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복음 콘텐츠 히즈쇼(His Show)가 올해 여름성경학교를 친구 초청 파티 형식으로 준비했다고 28일 밝혔다. 히즈쇼의 이번 여름성경학교 주제는 ‘바이블 파티: 용기 있는 믿음의 사람들’이다. 중심인물은 구약성경 에스더서에 등장하는 에스더와 모르드개다.
주최 측은 “에스더는 ‘죽으면 죽으리라’는 각오로 구원과 승리를 누렸다”며 “세상 문화 가운데 혼란스러워하는 다음세대가 적지 않다. 이번 여름성경학교를 통해 아이들은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을 배우고 하나님의 승리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바이블 파티엔 ‘친구 초청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성경학교를 준비하는 동안 장기 결석자와 새 친구를 전도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초대장 환영행사 등 진행 안내서를 따라 매주 미션을 수행하면서 친구들을 여름성경학교에 초청하는 식이다. 히즈쇼는 신청 교회들에 성경학교 콘셉트에 맞는 데코레이션 용품도 제공한다. 테마는 고대 페르시아 왕궁 파티장이다. 밤이나 어두운 공간에서 파티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주최 측은 “현수막 조명 등 데코 매뉴얼을 마련했다”며 “바이블 파티라는 콘셉트에 맞게 아이들이 파티의 왕자와 공주가 된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바쁜 일상과 다양한 놀이문화로 다음세대 아이들이 친구들을 교회로 초청하기 어려워졌다”며 “여름성경학교는 여전히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매우 소중한 기회다. 이번 여름성경학교를 파티 형식으로 준비한 이유”라고 말했다.
05.04.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