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순종, 더 안전한 지대를 향하여

중앙아프리카의 작은 마을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바람 한 점 없는 무더운 날 필립이라는 소년이 커다란 나무 밑에서 놀고 있었습니다. 그때, 갑자기 필립을 부르는 아버지의 다급한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필립! 지금부터 아빠의 말을 잘 들어라! 아빠가 시키는 대로 배를 땅바닥에 대고 엎드려라!”

필립은 아빠의 갑작스런 지시에 어리둥절했지만 즉시 순종했습니다. 아버지는 계속해서 필립에게 지시를 내렸습니다. “필립! 아빠 쪽으로 빨리 기어오너라. 최대한 속력을 내서 말이야.”

필립은 이유를 알 수 없었지만 아버지의 말씀에 따라 손과 발을 최대한으로 움직여 아버지에게로 기어갔습니다. 아버지가 서 있는 곳에 거의 다다르자 아버지는 또 다시 지시를 내렸습니다.

“좋아! 필립. 이제 일어서서 빨리 뛰어오너라!” 필립은 아버지의 말에 “네!”하고 큰소리로 대답하며 아버지를 향해 전속력으로 달려갔습니다. 필립과 만난 아버지는 안도의 한숨을 쉬며 필립의 귀에 대고 조용히 속삭였습니다.

“필립, 뒤를 돌아 나무를 한 번 보거라.” 필립은 아버지의 말씀대로 뒤를 돌아 나무를 보았습니다. 뒤를 돌아본 순간 필립은 깜짝 놀라고 말았습니다. 자신이 기대고 있던 나무 위에 큰 독사가 혀를 날름거리며 매달려 있었기 때문입니다. 필립은 너무나 무서워 아무 말도 하지 못하고 아버지의 품에 꼭 안겼습니다. 아버지 또한 놀란 아들을 꼭 안아주며 말했습니다.

“필립, 네가 아버지의 지시에 잘 따랐기 때문에 목숨을 구할 수 있었단다. 아버지의 말에 순종해 줘서 고맙다.”

그렇습니다. 순종이란 더 안전한 지대를 향한 인생의 발걸음입니다. 순종이란 “나를 보호하고 있는 사람들의 지시에 좋은 태도로 기쁘게 따르는 것(좋은나무성품학교 정의)”입니다.

성경은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숫양의 기름보다 나으니”(삼상15:22)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은 선한 계획과 섭리 가운데 우리 인생을 이끄시는 참 좋은 아버지이십니다. 그분의 성품을 신뢰할 때 우리는 순종이라는 가장 안전하고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순종은 나를 사랑하시고 보호해주시는 분의 울타리 안에 거하는 것입니다. 그분의 사랑 안에 거할 때 가장 안전한 지대(safe zone)의 축복을 누리게 됩니다.

goodtreeusa@gmail.com

01.16.2021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