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하나님 아버지와 구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사랑이 가정과 섬기시는 교회와 하시는 일들 위에 함께 하시기를 원하며 문안드립니다.
마싱가 신학교
2019-20년 학기가 시작되면서 교장 무르와 목사가 그만두고 부교장이었던 무인데 목사가 교장으로 취임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여자 선생 한 분이 와서 5명의 강사가 강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무인데 목사가 교장이 되면서 일이 많아져서 목회하고 있던 무쿠수교회에서 같이 일해 주기를 요청해서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신
학생들은 5월 새 학기에 일반과정에 25명, 특별과정에 44명 그리고 무잉기 분교에 17명, 모두 86명이 공부하는 학교로 성장하게 되었고, 2019-20년 학기의 특별과정 두 번째 학기는 8월 5일부터 16일까지 공부를 했고, 저는 1학년의 “전도와 제자훈련”, 2학년의 “구약개론 3”, 시가서”를 가르쳤습니다.
선교사 훈련대학
선교사 훈련대학은 2명이 더 와서 5명의 학생들이 8월 19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공부를 했습니다. 새 학생들의 이름은 사무엘 무티시아와 사무엘 칼로키입니다. 첫 주에는 “이슬람학2” 와 “바울의 선교방법”, 두번째 주에는 “연대적 성경 이야기”, “문화인류학 2” 그리고 컴퓨터 2를 오후에 가르쳤습니다.
혼자서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2주간 4과목을 가르치기에는 무리가 있었지만 어려운 중에서도 하나님께서 힘을 주셔서 모두 마쳤습니다.
컴퓨터는 신학교에서 사무를 보는 안나 목사님이 가르쳤습니다. 다음 학기는 11월 말에 하게 될 것입니다. 계속 잘 훈련하고 훈련 받을 수 있어서 복음을 들어보지 못한 이들에게 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유치원, 초등학교 사역
이애경 선교사는 2년 전 건강이 좋지 않아 그만두었던 유치원, 초등학교 사역을 다시 맡아 하기로 했고, 학교를 신학교 부속으로 하고 신학교 이사회와 함께 일하기로 하였습니다.
9월 2일부터 세 번째 학기가 시작하였고, 모두 33명의 어린이들과 4명의 선생님들이 있습니다. 학교가 교육부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유치원 교사자격증을 가진 선생들과 초등학교는 정식 교육대학을 나온 선생들이 필요합니다. 이 선생들은 월급을 더 주어야 하는데 학교의 재정으로는 월급을 많이 줄 수 있는 형편이 못됩니다.
내년에는 유치원을 두 반으로 나뉘고 4학년이 올라가서 선생 둘을 더 구하여야 하는데, 이곳에서는 좋은 선생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전에 마련했던 플라스틱 책상과 의자가 모두 낡고 부러져서 다시 튼튼하게 철제와 나무로 만들려고 합니다. 의자는 20개를 만들었고, 20개를 더 만들려고 합니다. 식당 책상과 의자를 만들려고 철제로 프레임을 만들어 놓고 나무를 주문했는데 석 달째 소식이 없습니다. 좋은 나무를 구했으면 합니다.
5에이커를 얻은 땅에 시작한 학교 건축은 내부 공사를 다 마치고 외부 일과 창문의 유리, 페인트만 남았습니다. 시카고의 어느 권사님이 10,000불을 헌금해주셔서 건축을 시작했는데 다 써서 일단 돈을 빌려 진행을 했습니다. 외부까지 다 마치려면 5,000불정도 더 필요합니다. 학교 예배당은 한국의 새생명교회에서 10,000불을 헌금해 주셔서 지으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교실 4칸, 사무실(교장실, 교감실, 교무실 포함)과 화장실을 지어야 합니다. 위해서 기도해 주셔서 순조롭게 진행되기 원합니다. 인건비가 많이 올라 조금 힘이 듭니다. 재정이 다 충당되고 안전하게 잘 마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가족
가족들은 모두 건강합니다. 저는 신학교 강의, 초등학교 건축, 선교사 훈련학교 강의와 행정으로, 이애경 선교사는 다시 맡은 학교 일과 8월에는 선교사 훈련학교 점심을 만드는 일 등 연일 바쁘게 지냈습니다. 에녹이는 9월 6일 아들을 보았습니다. 산모와 아이 모두 건강합니다. 아이의 이름은 에단 인호(Ethan Inho Lee)입니다. 딸들은 모두 건강하게 살고 있습니다. 위해서 기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마싱가 신학교의 학생들과 교수들이 미전도 종족을 향한 기도와 선교의 열정을 갖도록
-타라카 지역에 더 많은 복음의 일꾼들이 일어나서 복음이 편만하게 퍼져 나가도록
-선교사 훈련대학 학생들이 잘 훈련받아 복음을 듣지 못한 이들에게 갈 수 있도록
-유치원, 초등학교의 아이들과 좋고 믿음이 있는 선생이 올 수 있도록
-초등학교 건축이 잘 마무리 되도록
-가족의 영적, 육적 건강을 위하여
늘 기도해 주시고 후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사랑이 때마다 일마다 함께 하시기를 소원하며 기도합니다.
2019년 9월 이사야, 이애경 선교사 드립니다.
isaiah.lee@aimint.org
10/05/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