 필요하다면 성경묵상훈련을 하는 방법으로 지속적인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멕시코 현지교회에 하나님의 말씀의 부흥이 일어나 진정으로 성도의 삶을 살기 원하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과 인격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목회자 및 평신도 특별세미나

5월 1일 목회자 및 평신도를 위한 특별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직장과 여러 가지 이유로 정기세미나에 참석이 힘든 분들을 위해 휴일을 택하여 많은 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감사하게도 지난 세미나에 100여명이 넘는 인원이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분들은 멕시코시티에서 4-5시간 떨어진 곳에서 오시고, 또 어떤 분들은 몸이 불편하신데도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배우기 위해 오셨습니다. 모든 상황적인 편리함을 갖고도 하나님을 찾지 않는 자들이 있는 반면에, 불리한 상황에서 더욱 힘써 하나님을 알고자 하는 분들을 보며 다시 한 번 도전받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번 주제는 욥기서 전체를 통해 하나님이 우리 안에 이뤄 가시는 구원의 역사를 함께 나누었습니다. 심겨진 말씀의 씨앗이 하나님 안에서 아름다운 열매로 나타날 수 있도록 많은 기도 부탁드립니다.

정기세미나

4월 정기 세미나는 Ricardo Garcia 목사님께서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Ricardo 목사님은 2009년부터 성경 묵상사역이 주최하는 모든 세미나에 참여하시며 훈련을 받아 오셨습니다. 작년부터는 몇 차례에 걸쳐 정기 세미나에서 말씀을 전하시며 사역에 큰 힘이 되어주십니다. 5월은 2008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리더 훈련에 참여하시며 말씀 안에서 성장하고 계시는 두 분의 여자 리더들이 처음으로 강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Elisa Garcia와 Fatima Leon 두 자매님께서는 꾸준한 개인 묵상과 에스라 성경학교를 통해 성장하고 계시며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 사역에 섬기고 계십니다. 6월은 한여정 선교사가 아브라함의 생애를 통해 믿음으로 의롭다함을 얻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함께 나누었습니다. 이처럼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하나님께서 세워 가시는 한 사람 한 사람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이 선포되어지고, 많은 사람들에게 복음이 전해지는 통로로 사용되어지길 원합니다. 위에 말씀드린 리더들뿐만 아니라, 현재 저희와 함께 양육 받고 있는 11명의 리더들을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저희에게 보이신 인내와 신실하심을 기초로 저희 또한 멕시코 사역자들을 세워가는 일에 인내하며 겸손함으로 섬길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에스라성경학교 2014년 첫 학기 종강

지난 6월 16일 하나님의 은혜가운데 2014년 첫 학기를 마쳤습니다. 지난학기는 학생들의 개인적인 이유로 유난히 적은 수가 모였습니다. 학생 수는 30여명 밖에 안 되는 적은 숫자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학생들이 최선을 다해 수업에 임하였습니다. 학생의 신분만이 아닌, 다른 직업을 가지고 부모로서의 책임, 교회 사역자로서의 책임 또는 직원으로 살아가시는 가운데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자 노력하시는 분들입니다. 그런 상황을 잘 알기에 학생들의 노력이 더 값지게 느껴집니다. 하나님께서 멕시코에 에스라 성경학교를 시작하게 하신 이유는 성도 한 사람 한사람이 말씀을 통해 하나님과 교제할 때 무지함 때문에 하나님의 뜻을 잘못 이해해서 옳지 않은 적용을 하지 않게 도움을 주기 위함입니다.

사역자로서 세워지기 전에 하나님의 사람으로서의 정체성으로 세워진다면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 곳에서 증인으로서의 삶을 담대히 살아 갈수 있을 것입니다. 이 모든 사역을 위해 기도와 물질로 동참해주시는 모든 교회와, 성도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하나님과 사람들 앞에 부끄럽지 않은 사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섬기겠습니다.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만 돌립니다!

기도제목: -박지만 한여정 선교사의 영육간의 건강을 위해기도 부탁드립니다. 특별히 박지만 선교사는 9월 한 달 동안 잠시 사역을 멈추고 휴식의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쉼을 통해 육적인 건강 뿐 아니라 영적으로도 재충전 할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7월 말부터 에스라 성경학교 2학기가 시작됩니다. 모든 학생들에게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가 임하도록 -Oaxaca, Puebla에서 있을 성경묵상 집중훈련을 위해 -격월로 발행되고 있는 성경묵상 교재출판에 어려움이 없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박지만 한여정 선교사 ▲연락처: agustinahan@gmail.com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