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자간 결혼은 하나님의 뜻
온전한 가정선교의 첫 걸음
모든 사회적인 문제들의 근본적인 발단은 가정에서 기인되었고 모든 가정문제의 해결은 온전한 가정선교의 정립에 있습니다. 그렇다면 온전한 가정선교를 위한 해결방안, 즉 모든 사회문제 모든 가정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근본적인 대책은 어디에 있을까요? 그것은 신자간의 결혼에 있습니다. 결혼은 반드시 신자 간에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 성경적 견해입니다. 첫 단추를 잘못 끼면 옷이 비뚤어지듯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려면 인생의 첫 단추인 결혼을 잘 해야 가정의 근본문제 모든 사회적인 근본문제들을 예방, 차단, 해결할 수 있습니다.
결혼의 최초 제정자, 주례자는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이 제정하신 결혼의 4대원리는 (1)한 남 자와 한 여자에 의한 일부일처제(一夫一妻制)(창2:24, 마19:4-5)이며 (2)결혼의 상대, 배우자를 하나님이 이미 예정, 예비하셨다는 믿음(창24:43-44)이 필요하며 (3)결혼은 반드시 신자 간에 이루어져야 하며(창24:4,고전7:39) (4)하나님이 짝지어주신 것을 사람이 나누지 못한다(마 19:6)는 것입니다. 특별히 결혼이 신자 간에 이루어져야 함은 하나님의 뜻이며 성경의 가르침입니다. 결혼은 예수 믿고 구원 받은 남자, 여자 신자 간에 반드시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는 성경이 말하는 이상적 결혼과 이상적 가정을 이루는 승패의 첫 걸음이기 때문입니다.
사랑에 빠져 눈이 멀면 제 눈에 안경이라고 결혼성사를 위한 합리화와 설득작업에 들어가기 쉽습니다. 하나님은 한 사람의 생명을 천하보다 귀하게 여기시는데, 불신자라도 결혼을 전제로 전도하여 그 영혼을 구원할 수만 있다면 하나님께서 얼마나 기뻐하실까요? 참 그럴듯한 설득입니다. 바로 여기에 많은 부모님들이나 집안 식구들이 그만 넘어가고 맙니다. 그러나 우리 주변에 많은 이러한 기독교 가정들이 저들의 말대로 되지 않고 급기야 부부간의 갈등으로 가정이 파괴되고 불행해지는 것을 많이 보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사탄, 마귀가 노리는 가정파괴의 무서운 작전인 것을 깨닫고 속지 말아야 합니다.
신자간의 결혼이 아닌 경우를 2가지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1)불신자나 무신론자와의 결혼과 (2)타종교 신자와의 결혼인 경우입니다. 불신자나 무신론자의 결혼은 희박하지만 그래도 약간의 가능성은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타종교를 가진 배우자 선택이라면 애시당초 가슴이 좀 아플지라도 깊은 관계에 이르기 전에 빨리 정리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결혼입니다. 왜냐하면 종교의 특성인 배타성 때문에 타종교의 잘못된 교리에 이미 세뇌된 것을 결혼한다고 해서 그것을 다 지우고 예수를 믿게 한다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자신이 배우자의 다른 종교에 끌려 들어가기가 쉽고 자신의 신앙생활을 유지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결혼은 연습이 아니며 한번 결정된 것을 살다가 서로 맞지 않다고 다시 물릴 수도 없는 단회적, 숙명적 사건입니다. 이같이 평생을 함께 살 배우자의 선택은 일생을 통하여 행복과 불행을 가늠하는 매우 중차대한 일이므로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특별히 우리 신자결혼의 경우는 하나님의 결혼의 원리를 따라 신자 간에 결혼함이 마땅합니다. 아울러 성경은 우리 신자들에게 불신자 간의 결혼을 분명하게 금하고 있음(창24:3, 28:1, 신7:3, 수23: 12, 느13:25, 고후6:14-16)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온전한 가정선교를 이루기 위한 첫 번째 해결방안으로 “결혼은 반드시 신자 간에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신자간의 결혼만이 하나님의 뜻이며 온전한 가정,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승패의 첫걸음이기 때문입니다. 불신자간 결혼은 가정파탄의 불씨를 안고 하는 것이며, 사탄, 마귀의 가정파괴공작에 놀아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이 명확하게 말하는 그리스도인이 “불신자와 결혼할 수 없는 9가지 이유”에 대하여 언급하고자 합니다.
1. 하나님께서 불신자와의 결혼을 명확하게 금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성경말씀(창24:3,28:1, 신7:3, 수23:12, 느13:25, 고후6:14-16)을 통하여 우리 신자들에게 불신자와 결혼하지 말 것을 명확하게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2. 두 사람의 인격이 하나가 됨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한 사람은 하나님에 의해서 통제를 받고 다른 한 사람은 사단에 의해서 통제를 받기 때문에 두 사람이 인격적으로 하나가 된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결혼생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이성적인 관계라기보다 영적인 친밀감과 인격의 조화에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3. 삶의 우선순위가 전혀 다르기 때문입니다. 불신자와의 영적인 삶과 육적인 삶(갈5:19-21)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우리 신자들이 불신자와 결혼을 할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4. 영적인 생활에 많은 고통이 따르기 때문입니다. 만약 불신자와 결혼한다면, ‘남편에게 복종’, ‘아내를 사랑’하라는 성경의 가르침을 따른 온전한 영적생활과 가정의 평화는 기대할 수 없고 큰 고통과 혼란에 빠지게 되고 맙니다.
5. 가정을 작은‘지상천국’을 만듬에 방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께 순복하는 가정은 마치 ‘지상의 천국’과 같습니다. 그러나 불신자와의 결혼으로 둘로 나누어진 가정은 ‘지옥의 문턱’과 같습니다. 하나님이 바라시는 가정은 영적으로 주 안에서 잘 연합된 가정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가정의 선장으로 삼고 ‘지상의 천국’을 이루어야 합니다.
6. 가정의 구원 자녀양육에 책임이 있기 때문입니다. 부모가 함께 교회를 가면서도 자녀들을 교회로 인도하는데 어려움이 많은데 하물며 부부 가운데 한 사람이 불신자라면 자녀들을 교회로 인도하는 것과 하나님의 말씀으로 훈계, 양육하기가 불가능하므로 가정구원과 자녀양육의 책임을 하나님 앞에서 통감해야 할 것입니다.
7. 하나됨이 없는 신뢰는 친밀감을 상실하기 때문입니다. 불신자와의 부부관계라면 삶에 대한 의미와 가치 그리고 인생관이 서로 전혀 다르기 때문에 같은 마음과 같은 믿음을 가진 사람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신뢰와 친밀감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8. 모든 가정사를 지혜롭게 해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불신자와의 부부관계라면 종교관 인생관 생각하는 사고방식들이 서로 전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수없이 일어나는 복잡한 가정의 문제들을 지혜롭게 성경적으로 해결할 수 없습니다.
9. 자신의 결정에 대한 회개의 날이 있기 때문입니다. 심판의 날에 하나님은 “왜 불신자와 결혼했으며 왜 말씀에 불순종했는가?”를 질문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왜 자녀들을 참된 하나님의 자녀들로 양육하는데 실패했는가?”를 물으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불신자와의 결혼에 대한 자신의 결정에 책임을 질 각오와 회개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jaekunlee00@hotmail.com
(562)714-0691
02.26.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