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사퍼시픽대학교 제18대 아담스 모리스 총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아주사퍼시픽대학교(APU) 제18대 총장 아담스 모리스 박사(Adam J. Morris, PhD,) 취임식이 지난 9월21일(수) 오전 10시 30분부터 정오까지 본교 웨스트캠퍼스(701 E. Foothill)에 위치한 Felix Event Center에서 열렸다. 토마스 밀러 APU 이사회 의장은 “모리스 총장은 풍부한 경험과 지도력, 기독교 고등 교육에 대한 비할 데 없는 헌신과 수고를 가지고 있다”며 “그는 이 대학의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전환점에서 그리스도 중심의 비전과 변혁적 사고방식을 APU에 가져올 유일무이한 은사를 지닌 하나님의 사람이다”라고 밝혔다.
본교 이사회는 지난 3월 모리스 박사를 제18대 총장으로 결정했으며 7월1일부터 모리스 박사는 총장직을 시작했다. 모리스 신임 총장은 "APU 커뮤니티에 가입하라는 하나님의 부르심은 이보다 더 강력할 수 없었다. 저는 이 신성한 리더십 위치를 맡게 되어 감사하고 영광"이라며 “APU의 교수진, 교직원 및 학생들의 힘과 비전은 앞으로 몇 년 동안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서 그리고 우리를 통해 어떻게 일하실지 기대하면서 길을 인도할 것”이라 밝혔다.
모리스 총장은 바이올라대학교에서 경영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탈봇신학교에서 신학 석사 및 기독교 교육학 박사 학위(PhD)를 받았다. 그는 2007년 부총장으로 리더십 팀에 합류하여 바이올라대학교에서 탁월한 리더십 역할을 수행했다. 가장 최근에는 수석 부사장, 최고 혁신 사무소 및 최고 기관 발전 책임자를 역임했다. 그와 그의 아내 페이스는 캘리포니아 주 라하브라 하이츠에 살고 있으며 6명의 자녀, 4명의 손주를 두고 있다.
<정리: 박준호 기자>
10.01.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