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잘 깨닫는 사람의 행복”

지용덕 목사

지용덕 목사 (미주양곡교회)

깨달음은 매우 중요한 은혜입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깨달음을 통하여 많은 인생의 문제들을 풀어가기 때문입니다. 깨닫지 못하면 그릇된 선택을 하게 됩니다. 깨닫지 못하면 후회할 일들을 하게 됩니다. 깨닫지 못하면 많은 손해를 보기도 하고 인생의 낭패를 당하기도 하고 각양 고난에 빠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깨닫지 못하면 구원을 받지를 못합니다. 깨닫지 못하면 예수님을 믿을 수도 없습니다. 깨닫지 못하면 은혜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깨달음이 있어야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받기도 하고 은혜를 받아 행복한 교인으로 서의 삶을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깨닫는다는 것은 우리네 인생에 매우 중요한 사건이며 또 은혜입니다.

오늘 이 세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는 깨달음의 은혜가 필요합니다. 시대의 징조들을 바라보고 종말을 깨달아야 합니다. 예수님은 세상 종말과 심판을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을 향해 노아 홍수심판을 비유로 가르치셨습니다.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마24:39) 말씀하셨습니다. 사람들은 하나님의 종말론적 심판을 깨닫지를 못합니다. 내게 주어지는 환경을 통하여 내게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깨달아 삶에 대처를 해야 합니다.

예수님은 말씀을 듣고 깨달음의 중요성을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좋은 땅에 뿌리웠다는 것은 말씀을 듣고 깨닫는 자니 결실하여 혹 백배 혹 육십배 혹 삼십배가 되느니라”(마13:23).

그러므로 말씀을 듣고 잘 깨닫는 사람이 좋은 교인이요 영혼이 잘되는 축복의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은혜를 받는 것은 그 사람의 마음의 자세가 문제입니다. 마음이 옥토가 되지 아니하면 예수님이 설교를 하셔도 은혜를 받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잘 깨닫는 마음의 사람이 중요한 것입니다

어떤 이들은 듣고 깨달아 회개하고 고침 받고, 어떤 이들은 들어도 보아도 깨닫지 못하여 구원을 받지 못합니다. 깨닫는 것은 하나님의 은총이며 축복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잘 깨닫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깨닫는 사람이 될지라도 우리는 깨달음에 지각생이 되지 말아야 합니다. 소를 잃고 난 다음에 외양간을 고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버스가 지나고 난 다음에 손들어 버스를 타야 함의 중요성을 깨달으면 안 됩니다. 깨닫되 늦지 말고 깨달아야 할 것입니다.

또한 깨달음의 은총을 받는 기도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다니엘은 늘 기도하는 사람이기에 하나님은 그에게 깨달음의 은총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내게 이르시되 은총을 크게 받은 사람 다니엘아 내가 네게 이르는 말을 깨닫고 일어서라 내가 네게 보내심을 받았는니라”(단10:11). 다니엘은 잘 깨닫는 사람이었습니다. 역사의 미래도 잘 깨닫고 예언을 기록하였습니다 그것이 다니엘서입니다 .    

우리는 잘 깨닫는 사람이 되려는 마음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솔로몬은 ‘인생은 지나놓고 보면 모든 것이 다 헛되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는 인생의 헛됨과 부질없음을 노래합니다. 여기서 헛되다는 것은 모든 것이 다 연기처럼 사라지고 수증기처럼 사라짐으로 헛되다는 것입니다. “전도자가 이르되 헛되고 헛되며 헛되고 헛되니 모든 것이 헛되도다”(전1:2).

우리 크리스천들은 인생은 잘 깨달음으로서 후회함이 없는 일생을 살아가야 합니다.

여러 가지 일들을 경험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들려주시는 말씀을 듣고서도  깨닫지 못한다면 인생의 낙을 누리는 삶이 불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깨달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깨달음을 거부하고 깨달음의 주가 되시는 그리스도 예수님을 깨닫지 못하고 영접하지 못한다면 그는 영원히 낙을 누리지 못하는 불행한 인생이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잘 깨닫는 사람이 되십시다.

“존귀하나 깨닫지 못하는 사람은 멸망하는 짐승과 같도다”(시49:22)

cyd777@hotmail.com

07.03.2021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