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한인기독언론협회 주최 제 9회 독후감 공모전

우수상 조진석 목사, 임보라 사모, 윤주미 성도


심사위원장 백승철 목사

세계한인기독언론협회(회장 이영선 목사)가 매년 주최하고 있는 독후감 공모전이 올해 9회를 맞았다. 지난 10월 31일 마감된 제 9회 독후감 공모전에는 총 29편이 최종심에 올라와  △우수상 조진석(목사 주의길교회 CA), 임보라(사모 북가주새누리교회), 윤주미(성도 베델교회 CA) △장려상 양유나(집사 생수의강선교교회) 임지영(집사 얼바인주교회, CA) 임은아(집사 임마누엘장로교회) 구계자(사모 뉴욕광염교회) 한미란(집사 가스펠교회)으로 선정됐다. 

이번 회에는 6권의 추천도서가 선정됐으나 아쉽게도 한편으로 쏠리는 현상이 두드러졌다. 19명이 응모한 ‘탕부 하나님(팀 켈러, 두란노)’ 1명이 응모한 ‘특별한 부름 특별한 아픔(하재성, 생명의 말씀사)’ 3명이 응모한 ‘믿음을 묻는 딸에게, 아빠가(정한욱, 깊은문고)’ 3명이 응모한 ‘사랑하느라 힘든 당신에게(손성찬, 두란노)’ 그리고 3명이 ‘새와 백합에게 배우라(쇠얀 키르케로르, 오석환 외 2인 역, 카리스 아카데미)’를 읽고 응모했다. 6권 추천도서 중 한 권은 단 한명도 독후감 공모에 참여자가 없었다. 올해도 심사위원장으로 수고한 백승철 목사(시인, 문학평론가. 에피포도예술과문학 대표)는 “‘탕부 하나님’을 읽은 응모자의 수상작 경쟁이 치열할 수밖에 없었으며 수상작품을 선정하는데 배나 힘겨운 심사과정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제 9회 독후감 공모전 시상식은 12월 7일(목) 오전 10시 30분 미주복음방송( 2641 W. La Palma Ave., Anaheim, CA, 92801)에서 언론인협회 총회와 함께 있을 예정이다. 또한 선정 작품에 대한 자세한 심사평은 시상식을 마치고 게재된다. 시상식 관련 문의는 (213)663-4340 으로 하면 된다.      

<이성자 기자>

11.18.2023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