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빌한인장로교회)
감사의 계절을 맞이했습니다. 감사의 마음은 어떤 문제에 당면해도 헤치고 나갈 수 있다는 강한 믿음을 갖게 합니다. 감사는 내가 처한 상황을 객관적으로 멀리서 바라보게 함으로 문제 자체보다는 그 안에 감춰진 기회를 찾는데 집중할 수 있게 만듭니다. 감사는 어떤 상황도 바꾸어 놓을 수 있습니다. 감사한 마음을 가지면 부정적인 에너지가 긍정적으로 바뀝니다. 감사하는 것이야말로 일상을 바르게 바꿀 수 있는 가장 빠르고 쉬우며 강력한 방법입니다.
감사는 허공에 흩어지는 말의 향연이 아닙니다. 새로운 역사를 일으키는 원동력입니다. 감사는 기도의 마무리면서 더 큰 믿음의 역사가 시작되는 복된 영적 순환의 에너지입니다. 감사는 신앙의 척도를 잴 수 있는 시금석이 됩니다. 감사할 만한 일에 감사한다면 평범한 사람입니다. 누구라도 그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믿음이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도저히 감사할 수 없는 일인데 감사한다면 그것은 믿음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요, 신앙의 사람이라고 인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는 우리의 믿음이 진짜인지 가짜인지를 증명해 보입니다. 믿음의 사람은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 5:18)고 하십니다.
내 삶에 하나님의 역사하심이 메마르다는 생각이 드십니까? 그렇다면 내 믿음의 통장에 감사의 잔고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내 기도가 재미없고, 예배 시간이 무료하고, 기도 시간이 지루하고, 기도에 생명력이 없고, 겨우 의무적으로만 하고 있다면 지금 바로 믿음 통장의 잔고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감사의 잔고가 넉넉한 사람은 결코 기도에 어려움을 겪지 않습니다. 또 내 믿음이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 것 같으면 역시 감사의 잔고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믿음은 감사의 토양에서 가장 잘 자라나기 때문입니다.
감사에는 계절도 시간도 없습니다. 어느 때든 어느 곳에서든 감사를 캐어내면 감사가 되고 불평을 캐어내면 불평이 나옵니다. 부족하여도 감사를 잉태한 자는 감사를 낳고 풍족하여도 불평을 잉태한 자는 불평을 낳습니다.
감사는 소유의 크기가 아니라 생각의 크기이고 믿음의 크기입니다. 소유에 비례하는 감사는 소유에 비례한 불평을 낳고, 믿음의 감사는 조건에 매이지 않아 세상을 행복하게 하고 자신을 풍요롭게 합니다.
감사는 은혜를 아는 자의 마음의 열매이며 감사한 만큼 삶이 여유 있고 따뜻해집니다. 감사는 복과 능력의 통로입니다. 그러므로 감사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살아야 합니다.
감사는 복과 능력의 통로이고 에너지이고 하나님을 움직이시게 하는 축복의 통로입니다. 감사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가장 친밀하게 하는 비결입니다. 감사를 잘하는 사람이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입니다. 마음으로 감사하며 사는 무던한 사람들을 하나님께서 쓰십니다.
다윗은 감사의 사람이었습니다. 시편을 보면 그의 모든 고백에서 감사의 정서와 감정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다윗은 모든 것에 감사의 마음을 담습니다. 아주 열심히 감사합니다. 그 결과 하나님의 마음에 딱 들었습니다. 다윗은 "하나님 마음에 합한 사람이 되어"(삼상 13:14) 놀라운 축복과 능력을 얻었습니다. 다윗, 아브라함, 이삭, 모세, 룻 등 많은 축복과 능력을 얻은 사람들은 한결같이 감사의 사람들이었습니다. 감사의 사람들은 하나님의 은혜에 거하는 자들이었습니다. 하나님께 깊은 감사를 한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은 이런 사람을 복 주시고 쓰십니다.
주님의 은혜에 거하려면 감사해야 합니다. 감사는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에 대한 최고 지지이며 하나님의 사랑의 선포입니다. 감사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가장 아름다운 자세입니다. 이러할 때 하나님께서는 복과 능력을 물같이 쏟아 부어 주시는 것입니다. 감사는 하나님의 복과 능력이 솟아나는 통로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감사하는 사람의 믿음을 인정하시고 우리 삶의 모든 부분의 구원을 약속하시는 것입니다.
믿음의 땅에서 드리는 감사는 물을 퍼 올리는 펌프의 원리가 그대로 적용됩니다. 물 한바가지를 붓고 열심히 펌프질을 하면 깊은 수맥으로부터 생수가 터져 퀼 퀼 쏟아져 나오듯이, 불평하지 아니하고, 다른 사람이 잘 될 때 질투하지 아니하고 감사기도하면, 그 감사가 한 바가지의 마중물이 되어 하나님의 능력의 샘에서 기적의 역사가 터져 나오도록 만들어 줄 것입니다.
여러분, 감사의 분량을 더 늘려 나가십시오. 감사를 기도의 길잡이로 삼으십시오. 깊이 감사하면 하나님의 마음이 느껴집니다. 깊이 감사하면 하나님의 원하심을 알게 됩니다. 깊은 마음으로 기도하면 그 기도는 응답, 기적 그리고 복으로 연결됩니다.
여러분의 가정이 감사로 주님의 은혜에 거하시기를 축복합니다. 여러분의 자녀들이, 여러분의 사업, 일터가 감사하여 주님의 은혜에 거하고,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감사하여 주님의 은혜에 거하시기를 축복합니다.
하나님께 깊이 감사하며 주님의 은혜에 거하면 찬양이 저절로 나오고 기쁨이 온 가슴에 가득 차고, 생활이 변화되며, 주님을 더욱 사모하게 됩니다. 하나님께 깊이 감사하여 주님의 은혜에 거하면 죽을 일도 살 일이 되게 하십니다. 울 일도 웃을 일이 되게 하십니다. 다 망해버린 실패한 일도 다시 일으켜 세우게 하십니다. 하나님께 깊이 감사하여 주님의 은혜에 거하며 하나님께 깊이 감사합시다. 항상 열심히 감사하여 하나님께서 공급하신 축복을 마음껏 누리는 삶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 드리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chayongho@hotmail.com
11.18.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