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연대 남가주 동문회 주최 대규모 무료 의료 & 건강박람회 열린다

12일(토) 은혜한인교회 오전 8시30분~오후 2시30분


연대 남가주동문회와 함께하는 의료 & 건강 무료 박람회 기자회견에서 수잔정 회장이 박람회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남가주 동문회(회장 수잔 정 박사) 주최 2024 연세 의료 & 건강 박람회가 오는 12일(토)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2시30분까지 은혜한인교회(담임 한기홍 목사) 본당(150 S. Brookhurst Rd., Fullerton, CA 92833)에서 열린다. 이를 위한 기자회견이 9월30일(월) 오전 LA케어 커뮤니티 리소스 센터에서 열렸다. 

수잔 정 박사는 “2010년도에 차병원에서 건강박람회를 했었는데 당시 건강보험이 없는 사람이 많아서 성황리에 열렸었다. 두 차례 차병원에서 그리고 굿사마리탄병원에서 박람회를 했었다”고 설명했다. 정 박사는 “건강을 생각할 때 육체적인 건강을 생각하게 되지만 정신적인 건강과 영적인 건강도 생각해야 한다. 그래서 장소를 은혜한인교회로 정했으며 그곳에 방문하는 분들 중 우울한 분들과 불안증에 걸린 분들을 간단한 검사를 한 뒤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게 할 것”이라 말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무료로 제공되는 독감 예방 주사, 혈당 및 혈압 검사, 유방암 검사 그리고 경동맥 초음파 검사,를 통해 뇌졸중, 중풍 등의 위험을 조기에 선별할 수 있다. 또한, 20달러의 저렴한 비용으로 당뇨, 콜레스테롤, B형 간염, 신장 기능 등 5가지 질병을 검사할 수 있는 피검사가 제공되고 이에 따른 간단한 상담 및 병원 추천 서비스도 마련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심화된 우울증과 불안증 등 정신 건강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현장에서 우울증 및 불안증 선별 검사와 더불어 가정 상담, 아트 테라피(Art Therapy) 등의 정신 건강 프로그램이 강화되었다. 또한 생후 6개월부터 5세 아동을 위한 발달 선별검사를 한미 특수 교육센터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5세 이후 아동을 위해서는 행동 발달 상담도 제공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이번 2024 연세 의료 & 건강 박람회가 몸과 마음의 건강을 돌보는 나눔의 장으로, 참석하시는 모든 분들이 건강을 예방하고 돌보는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며 “많이 참여하여 몸의 건강뿐 아니라 정신 건강도 살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문의: (310)293-5054, (818)497-6100

<박준호 기자>

10.05.2024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