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선교 앞장...강사 구자혁 교수

GMU, 사립학교 및 성경교사 자격증 설명회

그레이스미션대학교(GMU, 총장 최규남 박사)는 사립학교 및 성경교사 자격증 설명회를 24일 오전 11시 학교 온라인 화상 컨퍼런스로 개최했다. 강사는 구자혁 교수(본교 행정처장). 

강의는 △ACSI 사립학교 교사 및 교장 △교감 자격증의 의미 △GMU학생이 가능한 ACSI Certificate 종류 △ACSI Certificate 자격증 신청 절차와 방법 △ACSI Bible Specialist 자격증 안내 △유치원, 초등, 중고등학교 교사 자격 및 절차 △유치원 원장 및 중고등학교 교장 교감 자격 및 절차 △질문과 답변 등으로 진행됐다.

구자혁 교수는 “ACSI에는 정규 크리스천사립학교와 일반 대학교가 가입돼있다. 알래스카바이블칼리지, 바이올라대학교, 콜로라도크리스천대학교, 커버넌트대학교, 그레이스대학교, 리버티대학교, 무디성경학교 등과 한동대가 가입돼있다”고 설명했다. 

구 교수는 “GMU 역시 ACSI에 가입돼 있다”며 “성경교사가 되기 위해서 소정의 학위과정을 취득해야 하는데 GMU의 경우 학사와 석사과정을 졸업하면 자격증 신청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구자혁 교수는 “한국이 세계 2위의 선교사 파송국가가 된 것은 기독교가 한국에 들어갈 때 병원선교와 더불어 교육선교를 했기 때문”이라며 “영적지도자와 기독교마인드를 가진 사회지도자가 양성된다면 그들로 인해 국가와 사회에 기독교적 정신과 가치관이 심어질 것이다. ACSI를 통해 성경교사와 교장 교감들이 많이 배출이 된다면 다음세대 선교에 큰 힘이 될 것이고 GMU가 교육선교에 보탬이 될 것”이라 말했다.

구자혁 교수는 “GMU에 사립학교 및 성경교사 자격증 관련 과목이 많이 개설되기를 바란다”면서 교육부 인가된 타 학교 재학생과 졸업생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 “교사자격증을 취득시 필수가 실습이므로 GMU가 교육실습 연결하는 프로그램을 연구 중에 있으며 ACSI 회원학교를 찾기 어려운 선교지에서 사역중인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교육실습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줄 것”이라 덧붙였다.

▲문의: (714)525-0088

05.29.2021

Leave Comments