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하나님 아버지와 구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사랑이 가정과 섬기시는 교회와 하시는 일들 위에 함께 하시기를 원하며 문안드립니다.
타라카 부족 방문
마싱가에서 동북쪽으로 약 170km 정도 떨어진 타라카 부족은 케냐의 미전도 종족중 하나입니다. 마싱가에서 약 3시간 정도 떨어져 있고 인구는 약 10만명이며, 메루부족에 속한 작은 부족입니다. 이곳에 저희 신학교를 졸업한 조나단 목사님이 툰야이 교회에서 목회하고 있고, 그 교회를 전진기지로 삼고 두 곳의 교회를 개척하며 섬기고 있습니다. 3월 10일 주일예배에 설교를 했습니다. 그 목사님이 개척한 키아나무티 교회는 성도 중 한 분이 기증한 땅에 교회당 기초공사를 마치고 건축을 하려고 준비하고 있고, 타라카 부족을 위한 선교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조나단 목사님은 미전도 종족 선교를 위한 비전이 있어서 저희 선교사 훈련대학에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마싱가 신학교
마싱가 신학교는 3월 15일에 27번째 졸업식을 했고, 17명(일반과정 9명, 특별과정 8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습니다. 이분들이 신실한 하나님의 종으로 사역하며 이들을 통해 하나님의 나라가 더 널리 퍼지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금년 학기가 시작되는 4월에는 특별과정 1학년 학생들 18명이 들어와 공부를 했습니다. 저는 선교사 훈련대학과 기간이 같아서 특별과정에는 가르치지 못했고, 선교대학에서만 강의를 했습니다.
5월부터 시작한 일반과정에는 6명의 신입생들이 들어와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1월부터 시작한 마싱가에서 약 1시간 반 정도 떨어진 무윙기 분교에서 17명의 학생들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특별과정 42명, 일반과정 24명, 무윙기 분교 17명 모두 83명의 학생들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번학기 일반과정에는 1학년 “신약개론1(4복음서)”과 2학년의 “선교학개론”을 가르치고 있고, 3학년 학생들 8명은 띠카에 있는 교회에서 인턴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기에도 잘 가르치고 잘 배울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선교사 훈련대학
오랫동안 기도해오던 선교사 훈련 대학이 4월 15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동안 3명의 학생들이 공부를 했습니다. 이번에는 나이로비에서 자레드 목사님이 오셔서 “이슬람의 역사와 믿음”, 마사빗에서 사역하시는 정혜란 선교사님이 “언어 훈련”, 제가 “성경적 선교신학”과 “문화인류학과 선교”, 컴퓨터는 신학교에서 일하는 애나 목사님, 요리는 이애경 선교사가 강의를 했습니다.
8월에는 몇 명의 학생들이 더 와서 공부할 것 같습니다. 3명의 학생은 조나단 목사님, 알리스 목사님, 그리고 제임스 목사님입니다. 계속 잘 훈련하고 훈련 받을 수 있어서 복음을 들어보지 못한 이들에게 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유치원, 초등학교 사역
학교는 유치원 2반과 초등학교1-3학년까지 33명의 어린이들과 4명의 선생님들이 있습니다. 학생들과 선생님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꾼을 구하지 못해 지난 2월 중단했던 초등학교 건축은 일꾼을 구해서 4월에 다시 시작했습니다. 교실 4칸의 벽을 다 쌓았고 지붕을 얹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재정이 다 충당되고 안전하게 잘 마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기도제목
-마싱가 신학교가 신실하게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일군들을 길러 내고 미전도 종족을 향한 기도와 선교의 열정을 갖도록
-타라카 지역에 더 많은 복음의 일꾼들이 일어나서 복음이 편만하게 퍼저 나가도록
-선교사 훈련대학에 더 많은 훈련생들을 보내 주시고 이들이 잘 훈련받아 복음을 듣지 못한 이들에게 갈 수 있도록
-유치원, 초등학교의 아이들이 예수님의 마음을 닮는 아이들이 되며, 선생님들을 위하여
-초등학교 건축이 잘 마무리 되도록
-더위와 강한 햇빛에 지치지 않고 잘 일할 수 있으며, 영적, 육적 건강을 위하여
여러분들의 기도와 후원으로 하나님의 일들이 진행이 됨을 봅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사랑이 때마다 일마다 함께 하시기를 소원하며 기도합니다.
이사야, 이애경 선교사 드립니다.
isaiah.lee@aimint.org
06.15.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