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매일가정예배 (01/18/2021-01/23/2021)

월:다섯째 나팔의 결과(계9:1-6)찬493장 

하나님의 징벌로 오는 극심함 현상들은 모두 하나님의 의를 세웁니다. 그 징벌로 어떤 결과가 일어납니까? 첫째, 땅에 떨어진 별이 무저갱의 열쇠를 받아 전갈의 권세를 행사합니다(3). 이것은 하나님의 심판의 방법입니다. 교회가 천국의 열쇠로 구원을 이루지만 여기에 세상의 죄를 벌함은 하나님의 의가 밝히 들어나게 하심을 강조합니다. 둘째, 모든 생물의 활동의 근원인 해와 공기의 이상변화로 어둡게 됩니다(3). 하나님의 징벌은 근본을 해치는 것임으로 그 고통은 말로 다할 수가 없습니다. 셋째, 이마에 인 없는 자에게만 징벌이 따릅니다(4). 죽지는 않고 고통만 당하게 하는 것은 지옥형벌을 생각케 합니다. 이 땅에서 죄인의 징벌을 밝힘으로 하나님의 의가 온 땅을 진동케 하십니다. 성도는 하나님의 의를 사모함으로서 이길 수 있습니다. 

 

화: 황충이의 모습(계9:7-11)찬390장   

전갈의 권세를 가진 심판자의 모양은 황충이의 모습입니다. 첫째, 심판의 도구로 사용되는 모습을 가졌습니다(7-8). 요엘시대의 심판 수행자를 황충이, 메뚜기, 팟종이로 표현한 것처럼 이것은 강력한 심판을 보여줍니다. 금관을 쓴 머리를 가지고 사람의 얼굴과 여자 머리탈과 사자의 이빨을 가진 모습은 잔인하고 교활하고 오만한 성격을 보입니다. 둘째, 전쟁터에 쏜살같이 달려가는 말처럼 신속하게 심판을 수행하는 능력을 보여줍니다(9-10). 셋째, 전갈 꼬리처리 쏘는 화살로서 제한된 시간에 심판을 단행하는 능력을 가졌습니다(10-11). 바로 이 군대를 이끄는 무저갱의 사자, 아바돈, 아볼루온 곧 사탄은 불택자를 괴롭히지만 이것 역시 하나님의 손아래서 수행되는 일입니다. 마귀가 활개치는 우리시대에 주권자이신 하나님만을 의지합시다.  

 

수:여섯째 나팔 재앙의 결과(계9:12-17)찬337장

일곱인을 뗄 때 생기는 현상은 일곱 나팔을 불 때 반복적이면서 더 발전적인 현상으로 나타납니다. 첫째, 한 음성이 다스립니다(13). 하나님 앞의 금제단의 네 뿔은 모두 하나님의 보좌의 모습을 표현한 것으로 그 곳에서 나온 음성 곧, 하나님의 말씀이 온 세상을 다스림을 보여줍니다. 그 말씀은 그리스도 속죄의 피의 효능으로만 효력을 발함을 상징들이 보여줍니다. 둘째, 네 천사의 역할은 종말의 심판의 참혹함을 보여줍니다(14-15). 유브라데 강에 결박된 네 천사가 수행하는 심판은 보좌에 계신 심판주의 계획에 따라 집행되는 절대성을 가집니다. 정한 시간에 사람 1/3을 죽이는 처참한 징벌은 하나님을 대적하는 죄인에게 주어질 것입니다. 우리 시대가 이런 때일지도 모르니 언제나 죄를 두려워하고 참 회개하는 삶을 힘써야합니다.

 

목: 마병대에 탄 자의 심판의 성격(계9:18-19)찬161장

여기 마병대의 모습은 무엇을 가리킵니까? 첫째, 이것은 전쟁을 통하여 일어나는 징벌입니다(16). 여기 천사의 활동이 2만의 마병대를 통해 나타남이 이것을 암시합니다. 역사상 일어난 수많은 전쟁으로 죽은 자는 이 심판과 관련을 가질 수 있습니다. 모든 전쟁의 배후에는 하나님의 손이 주관하기 때문입니다. 둘째, 마병대에 탄 자의 모습은 무엇을 암시합니까?(17) 여기 불빛, 자줏빛 유황빛을 내는 호심경을 가진 것은 하나님의 심판의 위엄을 암시함이고 사자머리를 한 말과 불과 연기와 유향이 나오는 입의 모습은 심판으로 일어나는 지옥환경을 생각게 합니다. 하나님의 심판은 그 누구라도 막을 수 없는 음부의 권세보다 더 강한 절대성을 가집니다(18-19). 이 종말시대에 성령의 검인 말씀을 잘 사용합시다.

 

금: 회개치 않는 재앙(계9:20-21)찬518장

이런 재앙 속에도 살아남은 자의 특징은 어떠합니까? 첫째, 회개하지 못합니다(20). 1/3의 죽음의 원인이 죄임을 알지만 회개하지 못합니다. 그것은 마음이 화인맞아 강퍅해졌기 때문입니다. 지은 죄에 대한 죄책을 가지고 괴로워하며 하나님께 참되이 고백하는 것은 복입니다. 주님은 자기 죄를 자백하면 즉시 용서하시고 소생의 역사를 일으키십니다(요일1:9). 둘째, 우상을 섬기는 자로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여러 귀신과 온갖 우상에 자기의 삶을 바친 마음이 되면 생명의 회개로 결코 나갈 수가 없습니다. 셋째, 악행을 돌이킬 줄 모릅니다(21). 살인, 복술, 음행, 도둑질은 자극적인 죄악입니다. 여기서 돌이킬 수 없는 것은 성령의 역사를 대적하기 때문입니다. 회개의 복을 누리는 성도가 됩시다.

 

토: 다른 천사의 심판(계10:1-4)찬358장

일곱 나팔 재앙에 더해진 심판은 힘센 다른 천사를 통해 수행됐습니다. 첫째, 그 천사는 전능자의 모습을 띄고 나타났습니다(1). 마귀의 군대를 통해 불택자를 심판하심으로 하나님의 의를 세우셨지만 더 큰 권위를 가진 다른 천사를 통해 더 큰 심판을 행하심으로 하나님의 의를 더 밝히 세우셨습니다. 둘째, 그가 작은 두루마리를 가진 것과 바다와 땅을 밟은 모습은 만물을 주관하시는 그리스도를 생각하게 합니다(2). 천사로 표현된 심판주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의를 세우시기 위해 지금 온 세상을 다스리십니다. 셋째, 그의 호령에 일곱 우레가 발하는 것은 절대자의 뜻을 세우기 위해 말씀의 권능을 나타내심은 세상의 구원과 심판이 그 손안에 있음을 보여줍니다(3-4). 내 안에 절대주권자가 내주하심을 찬양하며 겸손히 복종합시다.  

 

01.16.2021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