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가정선교회 대표
한국에 이혼하는 가정이 50%가 넘는다는 기사를 읽었습니다. 이혼율 세계 제 2위의 불명예스러운 기사도 있었습니다. 많은 경우에 사소한 일로 서로 말을 잘못해서 가정이 파괴되고 이혼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말과 그 가정의 행복과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어떤 말을 해야 가정이 행복해지고 가정의 파괴를 막을 수 있을까요?
1. 칭찬의 말을 해야 한다
상대방의 결점, 단점을 들추어내는 말보다 칭찬하는 말을 해야 합니다. 자녀들을 키울 때도 장점을 말해주고 칭찬해 주어야 말도 잘 듣고 용기와 힘을 얻고 더 좋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너는 분명히 훌륭한 사람이 될거야!’, “너는 꼭 성공할거야!’ 등 칭찬거리를 찾아 칭찬해야 합니다. 아내한테도 “오늘 당신 유난히 예쁜데!”, “당신은 볼수록 복스럽고 매력있단 말이야!”라고 한번 칭찬해보십시오. 식단이 달라질 것이고 노후가 보장됩니다. 남편한테도 “우리 남편 최고야!”, “당신 볼수록 멋있어!”라고 하며 기가 죽은 남편을 칭찬하고 위로하면 입이 쫙 벌어지면서 죽기 살기로 가족을 잘 먹여 살리려고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부부간에 부모자식 간에 서로 칭찬하는 말을 찾아서 하므로 행복하고 복된 가정을 만드셔야 합니다.
2. 긍정적인 말을 해야 한다
부정적인 말을 좋아하는 사람은 예쁜 장미꽃을 보아도 “꽃은 예쁜데 가시가 있어서 틀렸어!”라고 말합니다. 반쯤 물이 담긴 물컵을 보고서 부정적인 말을 하는 사람은 “물이 반밖에 없어!”라고 말하지만 긍정적인 말을 하는 사람은 “물이 반이나 남아있군!”이라고 말합니다. 남편은 아내에게 긍정적인 말, 좋은 말을 해주고 아내는 아무리 생활이 어려워도 좋은 말, 긍정적인 말을 해줘야 행복한 생활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자식들한테도 “망할 놈, 뒈질 놈, 썩을 놈” 그러지 말고 “부자될 놈, 잘될 놈, 크게 될 놈”이라고 욕을 합시다. 말하는 대로 됩니다. 긍정적이 말을 하여 행복한 가정, 복된 가정을 이룹시다.
칭찬과 긍정적인 말, 감사와 진실한 말로 행복 다져
기도는 신앙고백, 믿음으로 말하면 엄청난 능력 있어
3. 감사의 말을 해야 한다
부부간에도 가정에서 감사의 말을 하도록 힘써야 합니다. 불평하는 곳에는 마귀가 역사하고, 감사하는 곳에는 성령께서 역사합니다. 치약 하나 사용하는 것으로 이혼한 가정이 있었습니다. 부인은 대범해서 치약을 대가리에서부터 아무렇게나 짜서 쓰고 집어던지곤 하는데, 남편은 꼼꼼해서 치약을 끝에서부터 똘똘 말아가면서 짜면서 썼습니다. 부인의 치약사용법이 마음에 안든 남편이 짜증을 부리며, “무슨 여편네가 치약을 이렇게 쓰느냐?”고 욕을 하게 되자, 이에 열 받은 부인이 “무슨 남자가 쫀쫀하게 치약 하나 쓰는 것 가지고 그러느냐?”고 대들며 불평하다가 대판 싸움을 하고 결국은 이혼을 했다는 것입니다. 부부간에서도 말로 감사의 표시를 하고, 경제력이 있으면 감사의 카드(Thank You Card)를 보내거나 선물을 주고받으면 사랑이 더욱 돈독해지고 행복한 가정이 될 수 있습니다.
4. 믿음의 말을 해야 한다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하는 말만 들으시는 것이 아니라 평상시 우리의 말도 들으시는 분이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과 사람들 앞에서 불신앙의 말을 해서는 안됩니다.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의 말은 나의 신앙고백입니다. 마찬가지로 평상시 우리의 말도 하나의 신앙고백입니다. 구원도 우리의 말로 표현해야 이루어집니다. 병고침도 믿고 입으로 시인할 때 하나님께서 고쳐주십니다. 믿음의 말은 엄청난 능력과 파워가 있음을 잊지 맙시다. 가정에서의 부부간의 믿음의 말이 자녀들에게 좋은 믿음을 전수하는 최선의 계기가 됩니다. 그리고 행복한 가정, 복된 가정을 이루는 지름길입니다.
5. 진실한 말을 해야 한다
마귀는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진실하신 분이십니다. 그러므로 거짓말을 많이 하는 가정은 마귀가 들끓고, 진실한 말을 하는 가정에는 성령이 함께 하십니다. 아나니아와 삽비라는 토지를 팔아 헌금하면서도 거짓말을 했기 때문에 도리어 저주를 받아 죽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중심에 진실함을 원하십니다. 행복하고 복된 가정이 되고,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임마누엘의 가정이 되려면, 부부가 서로 속이지 않고, 늘 진실을 말하고, 자녀들 앞에서도 진실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진실한 말을 해야 합니다.
jaekunlee00@hotmail.com (562)714-0691
01.23.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