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선교지소식

케 냐

“너희 여호와로 기억하시게 하는 자들아 너희는 쉬지 말며 또 여호와께서 예루살렘을 세워 세상에서 찬송을 받게 하시기까지 그로 쉬지 못하시게 하라”(사62:6하-7) 우리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가정과 섬기시는 교회와 경영하시는 모든 일들 위에 함께 하기를 원하며 선교지 케냐에서 문안드립니다. 지난 2월 편지를 드린 후 상당히 시간이 흘러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지난 몇 개월 동안도 신실하신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해주셨고 은혜를 베풀어 주셨습니다. 그동안 저희 선교지 마싱가, 케냐에서 있었던 일들과 앞으로 되어질 일들을 나누며 함께 감사하고 기도하며 하나님께서 이루실 일을 해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난 우기철에는 부분적으로 비를 주셨지만 여전히 충분하지 못한 비로 인해 씨조차 뿌리지 못한 곳이 있었고 시를 뿌린 곳도 수확이 거의 없었습니다.

마싱가 신학교

마싱가 신학교는 지난 3월 12일 종강을 하고 19회 졸업식을 거행하였고, 8명(일반과정 2명, 특별과정 6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습니다. 이들이 희어져 추수하게 된 밭으로 나가 추수의 일군으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기뻐하고 계시지만 사탄은 한 명의 목회자라도 쓰러뜨려서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는 일을 멈추게 할 것입니다. 이들을 위해 기도해 주셔서 하나님의 신실한 종들이 되어 맡겨진 양떼들을 잘 돌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편 4월 20일부터 2주간은 특별과정 학생들이 와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1학년 신입생들이 4명 입학을 하여 특별과정 학생들은 모두 21명이 되었고, 8월에 몇 명의 학생들이 더 와서 공부를 할 예정입니다. 일반과정은 5월 3일 개강을 하였고 1학년 신입생들이6명 입학을 하여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과정 학생은 모두 26명입니다. 저는 이번 학기에는 1학년의 “그리스도인의 생활”, 2학년의 “조직신학(인간론)”, 그리고 3학년의 “사도바울의 선교방법론”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학교가 늘 은혜스러우며 재정의 어려움 없이 신실한 하나님의 종들을 길러내도록 기도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유치원, 유치원 교사 훈련대학, 현지인 선교사 훈련원 건축

유치원교사 훈련대학에서는 지난 학기동안 3과목을 가르쳤고, 이번 5월 학기에는 7과목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모두 24과목을 정부에서 요구하고 있어서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습니다. 가르치고 있는 이애경 선교사와 학생들을 위해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잠시 중단되었던 건축은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며 하나님의 종들을 길러내는 일을 기뻐하시는 것 같습니다. 때로는 반대도 있고 어려운 일들도 있지만 하나님께는 결코 불가능이 없는 줄 믿습니다. 우리가 보기에는 늦어지는 것 같은데 하나님의 시간에 하나님의 방법으로 아름답게 이루어 가시는 것을 보게 됩니다. 우리 안에 착한 일을 시작하신 하나님께서 분명히 아름답게 마치실 것도 믿습니다. 계속 기도해주시고 관심 가져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가족 소식

하나님의 은혜로 가족들이 살아가고 있고 모두 건강합니다. 연일 계속되는 더위였지만 하루하루를 은혜 속에 살아감을 감사할 뿐입니다. 우리와 함께 있는 인혜는 덥고 짜증나기는 하지만 그런대로 잘 견디고 있습니다. 인혜는 지난 3, 4월 신학교 방학동안 신학교 부엌에서 일하는 사람에게 영어를 가르쳐 유치원과 초등학교 1학년 과정을 마쳤습니다. 이 분은 29살인데 초등학교도 나오지 않아 스와힐리와 영어를 못하고 자기의 모국어인 “캄바”어만 합니다. 그래서 괜찮은 직장을 구하려고 해도 구할 수 없었는데 우리를 보며 도전을 받은 모양입니다. 저희들은 미국에서 와서 한국어, 영어, 스와힐리 그리고 잘하지는 못하지만 캄바어까지 하는 것을 보며 말입니다. 인혜가 영어를 가르쳐 주어 도움이 된 것 같아 너무 감사했습니다. 지혜와 미혜는 11학년 마지막 학기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9월이 되면 12학년이 되고 대학 준비하느라 바쁠 것입니다. 내년에 가야 할 대학을 위해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은혜 속에 가족 모두가 건강하며 하나님이 주신 지혜로 주신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다음의 기도제목을 보시고 함께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마싱가 신학교가 은혜 중에 하나님의 신실한 종들을 길러내도록 △마싱가 신학교 부설 유치원, 유치원교사 훈련대학, 선교사 훈련원 건축이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가족의 영적, 육적 건강을 위해, 특히 에녹이와 인혜가 늘 믿음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하나님의 선하신 은혜와 평강이 가정과 섬기시는 교회 위에와 하시는 모든 일들 위에 언제나 함께 하기를 기도드립니다. 이메일: isaiah0814@gmail.com 케냐에서 이사야, 이애경 선교사 드립니다.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