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혁천 총회장이 마태복음 9:23을 봉독한 후 윤종만 목사(수도노회)의 기도로 시작된 회무는 상임교육연구위원회, 임원회, 신학교, 신학자문위원회, 교단발전위원회, 세계선교회 보고가 있었다.
이날 임원회에서는 △총무 임기가 완료되는 김성일 총무에 대해 3년 임기의 총무직 연장을 청원했으며 총무직 연장을 결정했다. △신학교 보고에서는 KAPC개혁장로회 대학 및 신학대학원, 동부개혁장로회신학교, 조지아센추럴대학교, 워싱톤개혁장로회신학교가 보고했다. 특별히 조지아센추럴대학교는 ATS정회원멤버가 된 것을 보고했으며 릴리파운데이션에서 125만달러 지원을 받게 되었다고 보고했다. 릴리파운데이션으로부터 받은 125만달러는 10명의 M.Div 학생, 10명의 목회초보자, 그리고 D.Min 전공하는 목회자 10명에게 전액 장학금으로 사용된다고 보고했다.
△교단발전위원회 보고에서는 페루독립교회 연합과 교류는 다음 회기에 실사하여 보고하며, 한국트리니티신학교 출신들에게 목사안수 및 교류는 이미 불허하는 것으로 총회결의사항이 있었기에 불허, 미래부 신설은 각 부서에서 하고 있기에 기각이 되었다.
△회계보고에서 KAPC총회 50년사 발간준비위원회의 명칭은 총회역사편찬위원회라는 명칭을 사용하는 것으로 하며 50년사가 발간될 때까지 매해 4천 달러를 적립하는 것으로 결의했다. 또한 △담임목사의 은퇴연금준비에 대해서는 지난 1998년에 열린 8회 총회 때 결의된 대로 매달 담임목사 사례비의 10%를 은퇴할 때까지 적립하는 것으로 결의했으며 이에 대한 공문을 총회장이 각 교회에 보내는 것으로 결정했다.
△지난 40회 총회에서 헌법해석으로 인해 피선거권이 제한이 되었던 군목에 대해서는 헌법해석을 다시 선거권을 부여하는 것으로 결정하고 회무처리를 마쳤다.
<박준호 기자>
05.23.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