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FACTS-Collect and Analyze Facts
What is it all about
태초에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시고 아담과 하와를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으셨지만 그들은 하나님께 불순종하므로 죄를 짓고 죄로 인하여 사탄의 그늘에서 하나님과의 관계가 멀어지는 가운데 망가질 대로 망가지면서 계속 죄 가운데 있으므로 멸하시기로 작정하셨습니다.
BC 2050년경 하나님께서는 의인 노아와 그의 식구 모두 8명을 남겨 두시고 홍수로 이 세상을 쓸어 버리셨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노아의 8식구는 다시 번성하기 시작하였지만 또 다시 자기들의 이름을 하나님과 비기고저 하여 바벨탑을 쌓아 하나님께 대항하므로 하나님께서 내려오셔서 그들의 언어를 혼잡하게 하시므로 그들이 흩어지기 시작하여 부족마다 언어가 다른 상태로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그 후에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을 우상의 도시 갈대아 우르에서부터 불러내시고 복을 주시고 아브라함의 두 아들 중 본처의 아들인 이삭을 택하시고 이삭의 두 아들 중 야곱을 택하시고 야곱의 4명의 부인으로부터 열하나의 아들로 12지파를 만드십니다. 야곱이 가장 사랑했던 죽었다고 생각한 요셉이 애굽에 팔려간 후 세상이 가뭄으로 인하여 식량부족으로 어려움을 당하고 있을 동안 식량이 풍부한 애굽의 바로왕은 꿈을 해석한 지혜로운 요셉을 애굽의 총리대신으로 만드셨습니다.
야곱은 식량을 얻기 위해 아들들을 애굽으로 보내었는데 뜻밖에 요셉을 만나 식량도 얻고 야곱의 70여 식구들이 애굽에서 편히 살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세월이 지나 애굽의 왕이 바뀌므로 애굽 사람들에게 학대를 받으면서 400년을 고생하던 중 백성들을 구원하시려고 모세를 세우시고 유월절을 지내고 애굽에서 탈출(Exodus)하면서 큰 민족을 이루고 홍해를 건너 광야에서 하나님께 제사를 지내면서 만나와 메추라기를 먹게 하시고 40년을 지내다가 가나안 땅을 정복하고 살았습니다.
그 후 사무엘 선지자의 인도로 사울왕을 지나 다윗왕국을 통하여 이스라엘나라를 세우시고 그곳에서 제사장이 일년에 한 번씩 동물의 피로 백성들의 죄를 사하는 제사를 지내면서 하나님을 만나 속죄제를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율법으로는 구원 받을 수 없음을 말씀하시고 하나님의 약속하신 언약의 말씀을 사람의 마음속에 넣어 주시기 위하여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이 세상에 보내시어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므로 단번에 하나님께서 직접 제사를 지내시므로 인류의 죄를 사하신 것입니다. 이것이 인류 구원의 표증이요, 하나님께서 받으신 것입니다. 우리는 이 사실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게 되었으며 이것은 하나님의 은혜인 것입니다.
3. CONCEPTS-Uncover Test Concepts
How does the client(The God) want to achieve the Goal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아담과 하와이지만 연약하고 부조하고 결핍이 많고 호기심이 많은 그들은 하나님과 같이 눈이 밝아진다는 뱀의 꾀임에 속아 선악과를 따 먹음으로 죄를 짓고 두려워서 숲속에 숨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들을 불러내시고 그 앞에서 뱀을 저주하십니다. 여자의 후손이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며 뱀의 후손은 여자의 후손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라는 언약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그 후부터 사람들은 여자의 후손(메시아)을 기다리면서 살았습니다. 그리고 하나님(하나님, 예수님, 성령님)은 죄지은 사람들을 구원하실 계획을 세우셨습니다.
그때부터 하나님께서는 계속 사람들에게 함께하시는 것을 보여주시며 사람들과 믿는 자들과 선지자들을 통하여 사람들에게 눈을 열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성령의 감동을 받은 자들을 통하여 성경 말씀을 쓰게 하시고 보전케 하시면서 그 기록된 말씀대로 이 세상은 역사 속에서 그대로 흘러가고 있음을 보여주고 계십니다.
그동안 기다리고 있던 메시아 예수그리스도를 하나님께서는 이 땅에 보내시어 가르치시고, 천국복음을 전파하시고, 죄 있는 저이들에게 회개하라고 외치시며, 귀신을 쫓아내시고, 추수할 일꾼을 보내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하신 주님은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죽으셨다가 3일 만에 말씀대로 부활하셨습니다. 그리고 내가 가서 너희들이 있을 곳을 예비하고 다시 오시기 전에 보혜사 성령을 보낼 테니 기도하면서 기다리라고 하시고 하늘로 올라가셨습니다.
며칠 후 오순절날 제자들이 모인 곳에 홀연히 불의 혀 같이 갈라진 것이 보여 각 사람에게 임하였더니 모두 성령이 충만을 받고 성령으로 방언을 말하고 하나님의 영광이 그 안에 가득 차므로 감사와 찬송이 넘치면서 교회가 탄생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오는 세대 세대를 통하여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로 통일하시기 위하여 이 세상에 오셨다고 말씀하십니다. 율법으로는 구원을 받지 못함을 아시고 새 언약을 백성들의 마음에 넣어주시기 위하여 독생자 예수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셨다고 요한복음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누구든지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심이라” 하셨습니다.
이 세상은 성경 말씀대로 시작되었고 끝이 나게 됩니다. 이것을 알고 주님을 믿는 자는 구원을 받고 영생을 얻는 것입니다.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를 말미암지 않고는 하나님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donho5538@gmail.com
06.26.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