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음의 백지수표(Blank Check of Faith)

차용호 목사

(센터빌한인장로교회)

"예수께서 거기에서 떠나가실새 두 맹인이 따라오며 소리 질러 이르되 다윗의 자손이여 우리를 불쌍히 여기소서 하더니 예수께서 집에 들어가시매 맹인들이 그에게 나아오거늘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능히 이 일 할 줄을 믿느냐 대답하되 주여 그러하오이다 하니 이에 예수께서 그들의 눈을 만지시며 이르시되 너희 믿음대로 되라 하시니 그 눈들이 밝아진지라"(마 9:27-30) 믿음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사실적인 믿음입니다. 성경의 역사적 사실을 인정하고 받아 드리는 믿음입니다. 엄밀한 의미에서 이것은 믿음이 아니라 지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람은 그 지식이 가슴으로 내려와야 합니다. 그런데 쉽지 않습니다. 고 이어령 교수는 예수님을 믿는 믿음이 머리에서 가슴으로 내려오는데 40년이나 결렸다고 합니다. 

둘째는 구원을 얻는 믿음이 있습니다. 예수님을 나의 구주 나의 하나님으로 믿고 영접하여 구원받는 믿음입니다. 두 소경이 예수님을 향해 다윗의 자손으로 고백한 믿음입니다. 베드로도 동일한 고백을 했습니다.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마 16:16) 누구든지 이렇게 두 소경이나 베드로처럼 예수님을 믿고 시인하면 구원을 얻습니다. 

셋째는 기적을 창조하는 믿음이 있습니다. 지금도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음으로 기사와 표적을 일으키는 믿음입니다. "예수께서 집에 들어가시매 맹인들이 그에게 나아오거늘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능히 이 일할 줄을 믿느냐 대답하되 주여 그러하오이다 하니"(마 9:28) 예수께서 두 소경에게 내가 능히 이 일할 줄을 믿느냐?의 질문은 바로 기적을 창조하는 큰 믿음을 확인하시는 것입니다. 예수께서 믿음을 확인하시고 믿음을 보시고 역사하십니다. "이에 예수께서 그들의 눈을 만지시며 이르시되 너희 믿음대로 되라 하시니 그 눈들이 밝아진지라"(마 9:29,30)   

우리는 구원 얻는 믿음뿐만이 아니라 이 땅에 살면서 기적을 창조하는 믿음도 갖고 살아가야 합니다. 주님의 약속입니다. "만일 너희가 믿음이 있고 의심하지 아니하면 ....... 이 산더러 들려 바다에 던져지라 하여도 될 것이요."(마 21:21)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막 16:17,18) 하나님의 사람들은 다 이런 큰 믿음의 사람들이었습니다. 백부장의 믿음은 말씀만 해도 하인이 낫는다는 믿음입니다. 혈루증 여인은 예수님의 옷 자락만 만져도 낫는다는 믿음입니다. 두 소경의 믿음은 예수님께서 소경에 눈을 밝게 하실 수 있다는 예수님께서 이 일을 하실 줄을 믿는다는 믿음입니다. 과연 여러분의 믿음은 어떤 믿음입니까? 지금도 주님은 우리의 믿음을 확인하십니다. 주님은 지금 여러분에게도 내가 능히 이 일 할 줄을 믿느냐? 고 묻고 계십니다. "예수께서 집에 들어가시매 맹인들이 그에게 나아오거늘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능히 이 일 할 줄을 믿느냐 대답하되 주여 그러하오이다 하니"(마 9:28) 이 일 할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해결해주실 줄 믿느냐는 믿음입니다. 두 소경의 눈을 밝게 할 수 있다고 믿느냐? 믿음이 있는 곳에 기적이 일어납니다. 믿음이 있는 곳에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납니다. 두 소경의 믿음을 확인하신 예수님께서 눈을 만지시며 선포하셨습니다. "이에 예수께서 그들의 눈을 만지시며 이르시되 너희 믿음대로 되라 하시니 그 눈들이 밝아진지라"(마 9:29,30) 예수님께서 두 소경의 눈을 만지시며 선포하신 너희 믿음대로 되라는 말씀은 마치 우리에게 백지수표를 주신 것과 같습니다. 사실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이미 믿음의 백지수표를 주셨습니다. 주님의 약속입니다. 

믿음의 백지수표를 사용합시다.(Let's Use a Blank Check of Faith) 이제부터 믿음의 백지수표를 사용하십시오. "너희가 기도할 때에 무엇이든지 믿고 구하는 것은 다 받으리라"(마 21:22)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막 11:24) 우리가 흔히 쓰고 있는 수표에는 100달러라든지 아니면 1,000달러라든지 반드시 금액이 이미 써져있습니다. 그런데 백지수표는 금액이 없습니다. 그냥 금액을 쓰는 난이 공란으로 있기 때문에 말 그대로 백지수표입니다. 백지수표는 받은 사람이 100만 달러를 쓰면 100만 달러 수표가 되고 1,000만 달러를 쓰면 1,000만 달러짜리 수표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반대로 1달러를 쓰면 1달러 수표가 되고 5달러를 쓰면 5달러 수표가 되는 것입니다. 모그룹의 회장님이 미모의 여배우에게 백지수표를 주어서 세상에 큰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여러분도 이런 백지수표 한 장 받았으면 좋겠지요?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때 이미 백지수표를 받았습니다. 백지수표를 받아도 사용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없습니다. 백지수표가 휴지에 불과합니다. 그런데 이 백지수표를 받고서도 사용하지 않는 신자들이 참 많습니다. 믿음의 분량대로 금액을 적으십시오. 믿는 대로 됩니다. 하나님은 절대로 부도내시지 않으십니다. 믿음만큼 됩니다. 크게 믿으면 크게 되고 적게 믿으면 적게 됩니다. 믿음이 없으면 아무것도 받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이 크게 사용하신 주의 백성들은 모두 백지수표를 사용해서 능력 있게 쓰임 받았습니다. 사도바울이 세계선교를 할 때 현금을 가지고 썼습니까? 카드를 가지고 다녔습니까? 아닙니다. 오로지 하나님의 백지수표를 가지고 그 위대한 선교사역을 하셨습니다. 사도바울의 백지수표는 "내게 능력 주시는 자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빌 4:13)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빌 4:19)였습니다. 

여러분도 믿음의 백지수표를 사용해서 하나님의 큰 일들을 감당하시기를 바랍니다. 두 소경이 믿음대로 눈이 밝아졌습니다. "예수께서 집에 들어가시매 맹인들이 그에게 나아오거늘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능히 이 일 할 줄을 믿느냐 대답하되 주여 그러하오이다 하니"(마 9:28) 두 소경이 예수께서 능히 하실 줄을 믿는 믿음의 고백으로 눈이 밝아 진 것처럼 믿음의 백지수표를 잘 사용하여 승리하는 삶을 살아가고 나를 구원하시고 치료하여 승리케 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마음껏 전하며 살아가는 여러분 모두가 되기를 간절히 축원합니다. 

chayongho@hotmail.com

01.27.2024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