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가정선교회 대표
마이크 머독(Mike Murdock)의 “예수의 리더십 57가지 비밀(The Leadership Secrets of Jesus)”을 소개합니다. 저자는 서문에서, “나는 성공적인 삶을 위한 원칙을 오랫동안 고찰해 오다가 언뜻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요소를 알게 되었습니다. 한 가지는 예수 자신이고 또 한 가지는 예수께서 행동으로 보여준 원칙들이었습니다. 나는 이 두 가지가 결합하여 나타나는 힘을 ‘승리의 길’이라고 부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최후의 성만찬 후 종의 도에까지 낮아져 제자들의 발을 씻는 세족식을 하면서, “내가 너희에게 행한 것 같이 너희도 행하게 하려 하여 본을 보였노라”(요13:15)고 하신 말씀에 비춰볼 때 예수의 리더십은 한마디로 ‘겸손과 섬김의 리더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예수는 자신의 가치를 알고 있었다. 2.예수는 자신의 능력을 확신했다. 3.예수는 자신을 결코 거짓으로 전하지 않았다. 4.예수는 사람들이 모인 곳에 갔다. 5.예수는 휴식시간을 가졌다. 6.예수는 계획을 세우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7.예수는 성공을 위해 모든 일을 다 성사시키지는 않았다. 8.예수는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가지고 있었다. 9.예수는 사람들의 경제생활을 걱정하였다. 10.예수는 새로운 곳을 기꺼이 찾아가셨다.
11.예수는 자신의 견해를 바꾸라는 사람들의 말을 결코 수락하지 않았다. 12.예수는 적절한 시기와 준비를 이해하고 있었다. 13.예수는 목표를 위해 열정을 쏟았다. 14.예수는 권위를 존중하였다. 15.예수는 사람을 한 번도 차별하지 않았다. 16.예수는 동기를 부여했다. 17.예수는 자신에 대한 헛소문을 극복하였다. 18.예수는 비평하는 사람들에게 시간을 허비하지 않았다. 19.예수는 사람들에게 접근할 적절한 때와 적절치 못한 때를 알고 있었다. 20.예수는 지도자들을 교육하였다.
21.예수는 사람들이 자신의 의도를 잘못 판단하였을 때 결코 낙담하지 않았다. 22.예수는 사람들이 충성하지 않거나 배반했을 때 비통해하지 않았다. 23.예수는 모든 부류의 사람들과 교류하였다. 24.예수는 유혹을 물리쳤다. 25.예수의 결정은 현재보다 미래를 위한 것이었다. 26.예수는 사람을 외모로 판단하지 않았다. 27.예수는 반복의 법칙을 알고 있었다. 28.예수는 미래를 생각하는 분이었다. 29.예수는 돈만으로는 만족을 가져다줄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30.예수는 말의 힘과 침묵의 힘을 알았다.
31.예수는 사람들이 가지지 못한 것을 가지기 원할 때와 해보지 못한 것을 하고 싶어 할 때를 알고 있었다. 32.예수는 실수하는 사람들이 스스로 그것을 수정하도록 허락하였다. 33.예수는 문제 해결자였다. 34.예수는 혼자서 성공을 거두지 않았다. 35.예수는 돈이 우리가 원하는 어느 곳에나 있음을 알았다. 36.예수는 상세한 목표를 세웠다. 37.예수는 모든 위대한 일이 작은 것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알았다. 38.예수는 사람들이 상처받을 때 같이 상처받았다. 39.예수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를 주저하지 않았다. 40.예수는 습관의 힘을 알고 있었다.
41.예수는 시작한 것을 모두 끝냈다. 42.예수는 성경을 잘 알고 있었다. 43.예수는 결코 서두르지 않았다. 44.예수는 모욕당할 곳보다 축하 받을 곳으로 갔다. 45.예수는 하늘 아버지께 끊임없이 물었다. 46.예수는 기도하는 자가 결과를 얻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47.예수는 일찍 일어났다. 48.예수는 자신을 다른 사람에게 증명해 보이려고 하지 않았다. 49.예수는 불필요한 대적을 피했다. 50.예수는 어떤 일은 사람들에게 위임했다.
51.예수는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과 소망을 정확하게 알기 위해 질문했다. 52.예수는 항상 진심으로 대답했다. 53.예수는 자신이 정한 목표를 바꾸지 않았다. 54.예수는 자신의 권한에 속한 사람들의 실수에 대한 책임을 인정했다. 55.예수는 보다 경험 있는 사람의 지도를 추구 했다. 56.예수는 무례한 자를 용납하지 않았다. 57.예수는 씨를 뿌리고 거두는 법을 존중했다.
09.07.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