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뉴올리언스는 말도 춤추게 한다

송정임 사모

(버지니아 St. John’s UMC)

12월 아기예수 탄생을 축하 하는성탄의기쁨과평화를나 누는것이사치로느껴질만큼 남편은 7번의 장례예배를 인도 하며 몸도 마음도 힘들어했다. 아이들에게 학교는 당연한 일 상이었지만다시간학교는스 트레스가컸다.나또한파트타 임일을하며가족들을살피고 새로운일상들속에혹시바이 러스에 노출되면 어쩌나? 하는 긴장과 걱정을 끊을 수 없었다. 우리가족은성탄예배후휴가 를가기로결정하고장소를함 께 의논하며 뉴올리언스로 정 했다. 사람들이 너무 많지 않고

따뜻한곳,운전으로갈수있는 곳,맛있는음식과볼거리가있 는곳,그렇게12월26일2021 년마지막예배를함께드린후 우리는 출발했다.

남쪽으로 내려 갈수록 온화 한날씨는잔뜩긴장했던우리 의몸과마음을녹여주었다.뉴 올리언스에 도착하여 주 관광 지인 프렌치쿼터에 가니 전혀 다른세상에온것같았다.프랑 스 콜로니얼에 지어진 아기자 기한 디자인과 강렬한 색채의 건물들은한걸음뗄때마다우 리의눈과발을붙잡았고귀에 들리는 소울가득하고 리드미컬

한재즈음악은심장을뛰게했 다. 부드럽고 따뜻한 미시시피 강바람에실려오는커피향과 맛있는 냄새들은 마음을 행복 하게 해주었다. 사람들은 모두 친절하고 여유와 미소가 가득 했다. 오미크론변이의 확산으로 많은걱정을가지고갔지만기 대이상으로 우리 가족에게 큰 행복과 많은 이야기로 채워주 는뉴올리언스는너무멋진곳 이었다.

갑자기많은사람들이모여 들고 환호소리가 들려 우리도 그곳으로 가보니 경찰이 타고 순찰하는 말이 거리 재즈밴드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있었다. 처음에는 일부러 관광객들에게 재미를주고자훈련된말에탄 경찰이고삐로조종하는줄알 았는데춤을추는말의모습은 너무 행복하고 자유로워 보였 고스스로그시간을즐기고있 었다.그흥겨운모습에사람들 도말과함께춤을추기시작했 고우리도많은박수와환호를 보냈다. 음악이 끝나자 말은 타 박타박경쾌한소리를내며사 라졌고처음보는신기하고멋 진 모습은 너무 강렬했다.

그렇게 달콤한 휴가를 마친 우리가족은함께또각자많은 이야기를 담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다. 작년 여름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버추얼로 함께하는 '기도하는 엄마들' 기도모임은 자녀 한명 한명의 기도제목을 나누고 기도하는 모임이다. 때 로는기도후에나이가제일연 장자인 나에게 신앙이나 육아 상담을 할 때가 있다. 신앙생활 을하기점점어려워지는이때 에우리자녀들이하나님을인 격적으로 만나고 크리스천으로 자라기 위해 어떻게 자녀들을 양육할것인가에대한젊은엄 마들의고민을들으면아직교 회는 소망이 있음에 감사하다.

그질문에답을생각하며나 는뉴올리언스에서만난댄싱 홀스(Dancing Horse) Ace가 떠 올랐다.어느때와같이순찰중 에갑자기말이길에멈추었고 경찰이가려고해도움직이지 않아 기다렸더니 음악에 맞춰 스텝을옮기고춤을추기시작 했다고 한다.

말은 생물학적으로 매우 조심스 러운 동물이고 소리에 민감한 동 물이다. 하지만 뉴올리언스의 기

마들은 All New Orleans horses are trained in sounds, marching bands and crowd noises before hitting the streets. This horse is not scared. 뉴올리언스 경찰국이 올린 댄스동영상 글을 읽었고 여 기에서 답을 얻었다.

물론 어릴 때부터 주일성수, 가정예배, 성경 읽고 암송, 규칙 적인 기도생활 모두 너무너무 중요하지만 신앙인 부모님들의 가정과 성숙한 일상생활의 모 습,또교회공동체에대한긍정 적이고좋은경험을해주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대답했다. 교 회에서는 존경받는 권사님, 집 사님으로 불리지만 가정에는 충실하지 못한 이중적인 모습 의 부모님. 주일예배 후 어린자 녀들과자동차에타자마자오 늘 목사님 설교에 대해, 누구누 구 집사님 옷차림에 대해, 예배 에대한감격보다예배에만난 교인들에대한가십을얼마나 많이 하는지 같이 생각해보자 고 했다.

소그룹 모임의 경우에도 호스 트일 때는 청소와 음식준비로 스트레스를받고또다른집에 서모임을마친후에는그날음

식이나집이크다작다등등자 녀들앞에서아무렇지않게부 정적인 얘기를 하는 부모님들 이너무많다.어릴때부터부모 님과교회를같이다니면서보 고, 듣고 자라는 자녀들은 말씀 이들어오기전에교회라는곳 에대해매주드라마와가십이 일어나는 곳이라고 생각하게 된다. 너무 직설적인 표현인 것 같지만 많은 청소년과 청년들 이교회를가기싫은이유와교 회에대해부정적인이유에대 해상담과세미나를통해직접 들은 말과 표현이다.

뉴올리언스의 음악과 행복한 사람들의 일상이 Ace를 어느 날함께음악을즐기고춤추는 멋진말이되게한것처럼주일 날교회에서만아니라하루하 루 일상에서 우리가 자녀들에 게행복한크리스천삶의모습 을보여줄때,자녀들은스스로 더멋진크리스천이될것이라 믿는다. All Faith family kids are trained in love, speaking good words and joyful noises before hitting the world. These kids are not scared.

songjoungim@gmail.com

01.22.2022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