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눈을 뜨면서부터 시작되는 싸움”

여승훈 목사

(남가주보배로운교회)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아침 에눈을뜨면서부터싸움이시 작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가?매일그리고평생에걸쳐 서치러지는싸움이라그싸움 에대하여너무해이하게대응 하고있지는않는지묻고싶 다.그싸움은마귀와의싸움 이다. 마귀가 사용하는 가장 효과적인 무기는 사람들로 하 여금자신의존재에대하여의 식하지 못하게 만드는 것이다. 마귀의존재를전혀의식을하 지않은결과매일치러지는 마귀와의 싸움에 대하여 전혀 긴장감을 가지지 않는다는 것 이다.

성경은 마귀가 실제로 존재 하고 활동하고 있다고 증거한 다.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 적마귀가우는사자같이두 루다니며삼킬자를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벧전5:8-9). 마귀의존재를실체가없는추 상적 개념이나 상징처럼 생각 하지말아야한다.마귀는옛 날이나 지금이나 하나님의 백 성들을 무너뜨리기 위해서 끊 임없이 공격해 오고 있다.

사도 바울은 에베소서 6장 10-12절은 “끝으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그힘의능력으로강 건하여지고 마귀의 간계를 능 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 우리의 씨름은혈과육을상대하는것 이 아니요 통치자들과 권세들 과이어둠의세상주관자들과 하늘에있는악의영들을상대 함이라”고 말한다. 성경은 마 귀의존재를분명히밝히고있 으며또한마귀는끊임없이그 리스도인들을 공격해 온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다. 따라서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매일 마

귀와의 싸움터 한가운데서 살 아가고 있는 것이다.

참된 그리스도인은 예수 그 리스도를믿을뿐아니라매일 의 삶에서 마귀와의 싸움에서 승리하는 사람이다. 참된 그리 스도인은 마귀와의 싸움에서 승리하기위하여매일아침경 건의 시간(말씀묵상과 기도) 으로영적각성을불러일으켜 야한다.경건의시간으로영 적각성을불러일으킬때죄악 의쾌락을즐길기회가오면 단호하게 거부하므로 마귀를 이길수있다.경건의시간으 로영적각성을불러일으킬때 온갖 두려움의 상황들을 물리 치므로마귀를이길수있다. 경건의 시간으로 영적 각성을 불러일으킬때돈을하나님보 다더중요하게생각하는유혹 을물리치고마귀를이길수 있다.

초대교회의 믿음의 선조들 이 마귀와의 싸움에서 승리한 비밀이 있었다. “우리 형제들 이어린양의피와자기들이증 언하는 말씀으로써 그를 이겼 으니”(계12:11). 믿음의 선조 들이 마귀와의 싸움에서 승리 한비밀은어린양예수그리스 도께서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 와 그분의 말씀이었다. 바로 이것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 와 그분의 말씀(복음)이다. 매 일아침마귀와의싸움에서승 리하기 위하여 무장해야할 가 장중요한영적태도는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 앞에 서는 일이다. 이것은 그리스도 인이취할수있는최고수준 의일이다.얼마나많은날을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 앞에서서지않고삶을살아가 고 있는지 모른다.

오늘날은 복음 교리가 굉장 히쉽게접촉되고있다.여기 저기서 복음에 관하여 들려지 고있다.그런데복음이란용 어에너무나익숙해져가는반 면에 복음의 능력에 있어서는 마치죽은자처럼되어지는경 향이있음을부인할수없을 것같다.예수그리스도의보 혈의 능력으로 마귀와의 싸움 에서 이겼다는 승리의 고백보 다는 육신의 연약함으로 어쩔 수 없었다고 모호한 하소연만

하는경우가훨씬많기때문이 다.

그리스도인들이 살아가는 하루하루의 목표는 너무나 분 명하다. 그것은 오직 하나님께 영광이다(Sola Gratia). 그런데 마귀와의 싸움에서 승리 없이 는그어떤것도하나님께영 광이되지못한다.직장을향 하는 그리스도인의 목표는 income을 얻는 그 이상의 목 표가 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다. 비즈니스로 향 하는 그리스도인의 목표는 income을 얻는 그 이상의 목 표가 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다. 학교로 향하는 그리스도인의 목표는 학위를 얻는그이상의목표가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 다. 세상은 income을 얻고 학 위를 취득하는 것으로 좋아한 다. 그러나 그것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못한다면 아무 소용없는 일이다. 하나님께 영 광을 돌리지 못하는 income과 학위 취득은 마귀와의 싸움에 서 이미 패배한 것이다.

뒤뜰에 자라나는 잡초를 뽑 고나서이젠뒤뜰이참깨끗 하구나 생각하고 마음을 놓고 며칠을지내면금새또다시잡 초가 자라 올라온다. 그리스도 인으로서 행하는 기본적인 활 동들과 교회 생활로 만족하려

는 생각을 경계하라. 그렇게 만족하다고 생각하고 지내는 동안영적잡초들이자라올라 와서마귀가뛰어노는놀이터 가되고말것이다.매일아침 경성하여깨어있기위하여사 활을거는심정으로하루를맞 이하라.

에베소교회처럼 처음 사랑 에서 떠나지 않도록 주의하라. 라오디게아교회처럼 미지근 한신앙이되지않도록주의하 라. 두아디라교회처럼 거짓된 교리에 휘둘리지 않도록 주의 하라. 사데교회처럼 죽은 것 같은신앙이되지않도록주의 하라. 서머나교회와 빌라델피 아교회처럼이미가진것을힘 써지키고더욱더풍성히얻기 를힘쓰라.고상한학문과지 식을많이알고있고,세상살 이에대한노하우를가지고있 고, 세상을 풍족히 즐기고, 비 즈니스에수완에능통한것등 을 그리스도인의 품격으로 삼 으려고 하지 말라.

그리스도인의 참된 품격은 하나님께 영광이 올려지는 삶 에서 나오는 것이다. 날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 와복음말씀과기도로무장하 여 마귀와의 싸움에서 승리하 므로 하나님께 영광이 올려지 는복된삶이되기를갈망하 라.

 

06.29.2019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