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G 설립자, TVNEXT.org
아이오와 주 주지사, 킴 레이놀즈가 “heartbeat bill” 에 서명하는 모습
지난주, 7월 14일 금요일, 디모인(DesMoine)에서 열린 Family Leadership Summit에서 아이오와주 공화당 주지사인 킴 레이놀즈 주지사가 아이오와주에서는 '태아 심장박동 Fetal Heartbeat Law' 법안을 통과시키는 발표했습니다. “태아심장박동 법안”이란 6주가 지난 심장이 뛰는 태아를 죽이는 것을 막는 낙태금지법안(Heartbeat bill)입니다. 이로써 아이오와주는 태아를 보호하는 심장박동 법안을 통과시킨 13번째 주가 되었습니다.
레이놀즈 주지사는 이달 초 성명에서 "낙태의 비인간성에 맞서 계속 싸울 뿐만 아니라 여성의 모성 계획을 지원하고, 아버지와 육아를 장려하며, 강력한 가족을 장려하는 정책을 지속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이오와주는 2022년 6월 대법원이 로 대 웨이드 판결을 뒤집고 돕스 대 잭슨 여성건강기구 판결을 내린 이후 태아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법안을 통과시킨 많은 주 중 하나이다. 아이오 주 외에도 비슷한 법안을 통과시킨 주와 낙태에 제한을 두는 법을 통과시킨 주는 다음과 같습니다. Alabama. Arkansas, Idaho, Kentucky, Louisiana, Mississippi, Missouri, Oklahoma, South Dakota, Tennessee, Texas, West Virginia, 아리조나, 플로리다, 유타, Georgia, N. Dakota, 위스컨신 등 총 21개의 주와 현재 낙태지지자들이 “낙태 금지법안”에 반대 소송을 받은 인디아나, 와이오밍, 오하이오 까지 총 24개의 주들이 하나님이 주신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된 태아들을 보호하는 법안들을 통과시킨 상태입니다.
심장박동법안은 화요일 레이놀즈가 소집한 특별 세션에서 아이오와주 하원에서 56-34로 통과되었습니다. 32명의 모든 민주당 의원과 두 명의 공화당 의원이 반대표를 던졌고 10명의 의원이 불참했지만 56명의 남은 모든 공화당에서 찬성함으로 통과가 되었다. 주 상원은 곧 32-17로 32명의 공화당이 태아살리기에 찬성표를 던졌고 공화당 의원 한 명과 민주당 전체인 31명, 총 32명이 반대표를 던졌습니다.
‘태아 심장박동 Fetal Heartbeat Law’이란?
태아 심장박동 법은 태아의 심장 활동이 감지되는 순간 엄마 뱃속의 태아를 의학적, 과학적으로 생명이 살아있는 인간임을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 낙태를 금지합니다. 이러한 예외에는 강간과 근친상간으로 인한 임신이 포함됩니다. 이 법은 또한 유산을 겪은 여성, 의사가 엄마와 태아의 생명과 양립할 수 없다고 판단한 태아, 응급 상황의 태아를 면제하게 합니다. 따라서, 모든 상황을 고려하면서도 하나님의 형상으로 하나님이 엄마에게 보내신 태아 생명을 고귀하게 지켜나갈 수가 있도록 격려하는 매우 성경적이고 건강한 법안입니다.
이렇게 좋은 법인데도 불구하고 이 법안에 반대하는 사람들 또한 매우 많으나 이들은 무슨이유로 생명을 살리는 법안에 적극 반대를 한것일가요? 그 이유는 얼마나 타당성이 있으며 얼마나 도덕적이며 상식적일까요? 알아보니, 이들은, 대부분 여성이 6주가 지나도 임신 사실을 깨닫지 못하기 때문에 낙태를 전면적으로 금지하는 것은 여성들의 선택을 완전히 무시하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들의 허무맹랑한 주장과 함께, 아이오와 낙태론 자들은 수요일에 법 시행을 막기 위해 소송까지도 제기했다고 합니다. 낙태론자들과 함께 가장 앞장서서 낙태를 반대하는 인권운동단체중 하나인 ACLU의 법률 책임자인 리타 베티스 오스틴(Rita Bettis Austen)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 법이 시행되는 날마다 아이오와 주민들이 절실히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받는 데 있어 생명을 위협하는 장벽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이 금지법을 막으려 합니다."라고 아이오와 ACLU의 법률 책임자인 리타 베티스 오스틴(Rita Bettis Austen)이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거짓 주장과 정당화로 낙태를 통해 계속 돈을 벌려는 단체와 플랜페렌후드들이 있는가 하면 비슷한 금지법을 시행하고 있는 텍사스에서는 텍사스 하트비트 법으로 인해 2022년 4월부터 12월까지 약 9,799명의 아기가 목숨을 구했습니다.
플로리다 주지사 론 드산티스(Ron DeSantis)도 지난 4월 유사한 심장박동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그는 이전에 돕스 판결 이후 15주 낙태 금지 법안에 서명했었습니다.
텍사스나 플로리다주와 유사한 낙태 금지법을 시행하는 많은 주에서는 낙태를 줄이는 법안을 통과시킴과 함께 낙태를 선택하기보다 생명을 선택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좋은 프로그램들을 준비하여 엄마가 될 여성과 태아들을 돕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입양, 부모프로그램, 더 나은 위탁 양육 시스템, 실제로 생활을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장려하는 프로그램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플로리다에서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좋은 아버지가 되는 것을 장려하는 법안도 있습니다. 텍사스와 테네시에서는 낙태 대안에 수백만 달러의 예산을 책정했습니다. 많은 프로라이프 주에서는 입양 세금 공제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 전역에서 이런 프로그램에 정치인들이 우리 세금들을 사용해준다면 생명을 살리는 일에 우리 세금이 쓰이는 것입니다. 그러나 Deep Blue State 들이 통과시키고 지금도 통과시키는 태아를 무분별하게 죽이는 법안들은 우리 세금을 태아를 죽이는 일에 사용하기에 크리스천들이 이 일에 조용할 수 없다고 봅니다.
시편 139:13-16 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십니다.
“주께서 내 내장을 지으시며 나의 모태에서 나를 만드셨나이다 내가 주께 감사하옴은 나를 지으심이 심히 기묘하심이라 주께서 하시는 일이 기이함을 내 영혼이 잘 아나이다. 내가 은밀한 데서 지음을 받고 땅의 깊은 곳에서 기이하게 지음을 받은 때에 나의 형체가 주의 앞에 숨겨지지 못하였나이다. 내 형질이 이루어지기 전에 주의 눈이 보셨으며 나를 위하여 정한 날이 하루도 되기 전에 주의 책에 다 기록이 되었나이다”
07.22.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