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천여 년의 역사를 가진 문화와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인구를 소유한 인도는 밀접한 연관성이 있는 많은 민족들로 이루어져 있다. 수천 년이 넘는 세월 동안 이 셀 수 없는 종족들은 인도로 이주해왔고 그들 중 많은 종족들은 독특하게 구별되는 문화를 유지해왔다. 오늘날 인도에서는 800개 이상의 언어가 사용되고 있으며 복잡한 힌두 카스트제도가 사람들을 셀 수도 없이 많은 사회계층들로 나누었다.
중부 파하리라고도 알려진 가르왈리는 인도에 있는 많은 힌두 민족 중의 하나이다. 그들은 주로 우타르 프라데쉬 주와 카쉬미르 주에 거주한다. 이 지역은 험한 산악지역으로, 이 지역의 길들은 히말라야의 바깥쪽 산비탈을 둘러싸고 있어 노새들이 겨우 지나갈 수 있는 좁은 길뿐이다. 이들은 열심히 일하는 종족이며 자주 고립되는 종족이다. 그들의 마을 중 많은 수는 1년에 4달 동안 눈으로 덮여있으며 사람들은 비축해 놓은 것을 먹고 살아야 한다.
삶의 모습
가르왈리 사람들 대부분은 가난하며 정직한 농부들이다. 그들이 경작한 산허리의 땅에서 1년에 두 번 충분치 못한 농작물을 수확할 뿐이다. 기본적 농작물은 감자와 쌀이며, 다양한 야채들 역시 재배된다. 비료가 사용되며 땅을 묵혀둘 수 있도록 하는 경작지 순환농법도 사용하고 있다. 논벼는 몬순 계절 동안 자라는 반면 밭벼, 옥수수, 수수, 밀 등은 여름과 겨울 동안 좀 더 마른 땅에서 자란다. 농부들 대부분은 고기를 얻기 위해 물소와 염소를, 우유를 얻기 위해 젖소를 키운다. 마을 사람들은 우유, 렌즈콩, 약간의 야채와 과일로 된 간단한 식사를 하고 가끔씩은 고기를 곁들여 먹는다.
이들은 마을에서 대가족을 이루며 마을에는 농지로 둘러싸인 곳에 집들이 적당한 간격으로 모여 있다. 마을은 일반적으로 강가나 시냇물 주변에 위치하며, 집들은 좁은 길로 연결돼있다. 때때로 큰 나무 주위에서 길들이 서로 만나며, 그 큰 나무 주위는 마을 사람들이 만나는 장소나 여행자들이 쉬는 장소로 사용되어진다.
집들은 직사각형 모양이며, 나무기둥으로 받쳐진 벽은 돌과 회반죽으로 만든다. 지붕은 슬레이트, 나무, 이엉으로 만들어진다. 문과 창문, 문틀은 대개 정성스레 조각되고 그림이 그려져 있다. 집들은 보통 2층, 혹은 그 이상으로 지으며 사람들은 2층에서 살고 1층에서는 동물들이 자유롭게 돌아다닌다.
종교적 축제나 마을 축제 기간 동안 여자들은 밝은 색상의 옷을 입기 좋아하며 은으로 만든 두꺼운 코걸이와 귀걸이를 하고 다양한 색의 머리 스카프를 두른다.
첫 쌀밥 먹이기와 첫 이발과 같이 아이들에게 하는 많은 통과의례가 있다. 또한, 소녀들은 사춘기 의식을 통과하며 소년들은 “신성한 실 의식”(sacred thread ceremonies)으로 알려진 입문식을 통과한다. 아이들이 약 8세가 됐을 때 가정의 허드렛일을 하기 시작한다. 소녀들은 더 어린 아이들을 돌보고, 물을 긷고, 동물들을 위한 사료를 나른다. 소년들은 가축들을 지키며 들일을 돕고 시장으로 우유를 나른다. 많은 아이들이 학교까지 하루에 5-6마일을 걷는다. 여자들은 들판 일의 대부분을 하며, 씨 뿌리고 밭을 갈고 잡초를 뽑으며 수확을 한다. 그들은 또한 아이들을 돌보고 집을 지키며 동물들을 돌본다.
신앙
사실상 가르왈리인들 모두 다 힌두교도들이지만 다른 힌두교 사회만큼 종교법을 준수하는데 그다지 엄격하지는 않다. 다른 힌두교도들과는 달리 가르왈리인들은 다섯 명의 판다바(Pandava) 형제들(힌두 서사시의 영웅 전사들)을 신으로 여긴다. 또한, 그들은 제물로 위령제를 지내야 하는 500개 이상의 신과 여신들을 숭배한다.
필요로 하는 것들
가르왈리인들에게 이용할 수 있는 기독교 자원들은 거의 없다. 현재 성경의 일부만이 그들의 언어인 테리어로 번역됐다. 기독교 라디오방송과 영화 예수의 번역이 필요하다. 5개의 선교단체가 현재 그들 가운데서 사역하고 있지만 그중 알려진 기독교인은 281명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