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매일가정예배(05/10/2021-05/18/2021)

월:음녀의 심판 I(계17:1-5)찬144장

모든 사람을 꾀던 음녀는 왜, 어떤 심판을 받습니까? 첫째, 그는 음행 때문에 심판을 받습니다(1-2, 4). 음행은 불신실을 가리킵니다. 거짓으로 천하를 꾀던 그의 행위가 하나님의 의를 대적하지만 그 자신이 스스로 정죄함으로 도리어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더 밝히 드러냅니다. 둘째, 그녀는 붉은 짐승을 타고 다녔습니다(3-4). 일곱 마리와 일곱 뿔을 가진 짐승을 탄 그는 세상의 모든 부귀영화를 음행의 도구로 사용합니다. 그 짐승은 세상과 마귀와 관계된 적그리스도를 상징합니다. 셋째, 그녀는 큰 바벨론의 모든 음행을 만듭니다(5). 세상과 깊이 결탁된 적그리스도는 온갖 거짓을 생산하는 음행의 어미입니다. 그 음녀를 이기는 길은 오직 진리이신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착념하는 길 뿐입니다.

화:음녀의 심판 II(계17:6-8)찬193장

적그리스도인 음녀는 계속 무슨 일을 합니까? 첫째, 성도를 죽입니다(6). 성도와 예수증인들의 피에 취했음은 그가 성도들을 박해함을 가리킵니다. 교회를 공격하는 모든 음부의 권세를 자행됩니다. 둘째, 열뿔 가진 짐승의 비밀이란 그가 무저갱에서 올라와 그리로 돌아가는 일입니다(7). 적그리스도는 일곱머리와 열뿔을 가짐으로 비유된 거짓선지자를 등에 업고 활동합니다. 그 모습이 너무 흉칙해 요한이 크게 놀라듯 그의 활동이 온 교회를 놀라게 합니다. 셋째, 또한 불택자들조차도 그 짐승을 보고 놀랍니다(8). 그 짐승은 전에 있다가 지금은 없고 무저갱에 있다가 올라와 멸망으로 나가는 시공간을 자유롭게 오가는 초능력을 보고 불택자들도 두려워하며 놀랍니다. 거짓선지자를 통해 일하던 적그리스도의 멸망을 아는 우리는 반드시 승리합니다.    

 

수:적그리스도의 활동(계17:9-13)찬455장

음녀로 표현된 적그리스도는 어떤 일을 합니까? 

첫째, 일곱 산에 앉습니다(9-10). 산은 세상이고 일곱은 완전한 의미를 갖습니다. 이것은 일시적으로 모든 권세를 장악하여 하나님의 뜻을 도전하나 그 마지막은 망합니다. 

둘째, 일곱 왕의 권세를 짐승에게 넘깁니다. 일곱 산에 앉은 적그리스도는 온갖 음행으로 그 왕들을 사단에게 모두 넘깁니다(11-12). 사단, 적그리스도 그리고 거짓 선지자는 하나가 되어 세상의 권력을 모두 취한 것 같으나 마침내 망합니다. 

셋째, 짐승을 중심한 연합전선을 구축합니다. 적그리스도를 중심하여 온 세상이 마귀화되는 연합을 구축하여 하나님의 뜻을 대적하지만 그 마지막은 절대 패망입니다.

 

목:음녀를 이기는 자(계17:14)찬507장

이 마지막에 일어나는 적그리스도의 활동을 이길 자는 누구입니까? 어린양만이 이깁니다. 첫째, 어린양은 누구신가요? 이미 앞서 언급된 어린양은 일찍 죽으셔서 구속을 완성하신 그리스도를 가리킵니다. 자기 백성의 죄를 대속하신 그의 공로로만 음녀를 이깁니다. 온 세상의 죄를 단번에 제하신 어린양의 죽음만이 능력입니다. 둘째, 어린양만이 음녀를 이깁니다(14). 거짓은 진리가 이기며 음행은 신실함이 이깁니다. 이 진리의 원천이신 어린양 예수 그리스도만이 만주의 주요 만왕의 왕으로서 음녀와의 전쟁에 승리합니다. 셋째, 택자들도 이깁니다(14). 택자들은 어린양에 속했기에 그 힘으로 음녀를 이깁니다. 세상의 불신실함은 진리이신 그리스도와 그의 말씀만으로 무력케 됩니다. 어린양의 입에서 나온 말씀으로만 치유될 수 있습니다.  

 

금:음녀의 심판 (계17:15-18) 찬228장

본문의 음녀는 누구이며 어떤 심판을 받습니까? 

첫째, 음녀의 정체는 무엇입니까?(15-16) 세상의 모든 백성, 무리, 열국 그리고 방언을 지배하는 음녀는 그 자신도 통제할 줄 모르고 서로 싸우는 관계가 되어버린 세상을 가리킵니다. 세상과 마귀가 적그리스도를 미워하여 자멸하는 것은 하나님의 주권의 손아래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음녀는 불로 심판을 받습니다(16). 열뿔과 열왕과 짐승은 음녀와 서로 싸워 벌거벗겨 그의 살을 먹고 불에 살라 버립니다. 하나님의 심판의 손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셋째, 하나님의 의의 심판이 일어납니다(17). 이런 복잡한 싸움은 모두 한정되어있습니다. 마침내 만왕의 왕의 의가 굳게 세워집니다. 우리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먼저 구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토:바벨론의 패망 이유(계18:1-5)찬378장

바벨론으로 비유된 세상은 어떤 결과를 가져옵니까? 

첫째, 그의 죄상(1-3)각종 귀신의 처소이며 더러운 영들의 모이는 곳이며 가증한 권력이 모이는 곳이기 때문에 망합니다. 동시에 그와 연합한 만국은 온갖 음란과 악으로 떨어져 망하게 됩니다. 적그리스도 왕국의 죄는 온 세상을 망하게 합니다. 

둘째, 그러나 하나님 백성은 긍휼을 받습니다(4). 하늘로부터 죄에 참여하지 말아 그 재앙에서 벗어나라는 음성이 그들을 깨어 회개와 믿음으로서 그 악에서 벗어나실 것입니다. 

셋째, 하나님이 반드시 갚으십니다. 하늘에 죄가 사무칠 때 하나님은 그 불의를 기억하시고 그대로 갚으십니다. 그 심판대 앞에 선 자로 살아갑시다.   

 

05.08.2021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