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델 클래시컬 아카데미 학생모집

8월 23일 개교, 유치원-5학년 대상

베델교회(담임 김한요 목사)가 ‘베델 클래시컬 아카데미(Bethel Classical Academy)’를 설립하고 학생을 모집한다. 오는 8월 23일 개교를 앞두고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는 이 학교는 타민족을 포함한 지역사회의 크리스천 자녀들의 등록도 받고 있다.

이번 가을학기부터 시작되는 이 학교는 첫해인 올해에는 유치원부터 5학년까지의 학생으로 시작하고, 이후 매년 한 학년씩 늘려서 7년 후에는 K-12학년이 세워질 계획이다.

최근 캘리포니아에서 성 정체성과 관련한 성교육과 평등에 관한 문제들이 입법화되면서, 공립학교에서도 점점 비성경적이고 비윤리적인 가치가 교과목으로 지정돼 많은 크리스천 부모들의 우려와 반발이 늘어가고 있는 가운데 베델교회는 성경적 자녀교육의 문제를 놓고 여러 방면으로 연구해왔다. 연구 결과 학교와 교회, 가정이 하나가 돼 기독교적 가치관에 기초를 둔 교육을 통해 우리 자녀들이 올바른 지혜와 인성을 갖추고 다음 세대를 이끌어갈 당당한 리더들로 자랄 수 있도록 양육해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해 베델클래시컬아카데미를 설립하게 됐다. 

교과과정은 현재 공립학교들이 채택하고 있는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클래시컬(고전) 교육에 기반한 트리비엄, 즉 문법, 수사법과 논리를 중심으로 한 교육법에 따라 학생들을 가르치게 된다.

각 클래스의 인원은 최대 15명으로 제한해 교사들이 학생 개개인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학업성취도가 뛰어난 학생들을 위해 영재교육과정도 운영하며, 크리스천으로서의 인격과 덕성을 쌓아 영적, 지적, 정서적인 면에서 균형 잡힌 학생들로 양육하기위해 일반 교과목(아카데믹)과 더불어 음악, 미술 등의 교과목을 접목한 커리큘럼을 준비하고 있다.

일반 사립학교보다 저렴한 등록금과 다수 자녀 할인, 재정적 필요에 따른 장학금 혜택, 방과후 케어 프로그램 등으로 학부모들을 도울 계획이다.

온라인 입학지원서는 베델교회 홈페이지 www.bkc.org에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이메일 bethelclassical@gmail.com으로 하면 된다.

<정리: 박준호 기자>

07.17.2021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