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 브힐족은 대체로 인도 서부 구자라트(Gujarat)주의 남동쪽에 위치한 브로치(Broach)와 당스(Dangs) 지역에 거주한다. 그들은 다시 5개의 작은 그룹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같은 계급끼리 통혼관계를 유지한다. 다른 브힐족과 마찬가지로 초드하리족 또한 라지푸트족(Rajput)와 연관되어 있다. 초드하리 브힐족은 브힐언어의 하나인 초드리어(Chodri)를 사용한다.
오래 전 구자라트주의 문화적 풍요는 주변지역 사람들을 매료시켰다. 구자라트는 수년에 걸쳐 연례적으로 지역 정벌에 나섰던 마라타 족(Maratha)의 목표물이 됐다. 결국 경제적 이익을 노린 모슬렘들이 수라트(Surat) 부근 지역을 요새화 했으며, 모굴(Moghal) 왕조시대에 이르러 이슬람 통치자들은 가장 막강한 힘을 행사하게 됐다. 초드하리 종족은 북부 구라자트를 정복한 무슬렘들의 압제를 피해 파바가드(Pavaghad)에서 남쪽으로 이주한 것으로 여겨진다.
1817년경 세력이 확장된 대영제국이 초드하리 브힐족의 유산을 복구하고자 시도했다.
삶의 모습
초드하리 족은 힌두족의 생활방식을 모방하도록 애쓰면서 그들의 고대 풍습들을 거부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상위계급의 사람들과 통혼하거나 가까이 사는 힌두족 사람들의 축제에 동참하기도 한다. 초드하리족은 디비(Devi)라는 힌두 여신을 신봉한다. 이 여신은 사람들에게 도덕적, 사회적 개혁, 채식주의자로의 전환을 포함하는 건강생활 전반에 걸친 개혁을 가져다준다고 여겨지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개혁들로 인해 자연의 모든 산물은 신에 의해 창조됐으므로 식용으로 삼아도 무방하다고 가르치는 사겔라(Sargelas) 집단 안에 분열이 생겼다. 사겔라는 초드하리족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오늘날 대부분의 초드하리들은 자유롭게 육식을 한다.
초드하리 사람들은 공격적이지 않으며 오로지 사냥을 위해서나 강도 혹은 야생동물들의 습격에 대항해 스스로를 방어하기 위해서만 무기를 사용한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정직하고 꾸밈이 없으며, 단순하고 호감을 갖게 하는 사람들로 알려져 있다. 대부분의 초드하리 사람들은 소규모 농부들로서 면화, 채소, 쌀 등을 주로 재배한다. 이 농작물들을 주마다 열리는 장으로 운반해 옷가지들, 연장들 그리고 장신구들과 교환된다. 보조식품들은 사냥, 낚시 그리고 삼림 부산물들을 모으는 것으로 충당된다. 여자들과 어린이들 역시 부유한 지주들에게 고용돼 생산에 종사한다. 목수나 직조공 등의 초드하리 전문기술자들은 농업종사자들보다 경제적으로 풍요한 삶을 영위한다.
관습적으로 초드하리족은 동족끼리만 (계급이 다를지라도) 결혼하며, 직계씨족이 아니라도 결혼은 허용된다. 대부분 일부일처제이며 부계혈통사회다. 혼전 성관계를 맺는 것이 초드하리족에서는 통상적이다. 결혼하기 원하나 신부대(bride price)를 지불할 수 없는 젊은 쌍들 사이에서는 여자가 결혼할 남자에게 "기꺼이 납치되는 것"이 보편적이다. 그들은 수개월 후에 귀가해 그들의 결합을 인가받는다.
사춘기 전까지 초드하리 소녀들에게는 서양식 복장이 허용된다. 여인들은 붉은 바탕에 흰 줄무늬가 있는 사리를 입는다. 그들은 또한 감색과 흰색의 머리두건을 두른다. 초드하리 남자들은 통상적으로 "간디" 모자를 쓰는 것으로 특별히 구별된다.
신앙
초드하리 브힐족 가운데 95% 가량이 정령숭배와 조상숭배와 같은 전통종족 신앙을 따른다. 죽은 사람을 위해 추모 비석을 세우고 언덕의 신들, 구름과 바람의 신들이 존재한다고 믿는다. 그들은 또한 회오리바람, 천둥, 번개와 지진을 메타(Mehta)라고 알려진 신이 일으킨다고 믿어 메타신을 섬긴다. 그들은 메타가 바다, 강둑 그리고 동물들 속에 산다고 믿는다. 자연사 이외의 죽음 또는 폭력적인 죽음을 당한 사람의 혼령은 마녀의 몸을 갖게 된다고 믿기도 한다.
필요로 하는 것들
초드하리족에게는 그들의 언어로 번역된 성경이 절실히 필요하다.
08.31.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