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미션대 2021 가을학기 온라인 수련회에서 임성진 총장이 말씀을 전하고 있다
월드미션대학교(총장 임성진 박사) 2021 가을학기 온라인 수련회가 10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개최됐다.
최원현 학생회장 인도로 아이스브레이크와 윤임상 학생처장 사회로 시작된 이날 수련회는 찬양, 최윤정 교수 기도, 임성진 총장이 ‘성전건축과 수련회(왕상6:7)’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임 총장은 “하나님의 성전을 건축할 때 많은 사람들이 동참했다. 성전건축 자재는 어디에 사용하는지에 따라 다양한 역할을 가지고 있다”며 “우리 사역도 목회, 선교, NGO 등 다양하다. 사역의 기능과 역할은 다르지만 모두 소중한 사역이다. 사역을 감당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역량을 갖추는 것”이라 말했다.
임 총장은 “성전현장에서 건축하지만 연장소리가 들리지 않고 조용했다. 그것은 엄숙함과 하나님을 향한 평화가 깃들여져 있는 것”이라며 “사역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영적능력이다. 그것은 집회 금식기도 성경연구 등 다양하다”고 말했다.
설교에 이어 송경화 교수가 ‘나는 너로 인해 나가 된다‘, 김민지 교수가 ‘타인과의 관계’라는 주제로 강의했으며 남종성 교수가 전체기도회를 인도했다.
또한 16개로 팀을 나눠 온라인으로 팀별 토론을 했으며 레크리에이션 시간에 토론내용을 발표했다.
이날 수련회는 임성진 총장 축도로 마쳤다.
<박준호 기자>
09.18.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