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총회 설립 45주년 기념 미주대회

“오직 성경이 기준 되며, 그리스도의 생명이 선포되는 총회”


백석총회 설립 45주년 기념 미주대회에서 김진범 목사가 말씀을 전하고 있다

2023 백석총회(총회장 장종현 목사) 설립 45주년 기념 미주대회가 ‘백석, 예수생명의 공동체(계 2:17)’라는 주제로 6일(월)부터 8일(수)까지 부에나팍 더블트리호텔에서 열렸다. 장종현 총회장은 “백석총회 설립 45주년이 되는 2023년에 새로운 마음과 새로운 각오로 미주 목회자 영성집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인도하신 여호와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려드린다”며 “이번 미주 영성대회를 시작으로 오직 성경이 기준이 되는 총회, 하나님의 말씀이 성령의 역사하심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으로 선포되는 총회, 서로 하나되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총회로 전진해 나아가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총회서기 김동기 목사 사회로 열린 개회예배는 부총회장 주동일 장로가 기도했으며 부총회장 김진범 목사가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드리는 영적지도자가 됩시다(살전 5:16-18)’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김진범 목사는 “사람이 살다보면 누구나 원하는 것이 있다. 우리는 이 세 가지 뜻을 이루기 위해 목회선상에서 한 영혼을 위해 기도하고 영적 지도자를 모아 노회, 총회 교단을 이루고 개혁주의 생명신학을 토대로 하나님께 영광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첫째 어떤 상황 환경 여건 하에서도 항상 기뻐하라고 하신다. 내마음속에 성령님을 모시고 주님이 이 땅에 오셔서 제자들을 섬기듯이 많은 성도들을 섬기고 존중하고 서로 사랑할 때 우리마음속에 기쁨이 불길같이 일어나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게 되기를 축원한다. △둘째 범사에 감사해야 한다. 온유와 사랑으로 배려하며 살 때 감사가 넘치게 될 것이다. 감사가 넘치기 바란다. △셋째 쉬지 말고 기도해야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예배는 김지범 목사 축도로 마쳤다.

이번 미주대회는 둘째 날 오전 성종현 교수(백석대학교 교수, 백석정신아카데미 사무총장)가 ‘개혁주의 생명신학의 연혁과 과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인도했으며, 임병희 목사(45주년준비위원회 준비위원장)가 ‘백석총회설립 45주년 준비위원회 보고’, 김종명 목사가 ‘총회의 현재와 미래전망’이라는 주제로 간담회를 인도했다. 또한 백대현 목사가 영성집회를 인도했다. 회의록서기 최도경 목사 사회로 열린 폐회예배는 김만열 목사(청주영안교회)가 기도했으며 이규환 제2부총회장이 ‘성령이 하시는 역사(왕하 2:9)’라는 제목으로 설교와 축도했다.

<박준호 기자>

03.11.2023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