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곤밴쿠버한인교회연합회 주최 2024 말씀사경회에서 노진준 목사가 말씀을 전하고 있다
오레곤밴쿠버한인교회연합회(회장 김일환 목사)는 2024 말씀 사경회를 ‘예수 그리스도, 우리의 주님’이란 주제로 노진준 목사(순회설교자)를 강사로 초빙한 가운데 지난 12일(금)부터 14일(주일)까지 에덴장로교회(담임 원정훈 목사)와 포틀랜드영락교회(담임 박성하 목사)에서 개최됐다. 13일(토) 둘째날 에덴장로교회에서 열린 저녁집회에서 노진준 목사는 ‘베드로(요 18:15-18 & 25-27)’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노 목사는 “사람들이 유혹을 이긴다는 것은 정말로 힘들다. 그래서 유혹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유혹에 빠지는 길을 피하는 것”이라며 “유혹받을 줄 알면서 그길로 가는 것은 유혹이 되는 것에 애착이 있는 것”이라 말했다. 그는 “본문에서 베드로가 주님을 부인한 사건은 그의 생애 가장 수치스러운 일이었지만 그것은 베드로의 주님을 향한 애정 때문에 발생된 것”이라 말했다. 그는 “부활하신 예수님이 디베랴 바닷가에서 베드로에게 세 차례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라고 질문했고 베드로는 ‘내가 주님을 사랑합니다’라고 대답을 했다. 하지만 베드로의 대답은 죽을 수밖에 없는 죄인이고 쉼 없이 죄를 짓고 주님을 부인한 적이 수없이 많지만 하나님께서 나를 버리지 않고 사랑하는 줄 안다는 예수그리스도를 통해 보여준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반응”이라고 강조했다. 노 목사는 “우리들은 항상 수없이 흔들리고 부끄러운 삶을 살지만 나를 용서하시고 여전히 나와 함께 하시는 주님의 사랑 때문에 살아가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 우리 마음을 붙들고 있기에, 주님의 은혜 때문에 살 수 있음을 고백하는 자들이 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설교에 이어 오레곤 밴쿠버 지역 한인교회를 위해 합심기도를 하는 시간을 가진 후 조환준 목사(오레곤선교교회) 축도로 마쳤다. 이번 부흥회는 첫날 에덴장로교회에서 가졌으며 마지막 날은 포틀랜드영락교회에서 열었다.
<박준호 기자 영상취재>
04.27.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