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걱정과 근심
우울증을 겪는 많은 이들이 상처 받았지만 걱정과 근심을 극복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 인식이 흐려질 수 있다. 또 자신이나 사랑하는 사람에게 무슨 일이 벌어질 수도 있다는 것에 대한 공포와 걱정으로 고통을 당하는 사람도 있다. 근심과 걱정하게 하는 영은 재앙과도 같이 많은 사람들을 괴롭힌다.
우울증에 걸린 사람 가운데는 자신을 격리시킴으로써 안정감을 갖는 이도 있다. 그들의 활동과 관계는 근심과 두려움으로 인해 무시된다. 성경 말씀은 우리에게 근심하지 말라고 가르친다. 이제는 성경을 더 읽고 우리를 돌보시는 주님에 대한 믿음이 성장하도록 기도에 힘써야 할 때다.
예수님은 말씀하셨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리하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마11:28~30).
기도: “예수님, 저의 걱정하고 두려워하는 마음을 치유해 주시기를 원합니다. 주 안에서 믿음을 갖고 두려움이 아닌 믿음의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제 것이 아닌 주님의 능력이나 지혜를 의지하게 해주세요. 주님은 저를 근심과 두려움의 영에서 구원하실 분이시니 이 모든 것을 맡깁니다. 저와 사랑하는 모든 사람, 물질이나 근심하게 하는 모든 것을 주님께 드립니다. 주님의 사랑과 은혜를 의지하오니 이 모든 것을 이겨낼 수 있는 지혜와 힘을 주세요. 주님, 제게 말씀해 주시어 평안과 기쁨을 찾을 수 있는 길을 알게 해 주실 때를 기다립니다. 예수님은 저의 기쁨과 평안이 되시오니, 저의 문제에 응답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말씀해 주시옵소서.”
2. 하나님 사랑하기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경배하기 위해서 창조되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우리의 최우선이며,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것은 그 다음이다. 우리가 사람과 사물을 하나님보다 더 사랑함으로써 많은 문제들이 발생한다. 사람이나 물건을 주님보다 더 사랑하는 것은 아닌지 살펴보라. 만약 그렇다면, 속히 우선순위를 바꿔야 한다.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신 것이요 둘째는 이것이니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것이라 이보다 더 큰 계명이 없느니라”(막12:30~31).
기도: “예수님, 사랑합니다. 사람과 물질을 주님보다 더 사랑한 것을 용서해주세요. 저의 모든 죄를 씻어 주시고 주님의 사랑으로 채워 주시어 날마다 순간순간마다 사랑이 더욱 자라나게 해주세요. 이 세상에서 사람이나 물질로 인해 흐려지지 않게 도와주세요. 제게 필요한 사람과 물질을 선물로 주시니 감사합니다. 하지만 그러한 모든 것은 주님께서 잠시 제게 맡긴 선물임을 압니다. 오직 주님만이 저의 우울증을 온전하게 치유해 주실 수 있는 분이라는 것을 잊지 않게 도와주세요.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시어 주님을 더욱 사랑하는 법을 깨닫게 인도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하나님을 사랑하기에 집중하는 방법
바울은 예수님이 하나님이시며, 우리를 창조하셨고, 우리는 그를 위해 창조되었다고 말한다. “우리로 하여금 빛 가운데서 성도의 기업의 부분을 얻기에 합당하게 하신 아버지께 감사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속량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그는 보이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형상이시요 모든 피조물보다 먼저 나신 이시니 만물이 그에게서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왕권들이나 주권들이나 통치자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골1:12-17). 예수님은 하나님이므로 그분을 사랑하는 것이 바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다. 누군가를 사랑하면 그 사람을 알아야한다.
치유능력 가지신 예수님과의 관계는 치유과정에서 매우 중요
죄를 대속하신 예수님 의지하고 도움 구할 때 영적능력 얻어
예수님 알기: 예수님은 당신의 상처와 고통을 치유하실 능력을 가지신 분이므로 치유 과정에서 예수님과의 관계는 매우 중요하다. 예수님은 당신을 사랑하시어 당신의 죄를 대속해서 십자가에 죽으신 분이므로 그분을 의지하고 도움을 구할 때 영적 능력을 얻을 수 있다. 마태, 마가, 누가, 요한 복음서를 매일 30분씩 읽거나, 하나의 복음서를 30일 동안 소리를 내어 읽으라.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히11:6).
예수님 경배: 일상 중에 예수님을 찬양하고, 경배하고, 감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라. 예수님을 생각할 때마다 주님을 사랑한다고 고백하라. 이것은 당신이 주님을 위해 창조되었고 주님을 사랑하기 위해 창조되었다는 사실을 기억하게 하는 좋은 시작이다.
말씀을 통해서 예수님을 더 많이 알아가고, 주님께 사랑을 더 많이 표현할수록 주님을 향한 사랑은 성장할 것이다. 교회 예배와 성경공부, 기도 모임에 참석해서 주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그들이 어떻게 예수님을 사랑하는가를 배워라.
기도: “주님, 저의 모든 걱정, 근심, 그리고 주님을 향한 사랑을 방해하는 모든 것을 내려놓습니다. 주님을 향한 사랑으로 가득한 새로운 마음을 주세요.”
yonghui.mcdonald@gmail.com
11.07.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