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실업인 KCBMCUSA 샌프란시스코대회 관계자들
신앙을 기반으로 기업을 경영하며 일터를 사역지로 섬기고자 설립된 CBMC의 한인연합체인 미주서부총연합회(KCBMCUSA, 총회장 강승태, 직전회장 황선철)의 주최와 북가주연합회(SFCBMC, 회장 계용식)주관으로 열린 이번 제2차 대회가 한국중앙회 최범철 회장 외 10여명의 한국본부 회원들과 남가주연합회(회장 이봉우) 4개 지회 관계자 10여명, 유럽 및 미 각주 등 약 15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 인근 엠버시 호텔에서 지난 4월 25일(목) 오후 5시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개회예배를 황선철 장로(직전회장)의 대표기도, 박성호 목사(임마누엘 장로교회 시무)의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요17:11-19)라는 제목의 설교로 진행됐다.
개회식은 계용식 공동준비위원장의 개회선언 후, 미주서부 KCBMC 총연합회 강승태 회장의 대회사가 있었다. 강회장은 “이 대회를 통하여 우리 각 사람이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여 일터를 하나님 나라 되게 하자는 CBMC의 비전과 사명을, 오로지 행함이 있는 믿음으로 이루어 가기를 원한다”며 “일터사역자를 향한 하나님의 기대와 CBMC 선배님들의 믿음의 유산을 차세대에게 전함으로 성령으로 하나 되게 하심을 경험하는 시간이 되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의 리더십 특강은 강세호 한국CBMC수석부회장(전 IBM부사장, 현 Lifemax Korea CEO)의 ‘예수님의 리더십 강의’와 한국CBMC교육위원장이며 숭실대학교 중소기업대학원 교수인 이선영 교육위원장의 ‘총체적 선교, CBMC가 답이다’가 강의됐다.
일터사역 간증에는 여호수아 김(태진)목사의 ‘Refresh Other!(전 11:25)’, 스탠포드대학교 교육대학원 CTO이며 부학장, Seeds of Empowerment 대표 폴 김 교수, 전 어바인 시장이며 현재 조 바이든 대통령 임명 조달청 환태평양지역과 북서 및 북극지역을 관할하는 지역청장인 강석희 조달청장의 ‘가능성의 힘(요 12:24)’이란 주제의 간증과 엔젤라 최(Air Force Security Forces Military Police)의 간증이 이어졌다.
이번 대회에서 남가주연합회와 북가주연합회는 각 임원단 소개와 사역보고가 있었으며 한국 중앙회 최범철 회장이 미주서부 총연합회에 그동안 지체됐던 CBMC 공식 깃발을 전달하며 현 연합회 강승태 총회장과 직전총회장인 황선철 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한편 CBMC와 오랜 기간 사역하고 있는 포크송가수 윤형주 장로의 찬양과 간증집회도 있었다. 주님의 지상명령을 성취하는 국제적 사명공동체 CBMC는 실업인과 전문인들에게 복음을 전하여 예수그리스도가 구주이심을 증거하고 주님의 지상명령을 성취하는 국제적 사명 공동체로 전세계 97개국에 조직되어 국내 290여개 지회 해외 160여개 지회를 두고 있고 8천여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정리 박준호 기자>
05.11.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