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미션대학교 부총장 신선묵 교수의 저서 ‘은혜가 이끄는 변화’가 최근 출간됐다.
저자는 이 책에서 “리더십의 본질은 ‘변화를 이끌어내는 영향력’이며 관계와 조직 안에서 건강한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먼저 자기 자신의 삶에서 변화를 경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그런데 문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변화를 원하지만 실제로 변화를 이끌어 내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는 것이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저자는 성경 속에 나타난 은혜의 하나님을 바라본다. 성경의 하나님은 누구이신가? 그 분은 나를 향한 아름다운 계획을 가지고 계실뿐 아니라 그것을 친히 이루어 가시는 분이시다. 인류의 역사를 또한 우리 각 개인의 삶을 그렇게 이끌어 가신다. 그러한 하나님이시기에 내 인생의 아름다운 꿈과 비전을 하나님께서 이루어주실 것으로 믿고 믿음의 관점에서 오늘을 살아가야 한다.
아니 이루어질 것이 아니라 이미 이루어진 것으로 믿고 받아들이며 그 미래적 관점에서 오늘을 살아가는 것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는 우리의 삶과 지도력의 변화를 주제로 다루지만 궁극적으로 우리를 조건 없이 사랑하시고 우리를 위하여 아름다운 계획을 가지고 계시며 그것을 친히 이루시는 하나님의 은혜에 대해 더욱 깊은 이해를 얻게 되는 책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의 내용을 전개해나갔다”고 말했다.
본서는 △제1장 은혜가 이끄는 변화 △제2장 영성과 지도력 △제3장 변화를 위한 실제전략으로 엮어졌다.
신선문 교수는 성균관대학교 영문과(BA & MA)를 졸업한 뒤 풀러신학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M.Div, Th.M, D.Miss)를 받았다. 풀러신학대학원에서 리더십으로 선교학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지난 20년 동안 월드미션대학교에서 강의해오고 있다.
<박준호 기자>
08.23.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