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빅 픽처를 보라! 제 18차 저자 세미나 성황

“하나님의 마스터플랜 성취의 전략은 하나님의 언약”


'성경, 빅 픽처를 보라!' 저자 세미나가 진행되는 모습. 원내는 강의 하고 있는 김인식 목사

 

‘성경 빅 픽처를 보라!’(저자 김인식 목사) 저자 세미나가 2월26일(월)과 27일(화)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또감사선교교회(담임 최경욱 목사)에서 열렸다.

송정명 목사(미주 성시화 운동 공동대표)의 기도로 시작된 첫날 세미나에서 김인식 목사는 성경해석의 중요성을 제시 한 뒤 “우리는 성경해석을 바로 해야 한다. 성경을 해석하는 방법에는 문자적 해석, 문법적 해석, 역사적 해석으로 대부분 자연스럽게 해석 되지만, 잘 이해가 안 될 때 영적이나 상징적으로도 볼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비전은 열정을 일으키는 미래의 그림이다. 비전을 가질 때 방향이 정해진다. 하나님의 비전은 하나님의 백성이 하나님이 다스리시는 장소에 살면서 하나님의 현존을 누리는 것이다. 성경의 결말은 하나님의 마스터플랜인 새 예루살렘에 집중한다. 결말을 아는 자는 비전을 품고 두려움 없이 세상을 이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목사는 첫 날 강의에서 ‘하나님의 비전과 전략’, ‘하나님의 도시’, ‘하나님의 눈동자’의 주제로 창조부터 언약과 성취, 이스라엘 건국과 예루살렘 회복을 상세하게 설명하며 “이스라엘을 회복시키시는 하나님의 뜻과 심정을 깨닫고 하나님의 마스터플랜 진행에 걸림돌이 아닌 디딤돌이 되자”고 강권했다. 한편 오후 시간을 통해 김웅자 사모의 간증이 있었으며 임윤택 박사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둘째 날(화)은 ‘대체신학과 회복신학’, ‘하나님의 백성’, ‘하나님의 때’, ‘하나님의 나라’의 주제로 강의했다.

김인식 목사의 ‘성경 빅 픽처를 보라’ 세미나는 포항기쁨의교회에서 지난 2021년 시작했다. 당시 목회자세미나로 하게 되었는데 강의 후 “저자세미나로 세미나를 하는 것이 좋겠다”는 권유로 저자세미나로 진행해 오고 있다. 2022년 10곳(이스라엘, 브라질, 몽골 등), 2023년 7곳(그중 교회는 2곳)에서 세미나를 했으며 올 3월 이스라엘, 4월 버지니아에서 세미나가 진행 될 예정이다. 자세한 것은 (818)825-1764, glovic(카톡 ID)로 문의 하면 된다.

<이성자 기자>

03.02.2024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