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 노회

KAPC 가주노회,남가주노회,로스앤젤레스노회|KPCA 서노회,서중노회

제 97회 KAPC 가주노회 정기회의에 참석한 노회원들

 

KAPC 가주노회 제 97회 봄 정기노회

신임 노회장 이준우 목사, 부노회장 조성백 목사

 

KAPC 가주노회 제 97회 봄 정기노회가 3일-4일까지 밸리한인커뮤니티교회(담임 이준우 목사)에서 개최됐다. 

노회장 이정구 목사의 사회로 드려진 1부 예배는 신민철 목사(LA 해븐교회)기도, 조인 목사(벤츄라카운티장로교회) 성경봉독에 이어 이준우 목사가 ‘소망을 찾아서’(골로새서 1: 3-6)의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어 성찬예식(성찬위원 권병호 장로/박세웅장로)을 가진 후 곽덕근 목사(은혜와 평강교회)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2부 회무를 통해 각부 보고를 받은 후 절차에 따라 신임원을 선출했다. 노회장 이준우 목사, 부노회장 조성백 목사, 서기 장용호 목사, 부서기 배현기 목사, 회록서기 조인 목사, 부회록서기 이광희 목사, 회계 한일경 목사, 부회계 조경훈 장로 이다.


KAPC 남가주노회를 마치고 노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념촬영

KAPC 남가주노회 제 76회 정기노회

노회장 안병권 목사, 부 노회장 최태규 목사

KAPC 남가주노회 제 76회 정기노회가 4일(화) 오전 10시 가나교회(담임 안병권 목사)에서 열렸다. 회무에 앞서 이황영 목사(남가주기쁨의교회)사회로 드려진 예배는 이광형 목사(복음장로교회)기도, 강래성 목사 성경봉독, 안병권 목사 설교, 최태규 목사 축도로 진행됐다. 안병권 목사는 “하나님의 은혜와 충성”(삼하 23:13-17)의 제목으로 “노회의 모든 사역자들은 고난을 각오한 충성과 자원하는 마음으로 충성하며 사소한 일에도 충성하는 목회자가 되자”고 강권했다. 김종규 목사 집례로 진행된 성찬식은 강병성, 변정수 장로가 성찬위원으로 섬겼다. 이어 서기의 회원점명과 노회장이 개회를 선언함으로 회의를 갖고 각 부 보고가 있은 뒤 신임원을 선출했다. 이날 선출 된 임원은 다음과 같다. 

노회장 안병권 목사, 부 노회장 최태규 목사, 서기 한석호 목사, 부서기 박준식 목사, 회록서기 안광진 목사, 부회록서기 송호준 목사, 회계 이광형 목사 이다.

 


KAPC 로스엔젤레스노회 제 44회 노회에서 선출된 신임원들. 우측 첫번째 노회장 송일용 목사

KAPC 로스앤젤레스노회 제 44회 정기노회 

노회장 송일용 목사, 부노회장 백현 목사

KAPC 로스앤젤레스노회 제 44회 정기노회를 11일(화) 오전 10시 남가주든든한교회(담임 김홍철 목사)에서 개최하고 노회장으로 송일용 목사를 선출했다. 

회의에 앞서 송일용목사의 인도로 드려진 예배는 최태우 목사가 기도한 뒤 송일용 목사가 ‘후계자’(왕상 19:19-21)의 제목으로 설교했다. 송목사는 “엘리야는 자기의 전 재산이라고 할 수 있는 겉옷을 후계자 엘리사에게 주었다. 우리는 무엇을 버리고 주를 따를 것인가? 지식도, 가진 힘도, 이름석자도 내려놓고 주님을 보고 싶어 하는 간절한 마음을 갖고, 후계자들에게 주고, 또 주고, 물려주는 우리가 되자”고 강조했다. 이어 이경휘 목사 집례로 성찬예식을 가졌으며 박대원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이어 회무처리가 진행 되어 각부 보고 및 임원을 선출하는 시간을 갖고 다음과 같이 신임원을 선출했다. 노회장 송일용 목사, 부노회장 백현 목사, 서기 이경휘 목사, 부서기 최태우 목사, 회록서기 김홍철 목사, 부회롟기 최수철 목사, 회계 이웅 목사 이다.

 


KPCA 104회 서노회에서 박성규 목사가 노영호 노회장으로부터 공로목사패를 전달받고 있다

KPCA 104회 서노회 개최 

은퇴를 앞둔 박성규목사에게 공로목사패 수여

해외한인장로회(KPCA 총회장 박태겸 목사) 서노회(노회장 노영호 목사)는 104회 노회를 8일(토) 오전 9시 주님세운교회(담임 박성규 목사)에서 가졌다. 이날 노회에서는 본 총회 42대 총회장을 지냈으며 20년간 주님세운교회에서 담임목회를 하고 은퇴를 앞둔 박성규 목사에게 공로 목사패를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박화균 페루 선교사의 선교비 후원 중단이 보고되었다. 박 선교사의 선교비 후원중단은 박 선교사가 파송된 곳이 서노회가 아닌 나성영락교회이며 나성영락교회의 서노회 및 총회 탈퇴로 인해 선교비 후원을 할 수 없게 된 것이다. 노회에서는 임은주 선교사와 최영태 선교사에게도 추후 선교비 중단을 통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오는 5월 7일과 8일에 열리는 제49회 총회가 서울연동교회에서 열게 되었다는 총회준비위원회의의 결의사항이 전해졌다. 노영호 목사 인도로 열린 개회예배는 권오성 장로(장로 부노회장) 기도, 조준석 목사 특송, 노영호 목사의 ‘함께 지어져 가느니라(엡 2:19-22)’라는 제목으로 설교, 박성규 목사 집례로 성찬식, 박성규 목사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KPCA 서중노회 제 48회 정기노회에 참석한 노회원들이 회의를 마치고 기념촬영

KPCA 서중노회 제 48회 정기노회

노회장 김석훈 목사 부노회장 최용성 목사, 조규완 장로

KPCA 서중노회 제 48회 정기노회가 “거룩한 소원을 품게 하소서”(빌 2:12-14)의 주제를 걸고 3월10일(월)-11일(화) 훌러톤 장로교회(담임 황인철 목사)에서 개최됐다. 

10일 저녁 7시 박형준 목사 사회로 드려진 개회 예배는 김희권 장로 기도, 김정식 목사 설교로 진행됐다. 김정식 목사(강원동노회 노회장)는 얼마 전 LA를 휩쓴 화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들에게 위로의 말을 전하며 ‘하나님의 위로와 회복’(사61:3)의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김 목사는 “하나님은 우리의 슬픔을 아시는 분이며 위로와 회복을 주시고 재대신 화관을 근심대신 찬송을 주시는 분이시다 우리도 그 분을 믿고 의지하며 위로와 회복의 도구가 되자”고 강권했다. 이날 성찬예식은 황인철 목사의 집례로 진행했으며 백정수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이어 회무절차를 통해 회의를 진행하고 임원개선에 들어가 노회장 김석훈 목사, 부노회장 최용성 목사 조규완 장로, 서기 손재흥 목사, 부서기 황성만 목사, 회록서기 김도혁 목사, 부회록서기 박 찬 목사, 회계 정용주 목사, 부회계 국승준 목사를 선출 했다. 

둘째 날 오전 9시 아침 경건회는 황성만 목사 사회로 박동진 목사 기도와 송병주 목사의 설교(‘하나님의 일은?’ 요 6:28-29), 최상철 목사 축도로 진행됐다. 이어 회무가 이어졌으며 오후 폐회 예배는 신임 노회장 김석훈 목사의 사회와 설교, 황인철 목사의 축도로 노회 모든 일정을 마쳤다.

<노회 취재 이성자, 박준호 기자>

 

03.15.2025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