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우간다

"나의 가는 길을 오직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정금같이 나오리라 (욥 23:10)"

하나님의 높으신 뜻 가운데 20여 년 전 한 여성 선교사(고 안정숙)를 이 땅에 보내시고 정금열매 학교를 세우게 하셔서 귀한 학교로 키워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그녀가 돌아가신지 벌써 7년이 지났습니다. 그녀의 학교에 대한 기도와 헌신과 열정 그리고 희생을 다시 한번 기억하며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시는 학교로 더욱 발전시켜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우간다 뉴스> 

 

보통 12, 1, 2 월이 아주 더운 건기인데 한 주 전만해도 매일 비가 내리고 흐리더니 이번주 부터는 정상적인 뜨거운 날씨가 되었습니다. '무중구'라고 불리는 외국인들에 대한 날치기 강도는 여전하여 외출시에는 노상 범죄에 대해 조심스러운 마음을 항상 가져야합니다.

 

<학교 소식> 

 

1) 국가졸업시험(PLE, Primary Leaving Examination) : 힘써 기도해 주신 시험 결과가 1월 25일 발표되었습니다. 16명의 상급학교 진학생중 12명이 1등급을 받았습니다. 예년과 같은 결과입니다만, 우간다 내 전체 초등학교의 상위 2%에 해당되는 성적입니다. 올해는 19명이 시험을 치르게 되는데 모두가 1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계속 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 새 학기 시작 : 2월 5일, 2024 학년도 새 학기가 시작 되었습니다. 작년보다 적은 수의 학생이 등록하였지만 2개월 만에 활기찬 교정의 모습을 되찾았습니다.

3) 학교시설개선 : 무명의 성도님께서 후원하신 차량을 구입하여 새 학기부터 운행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방학기간동안 건축 중이던 2층의 3개 교실을 마무리하여 컴퓨터실의 개관을 앞두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컴퓨터실에 필요한 Seed Money가 마련되었고 - New Life Foundation 의 후원, 완성을 위한 Fundraising 은 계속 진행 중입니다.

4) 이모저모 : 학생들에게 나눔의 정신을 가르치고자 지난 1년간 학생들이 깨끗이 사용한 책를 수집, 교과서 없는 2개 학교에 나누어 주었습니다. 작년에 이어 상급학교 학생들에 대한 장학금 지급이 있었습니다. 2024 년 토요한글학교가 시작되었습니다. 채플의 의자를 개선하였습니다. 올 한 해 동안 봉사할 학생들의 임원선거가 있었습니다. 직원들 복지 향상의 일원으로 유니폼을 지급하고, 지역미용실과 협력하여 직원들은 한 달에 한 번 무료로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선교사소식> 

 

여러 가지 사정상 오랫동안 출타 중이던 정미향 선교사가 1월중 사역지로 돌아왔습니다. 올 한해도 모든 것을 아버지 하나님의 강하고 능하신 오른손으로 붙들어주셔서 사역을 잘 감당해 나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기도 제목>

 

1. 2024년도 하나님의 은혜로 맡기신 사역 잘 감당하도록

2. 보내주신 370여명, 주님의 자녀들을 주안에서 잘 양육하도록 모든 교직원들과 함께 해주시길

3. 학교 시설물이 잘 유지, 관리되도록 지켜주시길

4. 4월초에 태어날 손녀와 큰며느리의 건강한 출산, 두 아들의 가정을 안보해주시길

 

우간다에서 안정근 & 정미향 선교사 올림

03.09.2024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