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근 목사 (주사랑선교교회 담임)
예수를 믿음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는 것이 기적 중의 기적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 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저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요3:16-17)고 성경은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화목제물을 통하여, 범죄하므로 영원형벌 받아 지옥에 갈 수밖에 없었던 우리 인간들의 죄를 대속해주시기 위한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용서와 죄사하심, 그리고 구원을 엿볼 수 있는 아주 중요한 말씀입니다. 하나님이 독생자를 이 세상에 보내심은 죄인들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라 구원하려 하심이란 것입니다. 신구약 전체의 핵심 주제는 ‘사랑’입니다. 신구약 전체의 핵심 요절은 ‘요한복음 3장 16절’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는 말씀입니다. 기독교의 본질은 ‘생명을 살리는데’ 있습니다. 그래서 십자가의 구속과 부활의 새생명이 필요했던 것입니다.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 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엡2:8-9)고 했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구속사역은 곧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공짜로, 선물로 우리에게 주어진 것인데, 이것을 믿는 자마다 구원을 받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곧 복음, 기쁜 소식, Gospel입니다. 이는 우리의 선행과 공적 등의 행위로 얻은 것이 아니므로 자랑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헛되이 받지 말라…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 이로다”(고후6:1-2)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값없는 공짜의 은혜로 우리가 복음을 받고, 믿음으로 구원받게 되었으므로 하나님의 은혜를 헛되게 여기고 받아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죄값을 어떻게 돈으로 환산해서 다 갚을 수 있겠습니까? 목숨을 내놓는다고 한들 다 갚을 수 없는 엄청난 죄값이기에, 하나님께서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의 피값으로 대신 죄값을 갚게 하셨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죄인된 인간을 향한 엄청난 하나님의 일방적이고 무조건적이며, 헌신적인 사랑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와 구원이 무제한적인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세상에 다시 오시면(재림), 은혜와 구원의 문은 닫히게 되고, 은혜 받고 싶어도, 믿고 싶어도, 구원 받고 싶어도 받을 수 없다는 것 입니다. “보라! 지금이 은혜 받을 만한 때요, 구원의 날”임을 알아, 믿음으로 모두 구원 받고 천국가셔야 합니다. 악인이 형통함을 부러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들이 설령 하는 일마다 뜻대로 잘 되고, 만사가 형통하여도, 잠시잠간 나그네 같은 이 세상에서 잘 살아도, 복음을 받아들이지 않고, 예수를 믿지 않으면, 죽음 후에 심판 받아 영원형벌의 지옥에 갈 수밖에 없기에, 참으로 불쌍한 존재들입니다.
그러나 이 땅에서 배우지 못하고, 못 살고, 못 생기고, 힘없고, 병들고 아프고, 슬픔과 고통 가운데, 멸시, 무시, 업신여김을 당하고 살아도, 복음을 받아들이고 예수를 믿음으로 구원 받아 하나님의 자녀, 주님의 거룩한 성도, 제자가 되었다면 죽음 후에 영원한 영생복락의 천국에 갈 수 있기에 참으로 행복한 존재들입니다. 우리가 세계 약70억의 사람 가운데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는 사실, 그것이 바로 기적 중의 기적입니다. 수억 달러의 수퍼로토 당첨보다 더 큰 기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