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회심하지 않은 분들에게 드리는 경고 (2)
2) 죄가 불러오는 가공할 죽음
여러분 모두는 하나님을 주목하지 않았으며 거룩한 일에 마음을 쓰지 않았다. 또 주님의 말씀과 주님에 대한 예배, 혹은 영생에 대한 생각이나 언급 속에서 구세주를 만나지 못했다. 이것은 여러분이 가진 불멸의 영혼에 부주의하게 살고 있는 것이다. 또한 여러분을 회심을 위해 자기를 성찰하거나 주님 앞에 나타날 준비를 위해 생각하는 일에 단 한 시간도 투자하지 않았다. 여러분 모두는 빛 가운데 있으면서도 죄를 지음으로서 여러분 자신들을 무신론과 배교에 빠뜨리는 죄를 범했다. 또한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았다. 들을 귀가 있는 자들은 은혜로우시며 두려운 하나님의 부르심을 들으라! 하나님의 눈은 항상 여러분을 바라보고 계신다.
(1) 죽음 후에 여러분에게 무슨 일이 생길지 생각하라!
여러분은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범죄한 사람을 대적하시면 그 불쌍한 영혼이 어떤 상황이 될지에 대해 거의 모르고 있다. 그분이 한번 얼굴을 찡그리시면 당신은 이 세상을 떠나 완전한 흑암 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당신을 유혹했던 마귀는 얼마나 열정적으로 당신을 가지고 놀려고 하겠는가? 그는 기어코 당신을 지옥에 보내겠다는 하나님의 심판을 얼마나 기다리고 있겠는가?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면 바로 그때 그 한순간에 당신은 지옥에 있게 될 것이다. 당신이 이 세상을 그렇게 사랑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세상은 단지 당신의 감옥일 뿐이다. 즉 당신은 진노의 날까지 이 세상에 단지 보관되어 있을 뿐이다(욥 21:30).
그 심판은 지금 당신에게 다가오고 있으며 심지어 당신의 영혼은 그 심판으로 다가가고 있다. 잠시 후면 당신의 친구들이 당신에 대해 이렇게 말할 것이다: “그는 죽었다” 그렇게 되면 당신은 당신이 지금 무시했던 것들을 보게 될 것이다. 죽음 이후에 당신은 대답할 수 없는 논증을 받게 될 것이다. 그때 당신에게 성경을 가르치던 선생들과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백성들을 반대하기 위해 핑계를 대던 그 이유를 하나님 앞에서 훌륭하게 늘어놓아 보라. 당신은 반드시 그 심판자 앞에 심판 받을 것이라는 것을 알라!
(2) 죽음은 신속하게 당신에게 찾아올 것이다.
당신이 지금 좀 더 유쾌한 시간을 가지려고 하고, 좀 더 즐겁게 한 모금 마시거나 한 입 더 먹으려고 하며, 좀 더 이 세상에 제 이름을 내거나 돈을 벌려고 하는 일들이 부질없는 짓거리가 될 그 죽음의 순간이 오면 당신이 소유한 것들은 다 없어질 것이며, 당신의 쾌락들은 끝장이 날 것이며, 당신이 마음에 두었던 모든 것들은 사라지게 될 것이다. 여러분이 세상의 염려와 즐거움에 빠져 있으며, 즐겁게 여러분이 부끄러운 일들을 행하고 있을 때, 죽음이 여러분을 잡아서 여러분이 전혀 모르거나 감히 상상도 하지 못하는 그런 장소와 상태로 여러분의 영혼을 데리고 가기 위해 지금 급하게 오고 있다. 죽음보다 일을 더 신속하고 확실하게 처리하는 사자는 없다. 그때 여러분이 좋아하던 운동이나 오락거리들은 어디 있겠는가? 그때에도 여러분이 이런 것들을 히히거리면서 대담하게 계속하시겠는가? 여러분의 심판은 오랫동안 꾸물거리지 않는다(벧후 2:3-5). 여러분은 심판을 위해 간수되어 있으며(벧후 2:8,9), 여러분은 지금 최후를 생각해야 하지만, 그렇게 하지 못하고 있다(신 32:20).
(3) 왜 여러분에게 영광과 영생을 주시려 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으려 하는가?
여러분은 사랑에 감사하지도 않고 관심도 가지지도 않았다. 그리스도의 보혈의 고귀함을 알았지만 그것을 멸시했다. 영생의 확실성과 영광과 복락들도 조금은 알았지만 여러분은 이것을 마음에 두지도 않고 우선적으로 부지런히 추구하지도 않고 있다(히 6:6, 12:28; 마 6:13). 여러분은 지금 여러분이 무시하는 하나님과 영원한 삶을 알고 있는가? 여러분은 얼마나 열심히 가장 복된 삶을 위해 분발해야 하겠는가? 얼마나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해야 하겠는가? 얼마나 부지런히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공부하고 연구해야 하겠는가? 여러분은 하나님을 기쁘게 해드리고 점점 거룩하게 되어가기 위해 얼마나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는가?
(4) 회심한 삶과 회심하지 않은 삶은 이 세상에서도 큰 차이가 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거절한 삶과 선택한 삶 사이에는 여기 이 지상에서조차도 차이가 있다는 사실을 거의 모르고 있다. 여러분은 세상 사람과만 교제를 나누지만, 회심한 사람들은 하나님과 더불어 교제를 나누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 천국에 대해 여러분들은 자기의 배를 신으로 삼고 있지만 회심한 사람들의 관심은 천국에 있다(빌 3:18-20). 여러분이 세상의 미천한 것들을 추구하고 있을 때, 성도들은 하나님의 얼굴을 바라고 있다. 여러분이 그림자를 잡으려 하고 사라지게 될 일시적인 것들을 취하려고 할 때, 회심한 자들은 부지런히 영원한 생명을 얻으려고 애쓴다. 여러분은 지금도 여러분의 시간과 관심과 힘을 사소한 음식이나 옷, 사라질 물질이나 육적인 쾌락, 혹은 헛된 명예를 위해 낭비하고 있다. 마치 이것들보다 더 가치 있는 것은 없는 것처럼 말이다. 그렇다면 자기들의 시간을 이렇게 보내고, 먹고 생존하는 데 낭비하는 사람들과 단순히 생존하면서 죽어가는 짐승들이 무슨 차이가 있단 말인가?
(5) 회심하지 않는 삶은 지옥을 미리 맛보는 것이다
내가 만일 여러분처럼 회심하지 않은 육적인 상태에 있다면, 지금 내가 알고 있는 것을 알고 있고, 지금 내가 믿고 있는 것을 믿고 있다면, 내 생각에 내 삶은 지옥을 미리 맛보는 것과 같을 것이다. 선명하게 죽음과 지옥이 계속해서 내 앞에 있을 것이다. 나는 내가 하나님의 저주와 진노 아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동안 내가 가지고 있는 소유에 그렇게 집착하지 않으며 어떤 모임에 참석하건 간에 별로 즐거움이 없을 것이며, 세상에 있는 어떤 것에 대해서도 그렇게 기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여전히 “어리석은 자여 오늘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그러면 네 예비한 것이 뉘 것이 되겠느냐?”라고 하시는 그 음성을 듣는 것을 두려워할 것이다(눅 12:20).
(6) 회심하면 여러분에게 놀라운 변화가 생긴다
오! 불쌍한 죄인이여! 만일 여러분이 진실로 기꺼이 그리스도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고 하나님께 돌아간다면, 지금 여러분이 살아가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기쁜 삶이 될 것이다. 만일 여러분이 성경을 읽다가 약속들에 대해 읽게 된다면 “이 약속들은 모두 나를 위한 것이다”라고 말하게 될 것이다. 또한 저주에 관한 내용을 읽게 된다면, “나는 이 저주로부터 해방되었네” 라고 말하게 될 것이다. 여러분은 성경을 통해 여러분이 믿는 주님의 부활과 영광 받으심 속에서 죽음이 정복된 것과 천국이 열려진 것과 당신의 부활과 영광이 준비된 것을 보게 될 것이다. 만일 일단 여러분이 천국의 상속자로 확정되어지고, 여러분이 이 세상을 떠날 때 구원받게 될 것을 분명히 확신하게 된다면, 여러분은 안락한 삶을 살아가게 되지 않겠는가?
(7) 회심하지 않은 자들은 자신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 까기 고통스럽게 한다
여러분은 사역자들이 제공해주는 빛과 인도를 거절함으로서 사역자들을 고통스럽게 하고 있다. 사역자들에게 있어서 여러분의 죄와 비참함은 이 세상에서 가장 큰 슬픔과 고통이다. 여러분은 넓게 보면 국가를 고통스럽게 하고 있으며 하나님의 심판을 우리에게 가져오고 있다. 거룩한 평화와 교회의 질서를 가장 어지럽히며, 우리의 연합과 개혁을 방해하고 있는 자는 바로 회심하지 않은 여러분이다.
younsuklee@hotmail.com
1.14.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