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라김 사모 (TVNG 설립자, TVNEXT.org)
지난 9월 18일 발표된 Live Science에 의하면 매년 많은 도시 경찰들이 할로윈 전부터 학부모들에게 아이들을 철저히 보호할 것을 경고하며 특별히 광대모습을 한 사람들을 조심시키곤 한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할로윈 때마다 무섭고 잔인한 영화를 카피한 잔인한, 특별히 아이들을 목표물 삼은 광대사건들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무서운 영화 제작으로 유명한 스티븐 킹(Steven King)의 “It” 이라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영화가 지난 9월 8일 미국에서 다시 제작되어 모든 주류 극장으로 출시되었는데, 이 영화에서 광대의 모습으로 가장한 악마가 어린이들을 빨간 풍선으로 꼬셔서 하수구 쪽으로 끌어들이는 장면들이 있습니다. 물론, 어린이들이 목표물 된 영화로서 보기 끔찍하고 섬뜩한 영화이며 어린이뿐 아니라 청소년 어른들에게도 절대로 추천하지 않는 영화입니다. 그런데, 더 소름끼치는 일은 이런 일들을 모방한 사건이 실제로 일어난다는 사실입니다. 펜실베이니아 주에 있는 경찰들이 CBS 뉴스에 알려준 바에 따르면, 리미츠 도시 하수구에서 20개가 넘는 빨간 풍선을 찾았었다고 보도됐습니다. 5월에 노스다코타에서는 뼈까지 자를 수 있는 보아 칼을 휘두르는 광대가 어린이들을 목표물 삼았다가 다행히 잡혔습니다. 9월에 보도된 호주뉴스에서는 할로윈 전에 광대로 변장하여 어린이를 목표삼은 이상한 사람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아이들이 사라지는 일들이 점점 늘어났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2016년 8월에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그린빌에 거주하는 지역 주민들이 경찰에 신고하기를 어떤 괴상하게 생긴 광대가 아이들을 숲 속으로 유인하려고 시도하다가 지나가던 학부모들에게 들켜서 실패하고 도망쳤다는 보고가 있었고, 바로 그해 9월에 테네시 주 서밋츠빌에서 한 십대는 칼을 휘두르는 광대를 보고 도망쳐서 간신히 살았다는 신고가 들어왔었다는 경찰보고입니다. 그 외에 리포트 되지는 않았어도 캘리포니아, 뉴욕 등 대도시에서는 특별히 할로윈 전후로 이루어지는 섬뜩한 일들이 청소년들 주위에도 여러 경위를 통해 계속 일어나기에 할로윈 파티같은 것들을 각별히 조심할 것을 경찰들은 주의시키고 있습니다.
할로윈과 사탄교는 어떤 연관이 있는 걸까요?
25년간 사탄 숭배자였을 뿐 아니라 사탄숭배자 리더 중에서도 설립자들 다음 3인으로 불릴만큼 큰 영향력이 있던 존 라미레즈라는 사람이 기적적으로 하나님을 믿고 사탄숭배가정에서 탈출한 후 다음과 같이 할로윈에 대해 모든 기독교인들에게 경고했습니다. “크리스천들이여, 당신과 당신의 자녀가 할로윈 흉내를 내는 그 순간, 사탄의 영이 당신을 소유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당신이 할로윈을 어떤 형태로든 참여함과 동시에 당신은 하나님이 당신에게 준 고유의 영적 법적 권리를 포기하고 당신과 당신의 자녀까지도 악마를 기념하는 희생제사로 바쳤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는가? 당신은 잠깐이라고 생각하는 그 순간 원수와 협정을 맺었고, 당신의 자녀를 하나님의 자녀에서 사탄의 자녀로 바꾸는 희생 제사를 바로 사탄에게 바친 것이다. 그리고 당신은 그런 무서운 희생 제사를 매년 한번씩 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으라”라고 적고 있습니다. 참고로 존 라미레즈는 예수님을 영접하고 지금은 열심히 복음을 전하는 사역자입니다. 그의 패션(passion)은 사람들에게 사탄의 실체를 알리고 학부모들이 자녀들을 사탄들이 가장 좋아하는 할로윈으로부터 자녀들을 보호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더 깊은 이해를 위해 그의 간증문들을 모아 간결히 번역/정리하였습니다.
“내 생각은 1987년 10월 31일의 밤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 때 나는 지구상에서 최고로 악마적인 결혼식을 치렀다. 우리 결혼식에는 세상의 모든 악령들과 귀신들로 가득 채워진 상태에서 결혼식을 행하였다. 그리고 우리의 결혼식 종소리는 지옥문까지 들렸다. 우리 결혼식 때 아는 사람들을 초대했지만 아무도 오지 않았다. 나의 아내도 마녀였고, 나와 내 아내의 가정은 둘 다 사탄 숭배자 집안으로 유명했기 때문이다.
할로윈은 사탄숭배자인 우리에게 매우 특별했다. 우리는 일년 중에서 이 날을 기념하기를 늘 학수고대했는데, 이유는 할로윈 때마다 할로윈을 축하(celebrate)하고 기념하는 사람들로 의해 우리가 따르는 어둠의 권세와 영적 힘은 말로 할 수 없이 더 강력해지기 때문이었다. 할로윈날은 다른 일반적인 364일 밤과 매우 달랐다. 할로윈이 사탄교에게 주는 의미는 마치 예수님을 영접하고 난 내가 성도들에게 “성금요일과 부활주일이 얼마나 중요” 한지 그 생명의 능력을 나누는 것처럼, 할로윈은 악령들에게는 어두운 세계와 죽음을 상징하는 중요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할로윈 계절이 오면 우리 악마 숭배자들은 악마의 세계로부터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할 지에 대한 지시를 받았고 나는 할로윈의 자정을 준비하기 위해 하루 종일 자면서 휴식을 취하고 자정부터 다음날 새벽까지 나는 이 세상에 지옥을 출연시키곤 했었다...(삭제). 그런데, 예수님을 만나고 난 이후 나는 너무 놀라고 매우 슬펐다. 왜냐하면, 일부 교회에서는 할로윈이라는 단어를 삭제하고 대신 추수의 날(harvest)라고 부르며 Trick or treat 대신 Go & Stop을 부친 후 사탕과 풍선껌을 준다. 모양만 바뀌었지 의미는 고스란히 남겨진 이런 교회행사를 보면서 어찌나 내 마음이 무겁고 슬픈지 모른다. 사탄숭배자로 있었던 나로서 할로윈은 그 어떤 모습도 따라할 것이 하나도 없으며, 할로윈 자체를 인정하는 그 어떤 것도 할 필요가 없다. 가장 좋은 것은 할로윈 자체를 그냥 우리 마음에서 완전히 지워버리는 게 최고로 낫다. 만일, 교회와 기독교인들이 할로윈날 전도를 목적으로 참여하고자 한다면, 차라리 할로윈 날에 구원 받지 못한 친구들이나 가족들을 초대해 아이들과 어른들이 팝콘과 음료수를 들고 성경적인 영화를 보며, 하나님의 사랑과 십자가에서 완성된 하나님 사랑의 역사적 밤으로 삼는 것은 어떨까? 또한, 초대한 가족과 친구들에게는 할로윈의 기원과 할로윈의 위험성에 대해 폭로하는 것도 유익한 저녁이 될 것이다. 우리가 기념해야 할 유일한 추수는 영혼의 추수다…. 할로윈은 거룩한 것은 하나도 없고 모두 악마적인 것이라는 것을 나는 실제로 이행한 사람이였다...”
결론을 맺습니다. 비록 할로윈의 시작은 캐톨릭교에서 “성도들의 거룩한 전야밤”으로 시작했지만 어느 순간 사탄교의 설립자 Anton Lavey에 의해 사탄교의 3대 할리데이로 만들어져 지금은 온통 사탄적인 요소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 크리스천들은 영적으로 깨어 우리 자녀들과 다음세대를 올바로 가르치고 하나님의 군사로 세우는 데만 집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sarahspring2009@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