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아르헨티나

 

사랑하는 기도의 동역자님들께

 

먼저 존귀하신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 인사 드립니다. 

새해 2022년이 시작하는 것 같았는데, 벌써 연말을 한 주간 남겨 놓고 있습니다. 세월의 빠름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됩니다.

지난 6개월간에도 하나님께서는 말할 수 없는 은혜와 평강으로 인도해 주셨고 또한 사역의 즐거움도 선물로 주셨습니다.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며, 감사한 마음으로 아르헨티나 선교 현장의 소식을 전합니다.

 

1. 아르헨티나 퍼스펙티브스 온라인 세미나가 지난 5월부터 등록을 시작하여 7월 초부터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올해도 하나님께서 120여명의 아르헨티나 학생들과 30여명의 파라과이 학생들을 보내주셔서 10월 마지막 주간에 모든 세미나를 잘 마쳤습니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했던 모든 학생들이 하나님의 선교를 바로 이해하고 하나님의 선교에 동참하려는 각오와 다짐을 갖고 세미나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감사한 것은 퍼스펙티브스에서 공부한 학생들 중에 10가정이 올해 한 해 동안 선교사로 파송 받아 현장으로 떠났습니다. 스페인, 태국, 터키, 폴란드, 카우카소, 모잠비크 등에서 사역을 시작했습니다. 

 

2. 디나목회신학원에서는 펜데믹으로 인하여 2년 이상 대면 모임을 갖지 못하고 현지 목회자들과 개인 멘토링과 목회 컨설팅을 진행해 오다가 8월에 1박 2일 모임을 갖고 지난 펜데믹 기간 동안 “하나님께서 어떻게 각 지 교회를 위로하시고 역사하셨는지 그리고 어떤 전략들을 사용하여 목회를 해 왔는지”에 대하여 간증을 나누며 함께 은혜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1월에는 살타 지역에서 사역하는 10가정의 목회자 부부들이 부에노스로 와서 “성경적 교회 성장 전략”에 대하여 공부하며 함께 도전을 받았습니다. 10가정의 목회자들이 목회하는 교회에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성경적 교회 성장과 부흥이 이루어져서 지역 사회에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는 건강한 목회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해 봅니다.

 

3. 박성흠 선교사가 “목회자분과위원장”으로 섬기고 있는 아르헨티나 선교협력기구(RMM, COMIBAM)에서는 창립 40주년을 기념하여 11월 4~6일에 선교대회를 갖었습니다. 현장에서 약 600여명이 참석하고 온라인으로 1000명 이상이 연결되어, 마지막 족속이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여 교회와 전략을 동원하여 하나님의 선교에 기여하자는 도전과 비전을 갖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초창기 선교계 리더들 중 여러분들이 이미 세상을 떠난 상황에 이제는 다음 세대를 훈련시켜 아르헨티나 선교계를 이끌어 나가도록 많은 기도와 협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아르헨티나가 단순한 선교지가 아니라, 그동안 선교사들이 뿌려 놓은 복음의 씨앗이 이제는 열매를 맺어 세계를 가슴에 품고 열방을 향하여 나아가는 교회가 되기를 간절히 열망해 봅니다. 저는 외국인 선교사이지만, 현지인 리더들과 함께 이러한 목표를 갖고 최선을 다하여 동력을 하려고 합니다.

 

4. 매년 11월이 되면 성탄절 선물박스를 준비하여 가난한 지역에 있는 교회 주일학교, 농촌학교, 무료급식소, 고아원, 인디언 마을 학교 등지에 보냅니다. 올해도 많은 분들의 협력과 헌신 그리고 헌금으로 약 500개 정도의 선물 박스를 준비하여 가까운 지역은 100km, 먼 지역은 2200km 떨어진 지역으로 발송하였고, 성탄절과 학교 수업 마지막 날에 함께 선물을 나누며, “성탄절에 가장 귀한 선물은 예수님이심”을 함께 고백하며 감사를 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린이들과 학생들이 고백하는 그들의 고백을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오직 예수 만이 이 땅의 희망이며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선물이심을 고백하며 살아가는 삶이 되도록 은혜 주시길 기도합니다.

 

▣ 기도제목

 

1. 매년 1월과 2월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시간입니다. 한 해를 선물로 주신 하나님의 계획을 잘 살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순종하는 저희 가정과 모든 사역들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 디나목회신학원을 위해 기도해 주시고 정규신학 공부를 하지 못하고 목회하는 현지인 목회자 15 부부를 살타지역(약 1600km)에서 모집하여 4년 계획으로 목회자 교육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하나님께서 참석하게 될 목회자들의 마음을 터치하시고, 이 세미나가 잘 이루어지도록 경제적인 예산이 충당되며, 꼭 필요한 현지인 교수들이 준비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3. 아르헨티나 퍼스펙티브스에서는 2023년 2월 23~26일에 스텝 수련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러 분야에서 섬기게 될 모든 스텝들이 참석하여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하나님의 비전를 나누며 한 해 동안 성실하게 섬길 각오와 다짐을 하는 중요한 수련회 입니다. 아름다운 섬김이 있도록 위하여 기도해 주세요.

 

사랑하는 동역자님들의 기도와 응원은 늘 저희들에게 큰 힘이 됩니다. 비록 거리상 멀리 떨어져 있지만, 성령의 하나되게 하시는 은혜와 능력을 믿으며, 새해 2023년에도 더욱 기도로 한 마음이 되어 열방을 품으신 주님의 마음을 함께 나누고 함께 헌신하여 마지막 날 신랑 되시는 주님께서 오실 때 함께 기쁨으로 만나는 축복이 우리 모두에게 있기를 기도하며 축복합니다.

박성흠-정명희 (신애, 지애, 원진) 선교사 드림

1.28.2023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