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캘리포니아 머슴교회세미나 2022가 오는 3월 7일(월)부터 9일(수)까지 순전한교회(담임 이진환 목사)에서 열린다. 머슴교회는 메릴랜드 주 빌립보교회의 비전과 사명, 추구하는 가치들, 그리고 그에 따른 구조에 대한 이야기다.
머슴교회 세미나 강사인 송영선 목사(만사인 대표, 빌립보교회 원로)는 “제자훈련이란 컨셉이 심한도전을 받는 시대에 살고 있다. 이는 제자훈련을 받고도 예수의 제자들이 되지 못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기 때문”이라며 “무엇이 문제이며 어떻게 ‘제자훈련’을 개혁할 수 있는가? 그리고 건강한 교회의 모형은 무엇이고 교회의 본질은 무엇이며 어떻게 그 본질에 충실한 교회를 세울 수 있는가?를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머슴교회 세미나 신청 자격은 △머슴교회 가치관과 원리를 함께 나누기 원하는 리더 △제자훈련을 교회 성장이 아니라 교회의 본질 회복의 방법으로 삼는 리더 △평신도 동역자를 양육과 재생산의 목양자로 세우기 원하는 리더이며 △부교역자나 평신도 리더는 담임목사와 함께 등록할 수 있다.
등록비는 150달러이며 등록마감은 2월 21일까지, 등록은 mansain.org에서 하며 자세한 것은 mansain20@gmail.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호 기자>
02.12.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