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즈장로교회(담임 김성국 목사) 2020년 VBS가 “Jesus’ Power Pulls us Through”라는 주제로 8월 4일부터 사흘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에 앞서 8월 1일에는 온라인으로 등록한 300여 명의아이들에게 드라이브 스루(Drive Through) 방식으로 티셔츠, 가방, VBS 교재들을 증정했다. 이때 온 모든 아이들에게 아이스크림과 풍선을 또한 선물로 나눠줬다.
VBS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연령별로 세분화됐으며 찬양, 성경 암송, 공작, 성경공부, 비디오를 통해 다른 나라 친구들 방문 등이 펼쳐졌다.
영아부(Infant)와 유아부(Toddler)는 엄마가 함께 할 수 있는 Mommy & Me VBS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유치부(Pre-Kindergarten)는 한국어로도 동시 진행됐으며 유년부(K-2G)와 초등부(3G-5G)는 영어로 찬양과 복음의 메시지가 전달됐다.
중국어부를 위해 중국어를 사용해 같은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담당사역자 팽정은 전도사는 “부모가 깨어있어야 자녀를 살리고 본인도 살 수 있다. 특히 미성숙한 자녀들에게 하나님께서는 부모를 통해 은혜가 흐르게 하시기 원하신다. 특히 팬데믹 상황에서 부모들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자세는 자녀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생각만이 아닌 정말 말과 행동으로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부어주는 것이다. 아이들의 상태에 따라 걸리는 시간이 다르겠지만 아이들의 마음 문이 열리면 현실세계에서 아이들에게 복음을 심을 수 있다”고 강조한 바 있다.
<유원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