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사랑♡

송정임 사모

(버지니아 St. John’s UMC)

Happy Valentine's Day! I love You! XOXO! 

 

여기저기서 들리는 사랑의 언어들이 아름답다. 매년 2월 14일은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이 서로 달콤하고 로맨틱한 선물과 시간을 함께 나누는 특별한 날을 보낸다. 사치스럽고 비싼 선물이 아니더라도 작은 카드와 꽃으로 평소 사랑하고 고마운 마음을 서로에게 전하는 날이다. 특별히 평소 마음에 생각하던 이성이 있는 이들은 이날 용기를 내어 수줍게 자신의 마음을 전하기도 하는 사랑의 설렘과 속삭임이 가득한 날이다. 

프리스쿨에서도 이 주간에 부모님들께 전해드릴 예쁜 카드와  하트크래프트를 아트시간에 만들어 아이들 손에 들려 보낸다. 알록달록 종이와 크레용을 가지고 아트시간에 만드는 순간부터 아이들은 “for my Mommy and Daddy”라고 재잘거리며 신나고 행복해한다. 사랑하는 사람을 행복하게 해 주는 생각과 마음을 행동으로 전하는 모든 순간들이 빛이 나고 따뜻하다. 

올해 Valentine's Day가 더욱 의미가 큰 것은 교회력으로 우리를 향한 예수그리스도 십자가 사랑의 숭고한 여정이 시작되는 날인 사순절을 시작하는 ‘재의 수요일’과 같은 날이기 때문이다. 

부활절은 유월절 계산법을 따르는데, 춘분(春分) 다음에 오는 첫 음력 15일(보름)이 지난 첫 주일이 부활절이 된다. 그 부활절로부터 주일을 제외하고 40일을 거슬러 올라가면 수요일인데 그날이 사순절의 시작인 재의 수요일이다. 그렇게 2024년 재의 수요일은 2월 14일이 되는 것이다. 사순절(Lent)은 길이(Length)를 의미하는 앵글로색슨어 'Lencten'에서 유래한 말로 봄의 기간을 나타내고 40일은 예수님께서 광야에서 사탄의 유혹을 이겨내고, 공생애를 준비하신 기간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렇게 사순절은 크리스천들이 다가올 부활절을 기대하며 회개와 기도, 절제와 금식을 통해 나의 삶과 신앙의 상태를 점검하며 하나님과 더 가까워지기 위한 시간들로 만들어 간다. 

재의 수요일 예배 전에 교회에서 준비한 팬케이크 디너를 통해 원래는 화요일에 하는 큰 잔치의 식사인 말디 그라스 식사를 성도님들과 함께 했다. 사순절은 항상 수요일에 시작되므로 전날은 화요일이 된다. 사순절이 시작되기 전에 달콤한 빵을 만들 수 있는 모든 설탕과 효모를 다 써 버리고 식사에 가능한 모든 고기로 소비하며 절제와 회개의 절기인 사순절을 준비하는 의미이다. 

공교롭게 발렌타인데이 저녁식사처럼 교회에서 함께 식사를 하게 되어 더욱 특별하고 기쁘다며 성도님들과 테이블에서 대화를 나누던 중 한 성도님이 남편에게 오늘 재의 수요일예배에 십자가와 함께 하트모양도 이마에 그려주면 좋겠다는 얘기를 하셔서 함께 웃었다. 

우리를 창조하시고 십자가의 완전한 사랑으로 우리에게 새 생명을 주신 하나님의 귀중한 선물을 깨닫고 우리의 삶을 예수 그리스도께로 돌려놓는 재의 수요일 예배를 드리며 기도하는 가운데 이번 사순절은 <전도>하라는 마음을 하나님께서 강하게 주셨다. 내 주위에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자들과 여러 가지 이유로 하나님을 떠나있는 자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다시 돌아오게 하는 전도사역을 열심히 하라는 소망을 주셨다. 발렌타인데이 사랑은 나누면서, 하나님의 사랑을 더 많이 나누지 못함을 깊게 회개하게 하셨다. 2024년 사순절은 뜨겁게 사랑하며 보내려 한다. 일 년의 십일조 40일을 하나님과 사람들을 향한 뜨거운 사랑으로 드리고 싶다. 십자가는 사랑이다.

무엇보다 서로 뜨겁게 사랑할지니 사랑은 허다한 죄를 덮느니라

 -베드로전서 4:8

songjoungim@gmail.com

02.24.2024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