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GBC 나눔On캠페인 공개모금생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이웃과 세상을 사랑과 물질로 섬기기 위해 시작된 미주복음방송의 나눔 프로젝트 ‘2023 GBC 나눔On 캠페인’이 지난 3월 14일(화)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애너하임에 소재한 미주복음방송국 본사와 LA 지사에서 생방송으로 공개모금이 진행됐다.
이번 나눔On 캠페인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복구와 우크라이나 난민사역, 소외된 이웃을 돕는 자선단체 지원을 위한 공개 모금 생방송으로 진행되었고, 남가주 한인성도들과, 교회, 단체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총 목표액 15만불을 넘는 16만3천불(3월14일 집계 기준)의 성금이 모아졌다. 미주복음방송 이영선 사장은 "고물가와 고금리가 지속되는 경기침체 상황에도 섬김과 나눔을 실천하는데 주저하지 않는 성도들의 믿음의 저력에 감동했고 미주복음방송을 믿고 귀한 물질을 전달한 성도님들의 마음을 담아 전액 투명하게 꼭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하겠다" 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팬데믹이 시작된 2020년부터 ‘GBC 나눔On 캠페인’은 이웃을 실질적으로 돕기 위한 나눔 실천 무브먼트로 진행되어 왔고 작년에는 재정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사회 자선단체들 9곳과 심각한 인도적 위기에 처한 우크라이나 난민, 시리아 난민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세기의 재난이라 불릴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지원과 함께, 작년에 이어 우크라이나 난민 사역을 지원하고 자선단체 10곳을 선정해 기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오는 4월16일(주일)까지 자선단체의 사역비 지원신청을 받고 있으며, 미주복음방송 홈페이지(www.kgbc.com)의 나눔 On캠페인 지원신청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나눔과 사역을 하는 단체이면 어디든 지원을 신청할 수 있고, 선정된 10개의 자선단체에는 최대 5천불의 활동비 지원과 물품 지원, 사역에 대한 방송 홍보를 지원한다.
공개모금 생방송은 마쳤지만, 후원 참여를 원할 경우, 이달 말까지 714-484-1190에 전화해 동참할 수 있다. 자세한 것은 nanum-on@kgbc.com, (714)484-1190로 하면 된다.
<기사제공: 미주복음방송>
04.01.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